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노스페이스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 국가대표급 이벤트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2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국가대표출신 코치진이 스키 강습
‘골든클래스’ 비발디파크서 개최

 겨울은 옷 틈새로 파고드는 차가운 바람에 온 몸이 위축되는 계절이지만 스키와 스노보드 등 다양한 동계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즌이기도 하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온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리딩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국내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다양한 동계 스포츠 대회를 개최 및 후원하는 것은 물론 ‘노스페이스 애슬리트 팀’을 통해 아이스 클라이밍 박희용 신운선 선수와 프리스타일 스키 최재우 선수, 알파인스키 김동우 선수 등 6명의 동계종목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러한 활동들을 바탕으로 2014년 7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 및 대한체육회의 스포츠 의류부문 공식파트너(Tier 1)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스페이스 ‘골든클래스’ 현장
노스페이스 ‘골든클래스’ 현장


국가대표급 스키 이벤트 ‘노스페이스 골든 클래스’


 노스페이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스키 국가대표 출신의 코치진에게 전문 스키 기술을 배우고 스스로가 스키 퍼포먼스 쇼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골든클래스’를 진행한다.

 강원 홍천에 위치한 대명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 열리는 노스페이스 ‘골든클래스’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TEAM A’와 ‘TEAM B’ 두 개의 팀으로 나눠 진행된다. ‘TEAM A’는 부모와 아이(만 8세∼13세)가 한 팀(2인 1팀)을 이뤄 국가대표 출신 코치들로 구성된 ‘강민혁 스키스쿨팀’에 ‘레이싱 스키’를 배운다. 중상급 수준의 스키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TEAM B’는 대한스키지도자연맹(KSIA)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는 데몬스트레이터(demonstrator) 등으로 구성된 ‘방정문 데몬팀’에 ‘인터 스키’를 배운다.

 1차 서류심사와 12월 11일 현장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TEAM A’ 10팀(2인 1팀, 총 20명), ‘TEAM B’ 20명 등 총 40명으로, 3번의 교육을 거쳐 2017년 1월 15일(일)에 팀별로 최종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전문 코치진의 교육뿐만 아니라 노스페이스 스키복 상하의 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노스페이스 ‘그래비티 재킷’
노스페이스 ‘그래비티 재킷’


겨울 스포츠를 위한 다양한 의류

 노스페이스는 올 시즌 고기능성 원단과 탁월한 보온력의 충전재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계 스포츠를 따뜻하고 쾌적하게 즐기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그래비티 재킷(M GRAVITY 1 JKT, W GRAVITY JKT)’은 2-WAY 스트레치 원단과 움직임이 많은 어깨 부분에 신축성이 뛰어난 안감을 적용해 스키, 스노보드 등 격렬한 활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부위별로 두께를 다르게 설계해 보온성은 높이면서도 착용 시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으며, 앞 칼라에 벤틸레이션 기능을 적용해 땀 배출과 습기 건조가 용이하도록 했다. 색상은 레드와 그레이 두 가지이며, 가격은 42만 원.

 또 다른 대표 제품인 ‘스키 시티 다운 재킷(M SKI CITY DOWN JKT)’은 무봉제 접착다운퀼팅 기술을 적용한 고기능성 제품으로, 다운과 패딩을 복층 구조로 설계해 땀과 내부 습기에 의한 추위를 방지해준다. 프로히트(PRO HEAT) 발열안감을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와 벤틸레이션 기능을 갖춰 땀 배출과 습기 건조에 탁월하다. 색상은 네이비, 레드 및 블랙 3가지이며, 가격은 39만 원.

 노스페이스 ‘스키 시티 다운 베스트(M SKI CITY DOWN VEST)’는 맨투맨, 후디 등과 매치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다운 베스트로, 가슴 포켓의 블랙 컬러 포인트와 입체적인 실버 로고를 사용한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흡습속건 기능의 드라이벤트(DRYVENT)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2-WAY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했으며, 앞지퍼 밑단 옆 부분에 미끄럼 방지 역할을 하는 하프돔 입체로고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은 화이트, 네이비 및 블랙 3가지이며, 가격은 19만 원.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노스페이스#골든클래스#스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