역시 메시, 월드컵 예선 첫 경기서 결승골…아르헨티나, 에콰도르에 1-0 승
리오넬 메시(마이애미)가 환상적인 프리킥 골로 아르헨티나에 승리를 안겼다. 메시는 8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모누멘탈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
- 2023-09-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리오넬 메시(마이애미)가 환상적인 프리킥 골로 아르헨티나에 승리를 안겼다. 메시는 8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모누멘탈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1-0 승리를 이끌었다. …

그룹 핑클 멤버 이진이 미국에서 근황을 전했다. 이진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미국 북동쪽에 있는 메인주 인근에서 반려견과 함께 힐링 시간을 즐기는 이진의 모습이 담겼다. 초록색 캡 모자에 흰 티셔츠…

그룹 엔시티(NCT)의 정규 4집 ‘골든 에이지(Golden Age)’가 미국과 영국 주요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최근 미국 AP 통신은 ‘이번 주에 들어야 할 곡’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K팝 슈퍼 그룹 엔시티는 정규 4집으로 ‘황금 시대’에 들어갔다고 선언, 이에 반박할…

더불어민주당이 채수근 상병 사건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 대한 해임을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호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에서 이종섭 장관을 당장 해임하라 (윤 대통령에) 건의하고, 해임하지 않을 경우 탄핵 절차…

전그룹 ‘자우림’ 멤버 김윤아가 앙코르를 요청하는 관객에게 “나라에서 못 하게 한다”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전여옥 전 국회의원이 “북한 같으면 숙청돼 아오지 탄광 끌려간다”며 비난했다. 지난 3일 서울 난지 한강공원에서 열린 ‘2023 렛츠락 페스티벌’에 참가한 김윤아는…

쌍방울그룹 실소유주 김성태 전 회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쪼개기 후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8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이날 오전부터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후원자 명부 등 관련 자료…

제13호 태풍 ‘윈욍’이 8일 오후 일본 동부에 상륙할 전망이다. 간토 지방 중심으로 빗줄기가 굵어지고 있으며 이즈 제도 남부에서는 위아래로 가늘고 긴 띠 형태의 비구름인 ‘선상(線狀) 강수대’가 형성됐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윈욍의 중심기압은 8일 오전 9시 기준 996헥…

1000억원대 BNK경남은행 횡령 의혹을 수사한 검찰이 회사 자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투자금융부장을 구속기소했다. 서울중앙지검 범죄수익환수부(부장검사 임세진)는 8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를 받는 경남은행 투자금융부장 출신 A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8일 ‘김만배-신학림 허위 인터뷰’ 의혹을 ‘대선 조작 사건’으로 규정하면서 “앞에서는 언론 자유를 말하지만 뒤로는 자신들이 언론 권력을 계속 움켜잡기 위해 조작·공작·선동질, 일명 ‘조공질’을 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그런 조·공…

단국대학교는 조선 후기 실학자 연암 박지원(1737~1805)이 쓴 ‘열하일기’에 수록되지 않은 43일간의 청나라 연행일정이 기록된 ‘연행음청(곤)(燕行陰晴)(坤)’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단국대 석주선기념박물관은 이날 죽전캠퍼스 국제관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연암의 친필 초고본…

더불어민주당은 8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이재명 대표의 혐의를 허위 진술을 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 검찰의 강압적인 수사의 부당함을 지적했다. 또한 이 대표의 혐의점이 사라졌기 때문에 검찰에 출석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화장실이 급하다”며 택시비를 내지 않고 사라져버린 20대 여성 승객들에게 택시기사가 분노를 표했다. 7일 보배드림 인스타그램에는 “신종 택시비 먹튀 수법 당하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사연이 올라왔다. 사연을 제보한 택시기사 A 씨에 따르면 그는 전날(6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

국민의힘은 8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공천을 위한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국민의힘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공천관리위원을 맡은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헌에 따라 공정한 경선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

문재인 전 대통령이 책방지기로 있는 경남 양산의 ‘평산책방’에서 약 80m 거리에 유사한 이름의 ‘평산책빵’이라는 가게가 개장을 앞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곳에서는 책 모양을 한 빵에 ‘평산책빵’이라는 문구를 넣어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8일 평산책방과 마을주민 등에 따르면 평산책방은…

배우 주상욱이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5’에서 탁월한 예능감을 또 한 번 발휘했다. 지난 7일 처음 방송된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5’(이하 ‘도시어부5’)에서는 돌문어를 연속으로 낚으며 ‘낚시의 신’다운 성과를 이뤄낸 주상욱의 모습이 그려졌다. 주상욱은 이날 …

전국 49개 지역의 참가자들이 이번 주말 여의도 한강공원에 모인다. 목적은 ‘종이비행기 날리기’이다. 서울시는 직접 만든 종이비행기로 더 멀리, 더 오래 날리기를 겨루는 ‘2023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를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8일…

지난해 장기이식을 기다리다가 사망한 환자는 2918명으로 파악됐다. 3시간에 1명꼴로 사망한 셈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이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으로부터 제출받아 8일 공개한 장기이식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장기이식 대기자는 최근 5년 중 가장 많은 4만1706…

현대홈쇼핑은 8일 '2023년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홈쇼핑 콜센터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10년 연속 1위라는 우수한 평가가 이어졌다.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KS-CQI)는 국내 콜센터를 총 39개 평가항목으로 평가해 지수화한 것으로,…

조선업계가 호황기를 맞으면서 정부가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력 도입을 늘리고 있지만 중소업체들은 여전히 인력 모시기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대형조선소와 달리 해외인력 수요가 적은 중소형조선소나 기자재업체 등의 경우 필요인력이 제때 공급되기 어렵다는 것이다. 지난해 정부…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으로 구속됐다가 6개월 만에 석방된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8일 대장동 일당의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혐의 공판준비기일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9시 45분경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모습을 드러낸 김 씨는 ‘(대검찰청 직원이 조우형 씨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