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경찰 현장 도착 시간 평균 ‘4분42초’…도봉 3분34초 가장 빨라
올해 상반기 서울 경찰의 평균 현장 도착 시간은 4분대로 조사됐다. 경찰서 31곳 중 평균 도착 시간에 미치지 못한 경찰서는 18곳으로 나타났다.2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서울경찰청 소속 경찰서가 긴급 신…
- 2024-07-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상반기 서울 경찰의 평균 현장 도착 시간은 4분대로 조사됐다. 경찰서 31곳 중 평균 도착 시간에 미치지 못한 경찰서는 18곳으로 나타났다.22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상반기 서울경찰청 소속 경찰서가 긴급 신…
![“그 돈이면 해외로”…해외여행 수요 5.9%↑, 또 늘었다[휴가철교통대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2/126050306.2.jpg)
올 여름 휴가차 해외를 찾는 여행객 비율이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의 경우 여행지로 동해안을 선호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하계 휴가철 통행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국내·해외여행 예정 비율은 국내여행이 76.6%로 나타났으며, 해외여행 예정 비율은 23…

차량에 보관돼 있던 결혼식 축의금을 훔쳐 달아난 30대가 붙잡혔다. 범인은 차량 사이드미러가 접히지 않은 차량을 골라 범행을 저질렀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최근 광주 북부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30대 초반 A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23일 오전 12시 30분경 광…

서울시는 다음달 10일 지하철 8호선 연장구간인 별내선 개통을 앞두고 지하철 역사 내 혼잡을 줄이고 승객 안전을 지키기 위한 비상 대책을 수립했다고 21일 밝혔다. 별내선이 개통되면 거주 인구가 많은 남양주, 구리 쪽 승객 탑승으로 기존 운영 구간(암사~모란) 혼잡도가 증가할 것으로 …

토요일인 20일 전국 고속도로는 장마 영향으로 교통량이 지난주보다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자동차 50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주 대비 40만 대가 감소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는 43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는 45만 대가 이동할…

국도에서 폐쇄회로(CC)TV를 수리하던 인부 2명이 졸음운전 차량에 치여 숨진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4시경 충남 아산시 둔포면 45번 국도를 달리던 승용차가 2차로에서 CCTV 복구 작업을 하던 인부 3명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보수 작업…
서울 강남구 삼성동과 송파구 잠실동 일대에 들어서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과 관련해 인근 올림픽대로가 지하화된다. 기존 도로 구간에는 보행·녹지공간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18일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올림픽대로와 탄천동로 등 7개 노선과 광장 3곳에 대한 ‘국제교류복합지구 일…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 및 하류IC 교통이 통제됐다. 서울시는 팔당댐 방류량 증가로 한강 수위가 상승해 18일 오후 2시55분부터 올림픽대로 양방향 여의상류IC가, 오후 5시20분부터 여의하류IC가 통제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강 수위 상승에 잠수교 차량·…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통제됐던 동부간선도로 차량 통행이 18일 오후 6시10분 재개됐다. 서울시는 중랑천 수위가 낮아짐에 따라 이날 오전 3시26분부터 통제됐던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후 6시10분부터 전 구간 통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다만 올림픽대로(여의상류IC·63빌딩 진출램프), …

17일부터 이틀간 전국 각지에 내린 폭우로 열차 운행이 잇따라 중단되거나 지연되고 있다.18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 강원, 충북지역 집중호우로 인해 일부 전철, 철도 운행이 중단·지연됐다.이날 충북 영동에 있는 경부선 각계역은 지난 10일 내린 비로 인근 접근로가 침수 및 제…

서울 송파구와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신도시를 연결하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송파하남선’이 2032년 개통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교산신도시부터 3호선 고속터미널역까지 차량으로 70분 걸리던 거리를 지하철로 40분에 오갈 수 있게 된다. 9호선 연장선인 강동·하남·남양주선은 2…

수도권에 집중된 많은 비로 18일 오후 동부간선도로와 올림픽대로 등 서울시내 주요 도로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오후 3시 기준 잠수교와 노들로 여의상류IC,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 등 9개 도로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통제된 도로는 △올림픽대로…

“콩나물시루 같은 열차 타고 겨우 왔더니 1시간 지각이네요” 경기북부 지역에 전날에 이어 호우특보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면서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이 대중교통 운행이 지연되고, 곳곳에 차량 정체가 벌어지면서 이틀 연속 지각 사태를 맞았다. 더구나 이날 경의·중앙선마저 첫 열차부터 …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하다 차량 4대를 들이받고 도망친 40대가 뒤늦게 음주 사실을 시인했지만, 음주운전 혐의를 적용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과 도로교통법(사고 후 미조치) 위반,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4…

18일 오전 서울시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리면서 잠수교 인도 통행이 제한되고 있다. 서울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부로 잠수교 보행자 통행이 중단됐다. 잠수교 보행자 통행은 수위가 5.5m를 넘을 경우에 중단된다. 만약 6.2m를 넘는다면 차량 통행도 금지된다.…

18일 국지성 호우로 수도권 전철 운행이 중단되거나 일시 대기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경원선 덕정역~연천역 구간이 첫차부터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하루 4회 운행하는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구간도 첫차부터 운행이 멈췄다. 경의선 대곡역~…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로 통제된 서울 동부간선도로의 차량 통행이 재개됐다. 서울시는 17일 중랑천 수위가 낮아짐에 따라 이날 오전 9시20분부터 통제했던 동부간선도로를 오후 1시부로 전구간 전면 해제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이날 오전 중랑천 수위 상승에 따라 동부간선도로 수락…

17일 경기 북부 지역에 호우 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전철 운행도 지연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55분 현재 경의중앙선 덕소~팔당역 간 운행이 집중호우로 일시 중단된 상태다. 경의중앙선 용문역에서도 많은 비로 인해 열차 운행이 일시 대기 중이다. 이 …

서울과 경기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집중호우로 중랑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17일 오전 9시7분부터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성수JC 전 구간이 통제됐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시민들에게 미리 교통 상황을 확인해 차량을 우회하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요청했다.…
다음 달부터 강원 삼척, 충북 단양 등 인구감소지역 23곳을 여행할 때 철도운임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지역 관광 상품을 출시하고 기차표 할인 등으로 관광객을 유치해 지방자치단체들의 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해서다. 국토교통부는 16일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