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e장소/음식점]깔끔한 분위기. 깔끔한 일식

  • 입력 2001년 2월 28일 13시 11분


바다와 강이 만나는 해남이 사장님 고향이라서 짓게 되었다는 바다'海'자에 강'江' 해강. 오픈한지 이제 2년을 맞는 이곳은 이름처럼 산뜻한 실내와 신선한 회맛으로 많은 손님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원목의 세련된 실내가 밝은 조명을 받아 더욱 화사해 보이며 깔끔하게 보이는데 모든 좌석은 룸형식으로 공간을 나누어 놓아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히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홀에는 테이블식이지만 또한 칸막이를 쳐놓아서 친구나 가족끼리 단란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놓았으며, 룸은 문을 젖혀놓으면 45명 까지 앉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아 단체 회식 장소로도 그만이다. 룸이 아늑하고 공간도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손님들이 선호하므로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만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많은 단골 손님들을 확보하고 있는 해강은 음식맛으로도 또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싱싱한 회는 입맛을 돋구는데 최고의 식단이며 얼큰한 탕종류도 인기메뉴. 특히 칼칼하며 뒷맛이 개운한 생대구 매운탕과 국물이 시원한것이 일품인 생대구 지리는 술마신뒤의 해장으로도 좋아 많은 손님들이 즐겨 찾는다.

이곳 해강의 모든 음식들은 주방장님의 탁월한 요리솜씨와 항상 정성으로 만든다는 것에 기본을 두는 마음가짐에서 나온다고 한다. 음식을 늘 정갈하고 맛있게 만들려고 노력하며 서비스 또한 친절하며 정중하게 대하는 태도를 우선으로 삼는다고.

이곳을 찾는 손님들 대부분이 40대에서 50대 분들이 주를 이루지만 요즘들어 젊은층이 부쩍 늘었다는데 이유는 직장인들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시미, 초밥, 튀김, 생선구이, 김초밥, 알밥, 탕, 후식으로 구성된 해강정식을 15000원에 그리고 기자메야채, 스노모노, 사시미, 모듬초밥, 새우튀김, 생선구이, 알밥, 매운탕, 과일등으로 구성된 특정식을 25000원에 맛볼 수 있는데 그리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여러가지 고급 요리들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점심 메뉴를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깔끔하고 단아한 분위기 때문에 실내는 MBC드라마 '당신때문에'의 촬영장소로도 쓰여졌으며 많은 정치인과 연예인들이 자주 들르는 유명 명소이다.

싱싱한 회의 참맛 일식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 해강에 들러서 맛보자. 아마도 다음에 또 생각나는 장소로 기억에 남을것이다.

◇위 치

마포역1번 출구로 나와 대농빌딩까지 직진한후 바로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넌다. 건넌후 오른쪽 으로 꺾어져 약80m정도 직진하다 보면 해강일식집이 위치해 있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4번 출구

◇버 스

70번, 72-1번, 145번, 133-2번, 522번, 522-1번등 마포대교앞 하차

<자료제공 코지타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