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 조선소 인근 주민들 “석면피해 의심환자 발생…실태조사 해야”
경남 통영시 봉평동 주민들이 인근 소형 수리조선소의 분진가루로 인한 건강권 위협을 호소하면서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봉평동 일대는 왕복 2차선 도로 하나를 두고 조선소 작업장과 주민 거주지가 마주해 환경분쟁이 계속 일어나는 곳이다. 봉평지구환경대책위원회는 30일 통영…
- 2023-08-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남 통영시 봉평동 주민들이 인근 소형 수리조선소의 분진가루로 인한 건강권 위협을 호소하면서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봉평동 일대는 왕복 2차선 도로 하나를 두고 조선소 작업장과 주민 거주지가 마주해 환경분쟁이 계속 일어나는 곳이다. 봉평지구환경대책위원회는 30일 통영…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임직원이 지난 3년간 급여의 절반 이상을 수당으로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30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노용호 의원실이 잼버리 조직위로부터 제출받은 ‘조직위 사무국 임직원 급여 내역’에 따르면 2020년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3…

뇌물수수 의혹을 받는 서울국세청 간부가 구속 기로에 섰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30일 오전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뇌물) 혐의를 받는 서울국세청 국장급(3급)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했다. A씨는 2020년 부산국세청에 재직하면…

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육군사관학교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논란과 관련해 “육사에서 사관학교 정체성이나 생도 교육에 부합하도록 교내 기념물 재정비 계획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또 타당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2022회계연도 결산안 심의를 위한 국회 예산…

슈퍼레이스는 팝업스토어 등 팬 접점을 늘려 이번 시즌 많은 관중을 모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즌 슈퍼레이스는 연일 관중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지난 3라운드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F1 한국 그랑프리 이후 최다 관중(1만 7441명)을 시작으로 4라운드에서는 인제 스피…

공인회계사 시험을 주관하는 금융위원회가 회계사 수요 증가 효과를 반영하지 않고 대형 회계법인의 수요 위주로 최소 선발 예정 인원을 축소 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금융감독원은 금융위가 목표한 선발 인원에 맞추기 위해 채점 위원들에게 채점기준 변경 및 시험 점수 조정을 요구한 것으로…

대리기사와 말다툼하던 고객 부부가 기사를 폭행한 사건이 벌어졌다. 부부는 사건 직후 경찰에게 “대리기사가 우리 아이를 때렸다”며 쌍방폭행을 주장했지만,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되자 말을 바꿨다. 지난 28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대리기사는 지난 13일 밤 10시께 역삼…

‘백현동 개발 비리 의혹’의 핵심 로비스트로 지목된 김인섭 전 한국하우징기술 대표의 재판에서 김 전 대표가 측근에게 보낸 옥중서신 내용이 공개됐다. 또 김 대표가 성남시의 ‘비선조직’이었다는 증언도 나왔다. 3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옥곤)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재판에서 허위로 알리바이를 대준 혐의를 받는 증인의 구속 여부가 내달 1일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9월1일 오전 10시30분 위증 및 증거위조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이홍우 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63)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다음 주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 원인 수사 외압’ 의혹 고발인인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을 불러 조사한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오는 8일 박 전 단장을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채 상병은 지난달 경북 예천 수해…

술에 물을 타 먹는 손님들 때문에 고민이라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물에 술? 술에 물? 타 먹을 거면 술집 왜 오냐’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씨는 “화가 난다. 4명이 처음에 소주잔 한 잔씩 쓰고 맥주잔, 얼음 요청하고 물통 4번 리필했다”…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는 이유 편의점 직원을 흉기로 협박한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40대)씨를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6일 오후 8시께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의 한 편의점에서 직원 B씨를 흉기로 위협한 혐의를…

현대자동차그룹은 싱가포르 주롱혁신지구의 발전 단계에 따른 미래 교통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 1월 현대차그룹과 싱가포르 주롱도시공사(이하 JTC)가 맺은 ‘교통수요분석 업무협약(MOU)’에 …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팝 스타 라우브(Lauv)가 매력적인 보이스와 특급 팬서비스로 첫 단독 내한 공연을 꽉 채웠다. 라우브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돔(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내한 공연 ‘더 비트윈 앨범 투어’(The Between Albums Tour…

숨진 서이초 교사의 49재를 추모하기 위한 행동을 두고 교육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엄벌주의 기조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조 교육감은 30일 오전 제320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에 출석해 ‘교육감이 불법 집단행동에 사실상 동조하고 있다’는 국민…

팅크웨어는 신제품 블랙박스 ‘아이나비 V3000’ 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나비 V3000은 기존 ‘아이나비 V1000’의 후속으로 2채널 FHD 녹화를 통해 HD보다 2배 선명하고 깨끗한 녹화가 가능하다. 녹화 파일 사이즈를 50%까지 압축해 효율적으로 저장하는 ‘메모…

뺑소니 혐의로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씨가 사고를 인식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피해자와 증인들이 거짓 증언을 하고 있다며 증거 영상을 공개했다.이근은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ROKSEAL’을 통해 ‘뺑소니 사건 CCTV 공개.…

방목지에서 풀을 뜯던 소떼가 폭우에 갑작스럽게 차오른 저수지에 고립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다행히 소방이 대형 크레인 등을 동원해 모두 구조했다. 30일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5분경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의 저류지에서 방목 중이던 소 6마리가 고립됐다는 신고…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도장 공정에서 에너지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여 탄소배출 저감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도장 기술을 공개했다. 자동차 도장 공정은 크게 전처리, 하도도장, 중도도장, 상도도장 등 네 단계를 거쳐 완성된다. 이 과정에서 고온 처리를 통해 입혀진 도료를 단단하게 굳…
![대통령이 가장 두려워하는 배우자의 ‘이 말’[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26/120872221.1.jpg)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