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낮 최고 14도 포근한 날씨…강원 북부 동해안엔 눈
일요일인 18일은 낮 최고 14도의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강원 북부 동해안 등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이 -7~4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이 녹아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요일인 18일은 낮 최고 14도의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강원 북부 동해안 등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기상청은 아침 최저기온이 -7~4도, 낮 최고기온은 4~14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얼음이 녹아 얇아져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안전사고에 각별…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이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전문가의 경고가 나왔다. 유튜브 채널 건나물TV에는 12일 ‘제발 불 좀 켜세요! 망막 태우고 시신경 죽이는 ’이 습관‘ 당장 멈추세요’라는 제목으로 9분 53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안과 전문의 정의상…

그룹 빅스(VIXX) 혁(30·본명 한상혁)이 소집해제 됐다.17일 소속사 컴패니언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2024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한 한상혁은 약 1년 9개월 동안 성실히 병역 의무 이행을 마치고 이날 글로벌 팬들 곁으로 돌아오게 됐다.한상혁은 소속사 컴패니언컴퍼니를…

16일 오후 5시 1분쯤 경북 상주시 공검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 방향 160㎞ 지점에서 통근버스가 승용차·SUV 등 2대를 잇달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승용차에 타고 있던 60~80대 3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사고 수습으로 도로 일부가 한때 통제됐다.앞…

글로벌 신드롬이 여전한 넷플릭스 K-팝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 3곡이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동시진입했다.16일(이하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

강원 원주에서 40대 남성을 살해한 20대가 현장에서 붙잡혔다. 원주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긴급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6시 39분경 원주 태장동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 B 씨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B 씨 가족의 …

가수 지코가 보유한 서울 성수동 빌딩의 자산가치가 매입 8년 만에 약 52억 원 오른 것으로 추산된다.17일 빌딩로드부동산 중개법인에 따르면 지코는 2018년 2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건물을 본인 명의로 48억 원에 매입했다.당시 취득세·중개비 등을 포함한 매입 원가는 51억 원…

시비를 말리던 부부를 쫓아가 무차별 폭행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의 무릎을 걷어찬 6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13단독 김보라 판사는 지난 14일 공무집행방해 및 폭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조회가 시작되자 세액공제 혜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일부 항복은 조회 과정에서 누락될 수 있는 만큼, 근로자가 스스로 숨은 공제를 찾아 보완하는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15일부터 조회 가능17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15부터 …

코미디 영화 ‘하트맨’(감독 최원섭)은 극장 위기에도 가능성을 보여준 가족 코미디의 힘을 또 한 번 보여줄 수 있을까. 지난여름 ‘좀비딸’ 이후 좀처럼 그럴듯한 흥행작이 나오고 있지 않은 상황 속에, 비슷한 장르로 관객들을 노리는 신작이 주목받고 있다.‘하트맨’은 돌아온 남자 승민(권…

‘쇼미더머니’가 4년 만에 열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지난 15일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2’가 처음 방송됐다. ‘쇼미더머니’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초 래퍼 경연 프로그램으로 시즌1 방송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지난 2022년까지 총 11개의 …

한밤중 광주 도심 아파트에서 불이 나 입주민 5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17일 광주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57분께 광주 서구 화정동 10층 규모 아파트 7층 한 세대에서 불이 나 24분 만에 꺼졌다.이 불로 자력 대피한 입주민 50여명 중 3명이 연기를 들이마셨지만…

방송인 사유리가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남편을 공개했다.16일 사유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AI로 남편 만들어봤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는 각각 동양인과 백인, 흑인인 가상의 남편이 사유리, 아들 젠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앞서 사유리는 아…

배우 김성철이 연기를 통해 감정과 에너지를 분출한다고 밝혔다.16일 오후 유튜브 채널 ‘유인라디오’에서는 뮤지컬 ‘데스노트’, 영화 ‘프로젝트 Y’로 돌아온 배우 김성철이 게스트로 함께한 영상이 게재됐다.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입시 준비 1년 만에 합격했다는 김성철. 김성철은 “정확…

배우 문정희가 배우 박정민을 위해 도시락을 준비했다.16일 오후에 방송된 KBS2TV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편셰프 ‘문길동’ 문정희의 요리 일상이 담겼다.이날 문정희가 “제 요리 실력을 의심하는 한 남성분이 계신다”라며 도시락을 준비해 눈길을 끌었…

계엄과 탄핵 정국을 맞은 국민의힘이 5년 4개월 만에 당명 교체에 나섰다. 본보의 논평 2,878건 전수 분석 결과, 차기 당명을 관통할 핵심 키워드는 ‘책임(1,999회)’과 ‘청년(751회)’으로 나타났다. 1987년 이후 7번째인 이번 개명이 보수 본류의 가치 회복과 실용적 세대…

‘서울에서 미국 여자프로야구리그(WPBL)까지.’ 올해 72년 만에 부활하는 미국 여자프로야구리그 드래프트가 실시되기 직전인 지난해 11월. WPBL 홈페이지에는 한국의 김현아 선수를 소개하는 글이 실렸다. 한국 간판타자로 활약하고 있는 그의 활약상을 알리는 내용이었다. 김현아는 지난…

일명 ‘두쫀쿠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팽이버섯’이라는 이색 재료를 활용한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가 판매돼 화제다.지난 12일 SNS에는 ‘언니의 추천으로 강릉의 한 카페에서 팽이버섯 두쫀쿠를 먹어봤다’는 후기가 올라왔다. 작성자는 “눅눅한 식감일 것으로 예상하고 먹어봤는데 일반 …

잠들기 전 어두운 방에서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이 눈 건강에 치명적이라는 전문가의 경고가 나왔다.12일 유튜브 ‘건나물 TV’에는 ‘제발 불 좀 켜세요, 망막 태우고 시신경 죽이는 ’이 습관‘ 당장 멈추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정의상 SNU 안과 대표 원장은 영상에서 안구 건…

두통은 인구의 80% 정도가 한 번 이상 경험하는 흔한 증상으로, 그만큼 많은 사람이 이를 가볍게 여기고 통제에 의존한 채 방치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은 두통을 만성화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두통, 편두통, 두통증후군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