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허제에 적응”… 서울 작년말 거래 13% 늘었다
3930채 규모 재건축 추진 단지인 서울 노원구 미성·미륭·삼호3차. 이른바 ‘미미삼’이라 불리는 이곳은 최근 전용 59m² 호가가 11억 원대에 형성돼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9억 원대에 거래되던 매물이다. 이 일대에서 영업하는 한 공인중개사는 “최근에 11억 원에 전용 59m² …
- 17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930채 규모 재건축 추진 단지인 서울 노원구 미성·미륭·삼호3차. 이른바 ‘미미삼’이라 불리는 이곳은 최근 전용 59m² 호가가 11억 원대에 형성돼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9억 원대에 거래되던 매물이다. 이 일대에서 영업하는 한 공인중개사는 “최근에 11억 원에 전용 59m²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메타가 호주에서 미성년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약 55만 개를 폐쇄했다고 11일(현지 시간) 밝혔다. 호주 정부가 지난해 12월부터 16세 미만 아동·청소년의 SNS 이용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한 데 따른 것이다. 메타는 이날 블로그 공지…

고물가 고환율 기조가 이어지면서 올 1분기(1∼3월) 소매유통업계의 체감 경기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대한상공회의소가 500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에 따르면 1분기 RBSI는 79로 집계됐다. 지난해 4분기(10∼12월·87)보…

원-달러 환율이 외환 당국의 지난해 말 구두 개입 이후 처음으로 1460원대로 오르며(원화 가치 하락) 마감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를 공습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관련 강경 발언을 내놓으며 유럽과 긴장감이 팽팽해져 안전자산인 달러화 수요가 커졌다. 전문가들은 원-달…

한국거래소가 국내 증시에서 기업의 상장 유지 조건을 강화하면 2029년까지 약 230개 기업이 퇴출당할 수 있다는 추산 결과를 금융당국에 보고했다. 상장사가 시가총액과 매출액을 더 높게 유지하도록 상장 요건을 강화해 부실기업 퇴출에 속도를 내겠다는 취지다. 부실기업 퇴출이 지연돼 이른…
이재명 정부의 ‘주가조작 패가망신’ 기조에 따라 출범한 주가조작 합동대응단이 조사 건수를 지금의 두 배로 늘려 주가조작에 강도 높게 대응하기로 했다. 12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한국거래소·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인력으로 구성된 합동대응단이 조사 중인 사건은 기존 5건에 더해 약 10건이…

‘곧 상장하니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비상장주식을 사라고 꼬드기는 ‘기업공개(IPO) 투자 사기’ 소비자경보가 반년 만에 상향됐다. 금융감독원이 수사 의뢰, 사기 이용 계좌에 대한 거래 제한 등의 조치를 하고 있지만 사기가 여전히 끊이지 않고 있어서다. 금융감독원은 12일 비상장기…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모셔널 테크니컬센터. 현대자동차그룹과 미국 자율주행 기업 앱티브의 합작법인 모셔널은 올해 이 지역에서 본격적인 시험 운행을 시작하기에 앞서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석한 기자들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열고 기술력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삼성전자의 두 번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사진)가 미국 정보기술(IT) 전문지 시넷이 선정한 ‘CES 2026 최고상(Best of CES 2026 Award)’의 주인공이 됐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시넷의 ‘베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사진)이 올해 목표로 ‘핵심 기술 선점’과 ‘수익 안정화’를 꼽았다. 정 사장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6이 열린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국이 추격하는 상황에서 앞서가려면 차별화된 압도적 기술력을…

한국의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 딥엑스의 김녹원 대표(사진)가 초저전력 온디바이스 AI칩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 나갈 것이란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8일(현지 시간) CES 2026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본보 취재진과 만나 “3년 전만 해도 딥엑스…

지난해 K푸드와 농산업 품목을 합친, 이른바 ‘K푸드 플러스(+)’ 수출액이 136억 달러(약 20조 원)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라면, 매운맛 소스 등이 외국인 입맛을 사로잡으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12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K푸드+ 수출액은 전년 대비 5…
![메모리값 급등에… 삼성전자 한지붕 아래 미묘한 ‘기싸움’[재계팀의 비즈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3/133143161.1.jpg)
최근 인공지능(AI)발 반도체 수요의 폭발로 인해 삼성전자 실적과 주가가 동시에 고공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회사지만 웃지 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을 개발, 판매하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의 모바일(MX)사업부입니다. 스마트폰 원가의 약 20%를 차지하는 메모…

사치품 브랜드들 줄줄이 가격 인상 롤렉스와 에르메스 등 사치품 브랜드들이 잇따라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샤넬은 13일 가방과 지갑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티파니앤코도 다음 달 26일 국내 판매 제품 가격을 5∼10% 상향 조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한 시민이 서울 …

HDC그룹은 8, 9일 강원 원주시에서 2026년도 미래전략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 등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사진)은 “창사 50주년을 맞이해 미래 50년을 위한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우리만의 아이파크 웨이(IPARK Way)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온라인 본보기집을 하나로 모은 통합 플랫폼 ‘하나로 내집’을 정식으로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로 내집은 그간 지역·단지별로 나뉘어 운영되던 온라인 본보기집 사이트를 일원화해 전국 모든 LH 분양단지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한 플랫폼이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빠른 배송’을 강화하며 속도 경쟁에 나서고 있다. 쿠팡의 강점인 로켓배송 못지않은 속도를 내세워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늘어난 탈팡(쿠팡 탈퇴)족을 끌어들이겠다는 의도다. 12일 11번가는 빠른 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상품 2500여 개를 특가 상…

한국의 새로운 경제 주체인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에게 은퇴는 단순한 직장 퇴직이 아니라, 새로운 자산 관리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근로 소득이 끊기거나 크게 줄어드는 영올드에게 가장 중요한 건 ‘끊기지 않는 현금 흐름’이다. 월급을 대체할 수 있는 수익이 필요하…
정부가 국내 주식 장기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기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보다 세금 혜택을 대폭 확대한 국내 시장 전용 ISA를 올해 안에 내놓기로 했다. 또 국민성장펀드 장기 투자자에게는 소득공제와 배당소득 저율 분리과세를 동시에 적용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가 발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