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당에 쌓인 눈으로 커피 음료를?…위더스푼 레시피 화제
미국 배우 리즈 위더스푼이 눈(雪)을 활용한 음료를 선보인 후 미국에서 눈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위더스푼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자신의 틱톡 계정에 ‘스노우 솔트 초코치노’라는 음료를 만드는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위더스푼은 “최근 눈이 엄청나게…
- 2024-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배우 리즈 위더스푼이 눈(雪)을 활용한 음료를 선보인 후 미국에서 눈을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위더스푼은 지난 19일(현지시간) 자신의 틱톡 계정에 ‘스노우 솔트 초코치노’라는 음료를 만드는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위더스푼은 “최근 눈이 엄청나게…

국내 의료진이 얼굴을 덮어버릴 정도의 거대한 종양에 신음하던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신경 섬유종 환자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고려대의료원은 마다가스카르 여성 환자 라소아안드라사나 바우술루(Rasoanandrasana Vaosolo·30)에 대한 무료 수술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가수 박효신이 1년 4개월 만에 다시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 스페셜 DJ를 맡는다. 24일 MBC에 따르면, 박효신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일주일간 MBC FM4U ‘별이 빛나는 밤에’의 스페셜 DJ로 나선다. 앞서 박효신은 지난 2022년 9월 DJ 김이나가…

사흘째 한파가 계속되면서 전국에서 수도계량기 동파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24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서울 88건과 인천 33건, 경기 18건 등 전국에서 수도계량기 동파가 164건 발생했다. 현재는 모두 복구가 완료됐다. 항공기는 제주와 광…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축구대표팀의 금메달을 견인했던 미드필더 백승호(27)가 K리그1 전북 현대를 떠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의 버밍엄 시티로 이적한다. 24일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백승호는 버밍엄과 2년 6개월 기간의 계약에 합의했으며, 다음주 초에 영국으로 출국할 예정이…

국가정보원(국정원)은 지난해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 지휘에 따라 해킹 목표를 설정하며 사이버 위협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오는 4월 한국 총선을 앞두고 온라인상에서 북한발 가짜뉴스가 기승을 부릴 가능성에도 주목했다. 24일 오전 국정원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국가사이버안보협력센터…

약물에 취한 채 차를 몰다 20대 여성을 치어 숨지게 한 ‘롤스로이스 사건’ 운전자에게 마약류를 처방한 혐의를 받는 의사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부장검사 김연실)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의료법 위반, 준…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당직 근무비 인상과 예비군 기간 1년 단축 군 관련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김포의 해병 2사단 1여단을 격려 방문하며 국방공약을 제시했다. 사병·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장병들이 군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처우를 개선하는 것이 골자…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 협박 사건’ 공범으로 중국에서 송환된 2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부장검사 김연실)는 24일 이모(26)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해 4월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서 중·고등학생을…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71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2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장경상 정무2비서관은 문 전 대통령 생일 하루 전인 23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 사저를 방문해 꽃바구니와 윤 대통령의 안부 인사를 전했다. 평산마을 비서실장을 맡고 …

개그우먼 이수지는 임신 소식을 들은 남편이 게임에 집중하고 있어 ‘일단 이번 판만 하고’라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소연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이수지가 스페셜 MC로 나선 가운데 결혼 3년차 예비 아빠 슬리피, 결혼 9년차 둘째 임신 중인…

한 승객이 비행기의 날개에 체결되어 있어야 할 볼트가 빠져있는 것을 발견해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영국 맨체스터에서 미국 뉴욕으로 향할 예정이었던 영국 버진애틀랜틱의 에어버스 A330 항공기에서 승객이 볼트가 빠진 …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이 확대될 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통령실은 ‘적용 유예’를 재차 촉구했다.24일 오전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뉴스1 통화에서 “지금으로서는 유예가 유일무이한 답”이라며 “사업주가 공포에 떨면서 일해야 하는 경우가 생겨서는 안 된다”고 밝…

기획재정부 산하 기금부담금운용평가단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에게 영화발전기금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권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평가단은 지난해말 발간한 2023년도 부담금평가 보고서에서 “OTT 기업에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권고한…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슈퍼팩(Super PAC·정치행동위원회)은 23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州)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를 제치고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자, 헤일리 전 대사가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슈…

약물을 투약한 채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한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에게 마약류를 처방한 혐의를 받는 40대 의사가 구속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부장검사 김연실)은 24일 의사 염모씨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의료법위반,…

2024년 미국 대선 공화당 초기 경선지에서 연이어 고배를 마신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는 이제 경선이 막 시작됐다며 일각에서 제기되는 사퇴압박에 선을 그었다. 헤일리 전 대사는 2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뉴햄프셔주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승리했다는 다수 언론의 …

검·경 수사를 무마시켜 주겠다는 청탁 명목으로 억대 금품을 챙긴 검찰 출신 변호사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부장판사 이환기)는 최근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변호사 A 씨(50)에게 징역 3년 및 추징금 2억 6000만 원을 선고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v10.5.0)를 통해 ‘추모 프로필’ 기능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추모 프로필은 카카오톡에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이용자는 직접 사후 추모 프로필 전환 여부를 선택하고 대리인을 지정해 관리할 수 있다…

여러 차례 음주·무면허 운전 전력이 있음에도 또 만취한 채 차를 몬 광주 자치구 공무원이 징역형의 집행을 유예받았다. 광주지법 형사 5단독 김효진 부장판사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기소된 광주지역 자치구 소속 임기제 공무원 A(54)씨에 대해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