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와이 바다에 빠진 美해군 초계기, 13시간 작업 끝에 인양
미국 해군이 지난달 20일 하와이 카네오헤만 해병대 기지 앞 바다에 불시착한 P-8A 초계기의 인양에 성공했다고 하와이 현지 일간 스타애드버타이저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군 관계자는 성명을 통해 “인양 작업은 2일 오전 6시30분에 시작돼 오전 10시18분에 활주로 옆으로 들…
- 2023-1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해군이 지난달 20일 하와이 카네오헤만 해병대 기지 앞 바다에 불시착한 P-8A 초계기의 인양에 성공했다고 하와이 현지 일간 스타애드버타이저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군 관계자는 성명을 통해 “인양 작업은 2일 오전 6시30분에 시작돼 오전 10시18분에 활주로 옆으로 들…

올해 큰 화제를 모았던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이 일 년간 가장 많이 팔린 책에 올랐다. 4일 예스24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분기별 이슈와 함께 베스트셀러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세이노의 가르침’은 꾸준히 판매가 이어져 연간 베스트셀러 1위에…

지난달 알뜰폰 업체 간 번호이동자 수가 18만3653명으로 나타났다. 2012년 알뜰폰 제도 도입 후 역대 최대치다. 지난 2분기에 쏟아졌던 ‘0원 요금제’ 중 일부 상품 할인 기간이 지난달부터 종료되기 시작하면서 해당 요금제 가입자들이 다른 저렴한 요금제를 찾아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프랑스 파리 중심가에서 “신은 위대하다(알라후 아크바르)”고 외치며 흉기를 휘둘러 독일인 관광객을 숨지게 한 20대 프랑스인 남성이 SNS에 급진적 이슬람주의 신념을 드러내며, 범행 전 급진 수니파 무장그룹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한 것으로 파악됐다. 3일(현지시간) AFP…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유럽에 이어 중동·아프리카 방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정학적 위기로 안보 수요가 커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시장 확대를 꾀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4일(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리는 ‘이집트 방산 전시회(EDEX 2023)’에 참가해 K9 자주…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 ‘배터 업(BATTER UP)’ 퍼포먼스 영상 풀 버전이 4일 공개됐다. 영상 속 베이비몬스터는 오렌지 포인트의 밀리터리룩을 입은 채 힙합 무드의 군무를 선보였다. 이에 화이트톤의 호리존 세트와 조명 연출이 더해졌다. ‘베러 업’ 퍼포먼스 제작…

더불어민주당이 4일 이재명 대표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한 것을 두고 “정권에 대한 민심 이반과 ‘검찰 리스크’를 동시에 덮기 위한 국면전환용 쇼”라고 밝혔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 김건희 …
필리핀에서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지진에 시민들이 공포에 떨고 있다. AFP통신과 BBC 등 외신은 필리핀에서 지난 2일 규모 7.6 지진이 발생한 이후 3일 규모 6.6, 4일 규모 6.9 등 지진이 발생했고 규모 6.0 이상의 여진이 연이어 잇따랐다고 전했다. 필리핀 화산지진학 …

우리 군 최초의 군사정찰위성 ‘1호기’가 당초 계획대로 궤도상에서 작동 중이라고 4일 국방부가 밝혔다.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군 정찰위성 1호기의 정상 작동 여부에 대한 질문에 “현재 필요한 궤도에서 운행되고 있다”며 “수개월 동안 필요한 준비를 거쳐 전력화될 것”…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임명장 수여식을 통해 신임 정책실장을 비롯한 ‘2기 참모진’의 공식 출발을 알렸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관섭 신임 정책실장과 한오섭 정무수석,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박춘섭 경제수석, 장상윤 사회수석 등 신임 수석비서관들에게 …

미국 빅테크 기업 구글과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관련 서비스 출시 경쟁이 잠시 소강 상태에 들어갔다. 4일 외신에 따르면 구글의 생성형 AI 챗봇 ‘제미니’와 오픈AI의 ‘GPT 스토어’ 출시가 내년으로 연기됐다. 구글은 당초 11월 출시 예정이었던 생성형 AI 챗봇…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제보한 조명현씨가 4일 국민의힘 지도부 주최로 국회에서 북 콘서트를 열었다. 조씨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장예찬 청년최고위원 주도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법카-이재명 부부 법인카드 미스터리를 풀다’ 출판 …

국민의힘은 4일 “더불어민주당의 그칠 줄 모르는 발목잡기가 국정을 마비시키고 국회를 정쟁의 장으로 전락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끊임없이 탄핵과 특검에만 집착하는 거대 야당의 의회 독주로 예산안은 뒷전으로 밀려났다. 자칫…

윤석열 대통령은 새롭게 개편된 대통령실의 정책실장 및 수석비서관 등에 4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는 이관섭 정책실장, 한오섭 정무수석,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박춘섭 경제수석, 장상윤 사회수석, 인성환 안보실 2차장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4일 오전 제주 순직 소방관의 빈소를 찾아 “임성철 소방장의 희생이 고맙고 미안하다”고 위로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제주시 부민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임성철(29) 소방장의 빈소에서 유가족을 위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통령께서 여러 번 ‘제복입은 …

대도시의 하수를 검사하면 코로나19나 인플루엔자, 급성 설사 등의 발생 여부와 유행 추이를 파악하고 향후 유행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경기 용인특례시는 전문 검사기관인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과 공동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 11월까지 1년간 하수를 …

현대차와 기아가 지난달 미국에서 총 13만4404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7.5% 늘었다. 역대 11월 최대 판매 기록이다. 업체별로는 현대차가 제네시스를 포함해 총 7만6066대를 팔았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11.4% 늘어난 수치다. 기아…

청소년 미혼 한부모의 자립을 돕기 위한 생활비 지급 연령이 확대된다. 여성가족부가 청소년 미혼 한부모 자립지원 사업 ‘우리원더패밀리’ 신청 연령을 19세에서 22세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원더패밀리사업은 청소년 미혼 한부모 가구에 월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올해 7월…

대도시의 하수를 검사하면 코로나19나 인플루엔자, 급성 설사 등의 발생 여부와 유행 추이를 파악하고 향후 유행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경기 용인특례시는 전문 검사기관인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과 공동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 11월까지 1년간 하수를 …

미국에서 중증 개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신종 바이러스 유행 가능성까지 제기되며 수의학계가 발병 원인 파악에 나섰다. 3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에 따르면 최근 미국 곳곳에서 기침과 눈 충혈, 재채기에 폐렴까지 이어질 수 있는 사람의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개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