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격 노리는 수원 삼성, 울산 베테랑 수비수 황석호 영입
올해 K리그1 승격을 노리는 수원 삼성이 베테랑 수비수 황석호(36)를 영입했다.수원은 5일 구단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울산 HD에서 활약하던 수비수 황석호를 데려왔다”고 밝혔다.황석호는 수원에서 등번호 90번을 달고 올 시즌 잔여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지난 2012년 런던 …
- 2025-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K리그1 승격을 노리는 수원 삼성이 베테랑 수비수 황석호(36)를 영입했다.수원은 5일 구단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울산 HD에서 활약하던 수비수 황석호를 데려왔다”고 밝혔다.황석호는 수원에서 등번호 90번을 달고 올 시즌 잔여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지난 2012년 런던 …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결전지 이라크에서 마지막 훈련을 마쳤다. 홍명보호는 6일 오전 3시 15분(한국시간)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를 상대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9차전을 치른다.한국은 B조에서 4승4무(승점 16…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까지 단 한 걸음만 남겨놓은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홍명보 감독이 승리를 다짐했다.홍명보호는 오는 6일 오전 3시15분 이라크의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9차전 원정 경기를 갖는다.현재…

홍명보 감독(56)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안방에서 강한 이라크를 상대로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한국은 6일 오전 3시 15분 이라크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9차전 방문경기를 치른다. 4일 현재 B조 선두인 한국(승점 16)은 3위 이라…

축구 국가대표 라이트백 설영우(즈베즈다)가 이라크전 승리로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겠다며 각오를 다졌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6일 오전 3시15분(한국 시간) 이라크의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

파리생제르맹(PSG·프랑스)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행사 등 잔여 일정을 마친 이강인(PSG)이 후발대로 이라크에 합류, 홍명보호가 완전체를 이뤘다. 이강인은 3일(한국시간) 프랑스에서 이라크 바스라로 곧바로 이동해 대표팀에 합류했다. 이로써 2일 인천국제…

생애 첫 우승으로 무관에서 탈출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33)이 새 시즌 유니폼 모델로 등장했다.토트넘은 3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25~2025시즌 홈 유니폼을 발표했다.지난달 22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의 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우승한 한국 축구 차세대 간판 이강인(파리생제르맹·PSG)이 이라크 현지에 도착해 홍명보호에 합류했다.이강인은 3일(한국 시간) 이라크 바스라에 도착해 대표팀이 머무는 숙소에 도착했다.이로써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완전체가 …

‘유럽 챔피언’인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이 몸값만 맞으면 이강인의 이적을 허용할 것이라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프랑스 스포츠매체 레퀴프는 2일(현지 시간) “재정적으로 만족스러운 조건을 타 구단이 제안한다면 PSG 구단은 이강인과 곤살루 하무스의 영입 제안을 긍정적으로 받…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승점 1점만을 남겨둔 홍명보호가 ‘결전지’ 이라크에 입성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현지 시간으로 2일 오후 5시 이라크 바스라 공항에 도착했다.전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전세기편으로 출국한 대표팀은 11시간 비행 끝에 이라크 땅을 밟았다…

한국 축구의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진출을 확정할 수 있는 이라크전은 아무래도 보수적으로 운영할 확률이 높은 경기다.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얻으면 북중미 월드컵 직행 티켓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손흥민과 황희찬 등 공격수들의 컨디션이 온전치 않은 상황이라 화력으로 압도하는 그림을 그리…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앞)이 2일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홍명보 대표팀 감독과 선수들은 6일 열리는 이라크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9차전 방문경기를 치르기 위해 이날 출국했다. 조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한국은 이라…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안방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두 번째 평가전에선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2일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롬비아와의 쿠팡플레이 초청 국가대표 친선경기 2차전에서 1-1로 비겼다.지난달 30일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치른 …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이 콜롬비아와 두 번째 평가전 선발을 전부 바꿨다.여자대표팀은 2일 오후 7시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콜롬비아와 쿠팡플레이 초청 국가대표 2차 친선경기를 치른다.한국은 지난달 30일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열린 1차 친선경기에서 0-1로 졌다.신 …
![[온라인 라운지]프로스펙스, FC서울 스페셜유니폼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2/131732162.1.jpg)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GS스포츠단 산하 프로축구단 FC서울의 2025시즌 스페셜 유니폼을 2일 공개했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스페셜 킷’이라는 이름의 이번 유니폼은 프로스펙스와 FC서울, 스포츠 디자인 전문회사 라보나크리에이티브가 협업해 제작했다. FC서울 선수단은 이…

프로축구 K리그1 득점 선두로 생애 첫 A대표팀에 승선한 전진우(26·전북현대)가 ‘우상’ 손흥민(33·토트넘)을 처음 만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은 2일 오전 전세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결전지’ 이라크로 떠났다.현재 2026 국제축구…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의 사상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앞장선 공격수 우스만 뎀벨레가 대회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UEFA는 2일(한국 시간) 뎀벨레를 2024~2025시즌 올해의 선수로 뽑았다고 발표했다.그러면서 “뎀벨레는 이번 UCL에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전세기를 타고 ‘결전지’ 이라크로 출국한다.홍명보호는 2일 오전 9시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소집했다.한국은 오는 6일 오전 3시15분(한국 시간)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본선 확정을 노리는 월드컵 예선, 흔치 않은 여자 대표팀의 안방 평가전, 이민성 감독 체제로 새롭게 출항한 U22 대표팀의 친선 경기까지. 6월엔 축구 팬들을 설레게 하는 ‘국가대표팀 일정’이 가득하다.우선 홍명보호는 6월 6일 오전 3시 15분(이하…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울산 HD와의 시즌 두 번째 ‘현대가(家) 더비’서 짜릿한 역전극을 연출하며 선두를 질주했다.전북은 3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7라운드 홈 경기에서 울산에 3-1 역전승했다.리그 13경기 연속 무패행진(9승 4무)을 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