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료값 안 갚는다고 바닥에 내동댕이… 반려견은 죽었다
평소 아는 이웃의 반려견 사료와 간식값을 대신 지불해준 후 이 돈을 갚지않는다고 말다툼을 벌이다 반려견 2마리를 바닥에 내동이쳐 숨지게한 사건이 발생했다. 경남 진해경찰서는 반려견을 숨지게 한 40대 A씨를 동물보호법위반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 2024-01-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평소 아는 이웃의 반려견 사료와 간식값을 대신 지불해준 후 이 돈을 갚지않는다고 말다툼을 벌이다 반려견 2마리를 바닥에 내동이쳐 숨지게한 사건이 발생했다. 경남 진해경찰서는 반려견을 숨지게 한 40대 A씨를 동물보호법위반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1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유튜브 쇼츠’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26일(현지시간) 유튜브 공식 블로그에 일상 콘텐츠 쇼츠로 짧은 시간에 많은 구독자를 얻은 중국계 캐나다인 유튜버 리앤 리(Leanne Lee)가 소개됐다. 리는 자신이 갖고 있는 특이한 점을 진정성 있…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자금대출도 대환대출 인프라에 포함되면서 온라인 갈아타기가 시작됐다. 앞서 주담대 사례와 같이 시중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들은 주거래 고객 유입을 위해 출발부터 3%대 금리 경쟁을 벌이는 모습이다. 31일 은행권과 각사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31일 정책홍보를 위해 세종시를 찾아 “세종 출마도 닫아 놓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세종은 전국적으로 가장 젊은 도시며 광주는 호남 지역에서 가장 젊은 도시다”라며 “그러므로 젊음의 바람이 이번 총선을 아주 새롭게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

만취 상태로 운전대를 잡고 사고까지 낸 현직 경찰이 적발됐다. 경찰은 A(20대)경장을 직위해제하고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31일 경기 광주경찰서에 따르면 A경장은 이날 오전 0시 40분께 광주시 탄벌동 한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하다가 신호를 기다리며 서 있던 다른 …

한국농어촌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지거래플랫폼인 농지은행포털에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해 본격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농지은행 전자계약 시스템’은 고객들이 공사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농지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비대면 농지거래 시스템으로, 계약 건수가 많은 ‘농지…

류호정 전 의원의 탈당으로 정의당 의원직을 승계받은 양경규 의원은 31일 “보수 양당의 은밀한 공모가 키워놓은, 아무것도 해결하지 못하는 정치의 위기를 그냥 바라보지 않겠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부위원장을 지낸 양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첫 등원 기자회견을 열고 중대재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위기에 빠진 남북관계를 지적하며 ‘남북 핫라인’의 복원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자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가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이러다 정말 전쟁이 나는 것 아닌가 하는 국민의 불안 공포가 광범하게 퍼지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1일 70일 앞으로 다가온 총선과 관련해 “경제를 죽이고 평화를 죽이고 민주주의와 사람을 죽이는 죽임의 정치를 끝내고 사람과 경제, 평화와 민주주의, 희망과 미래를 살리는 살림의 정치를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

검찰 조사를 받던 전직 LH 직원들이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 등에 따르면 20일 오후 4시께 전북 진안군 정천면 주택가 농로에 주차된 차 안에서 A씨(67)와 B씨(64)가 숨진 채 발견됐다. 차 안에 유서는 따로 없었다. 이들은 건축사무소에서 일하는 직장 동료로 과거 한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1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보편적 출생 지원 원칙에 기초해 ‘분할목돈지원 방식’을 포함하는 ‘출생기본소득’을 제안한다”며 “필요하다면 대학등록금을 포함한 교육비 일체에 대해 과하다 싶을 정도의 보편지원책까지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모두발…

경찰이 신변을 비관해 오피스텔 화장실에서 불을 지른 3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미수 혐의로 A씨(32·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2시22분쯤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소재 오피스텔 15층 자신의 …
2024 미국 대선의 공화당 유력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팩(PAC, 정치활동위원회)들이 지난해 법적 비용으로 5000만 달러(약 665억7500만원)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팩은 특정 후보자와 정당에 정치자금을 기부하기 위해 기업이나 노조 등이 설립하는 단체다. 3…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가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출범식을 열었다. 공론화위는 김상균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명예교수가 위원장을 맡았다. 국회 연금개혁 특위 위원장인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과 여야 간사인 유경준 국민의힘 의원·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기일 …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앞두고 있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서울에 있는 한 횟집에서 사인 요청을 받고 잠시 가게를 떠났다가 40분 후에 다시 와서 사인을 해줬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8일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SNS)에는 ’이정후 선수 미…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31일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 ‘복수초’의 개화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복수초는 화순 만연산 오감연결길과 평두메 습지 주변 등에서 볼 수 있다. ‘설날을 알리는 꽃’, ‘눈을 뚫고 올라오는 꽃’으로 알려진 복수초는 이름에 복(福)과 장수(壽)를 …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는 ‘2024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2024 Korea Real Estate Market Outlook)’을 주제로 30일 열린 웨비나에서 국내 상업용 부동산 중 오피스 시장의 거래 규모가 약 10조 원 수준으로 예상되며 올해 전체 투…

이스라엘군이 의료진과 무슬림 여성으로 위장한 채 팔레스타인이 통치하는 요르단강 서안지구 병원에 침투해 무장단체 하마스 대원들을 사살한 것으로 전해졌다. 30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요르단강 서안지구 제닌의 이븐시나 병원에서 하마스 대원 무함마드 왈리드 잘람나와…
신용등급이 AAA급인 KT가 최대 4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KT는 2년물과 3년물, 5년물로 2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다음 달 19일 수요예측을 통해 27일 발행한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4000…

산림청은 설 연휴 기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관리하는 임도를 2월 3~18일 한시적으로 개방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방하는 임도는 전국 27개 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하는 8670㎞와 226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는 1만7178㎞이다. 다만, 폭설·결빙 등으로 인해 사고발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