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 최대’ 공인중개사 40만명 시험본다…2030세대 39%
최근 취업난과 집값 폭등으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에 역대 최대 응시자인 40만8492명이 몰렸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올해 51만명이 응시하는 실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규모에 육박한다. 30일 에듀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제32회 공인중개사…
- 2021-10-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취업난과 집값 폭등으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에 역대 최대 응시자인 40만8492명이 몰렸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올해 51만명이 응시하는 실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규모에 육박한다. 30일 에듀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제32회 공인중개사…

테슬라가 연일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며 1100달러마저 돌파했다. 테슬라는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전거래일보다 3.43% 급등한 1114달러를 기록했다. 테슬라가 1100달러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이로써 시총도 1조1190억 달러로 늘었다. 전일에도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3…

요진건설산업이 현장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인 한국안전보건기술원과 함께 현장 점검에 나섰다. 요진건설은 안전보건경영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인정한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인 ‘한국안전보건기술원’에 컨설팅을 의뢰, 각 현장마다 안전점검 및 강평, 현장 안전교육 실시, 점검…

태국 방콕의 한 고층 콘도미니엄의 보수 작업을 진행 중이던 페인트공들의 밧줄을 자른 혐의로 체포된 30대 현지 여성이 결국 살인 미수 혐의로 기소됐다. 27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방콕 북부 팍 크렛 경찰서 퐁작 프리차카룬퐁 서장은 A씨(34)를 살인 미수 및…
인천 경인아라뱃길에서 실종됐던 3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지인이 “억측은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30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7일 오전 1시 50분쯤 실종 신고가 접수된 A씨(31)가 주검으로 발견됐다고 밝혔다.이날 오전 7시쯤 인천 계양구 경인아라뱃길 인…

“KT가 파란불에 길을 건너야 하는 기본상식 같은 걸 어겨서 당황스럽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KT 네트워크 장애 원인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온라인으로 전 국민에게 실시간 공개됐다. 허성욱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기자들과 질의응답 과정에…

삼라마이다스(SM) 그룹 해운사인 SM상선이 다음달 코스피 시장에 입성한다. 공모를 통해 최대 8461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며, 시가총액도 최대 2조1153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29일 SM상선은 온라인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이같은 상장계획을 밝혔다. 국내 양대 원양선사 중 …

11월 1일부터 4주 동안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시작된다. 사적 모임과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고 학생들은 학교에 갈 수 있다. 사회·경제를 다시 재작동시키고, 일상생활을 이어가기 위해 방역을 완화하고 관리체계를 바꾸게 됐다. 전문가들은 일상을 회복해야 한다는 취지에 …
핼러윈을 즐기기 위해 오징어게임 복장을 하고 가짜 소총을 들고 이태원에 나갔다가 처벌 받을 수 있다. 특히 31일 핼러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캐릭터 분장을 많이 할 것으로 보여 더욱 조심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징어 게임’ 속 가면을 쓴 관리자들은 총…

JTBC가 토일드라마 신설 등으로 시청률 상승세를 꾀했지만 톱스타들 출격에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격하는 ‘구경이’가 구원투수가 될지 주목된다. 30일 오후 10시30분에는 배우 이영애 주연의 JTBC 새 토일드라마 ‘구경이’가 첫 방송 된다. ‘구…

영화 ‘허스토리’의 실존인물로 평생 일본군 위안부들의 인권운동에 앞장섰던 김문숙 정신대문제대책부산협의회 이사장이 29일 오전 별세했다. 향년 95세. 김 이사장은 지난 30여년 동안 일본군 위안부의 실상을 알리는기 위해 노력했고, 특히 일본이 위안부 책임을 일부 인정한 ‘관부재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이번 대선은 이재명과 윤석열의 경쟁이 될 것이다”고 한 발언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김 전 위원장이 “홍준표가 되면 안된다”고 선언한 것과 다름없다고 판단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29일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에서 이런 말을 해…

비트코인이 주춤하자 이더리움이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의 암호화폐)이 랠리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30일 오전 7시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48% 상승한 6만234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

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과 한중 외교장관회담을 가지고 종전선언 등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수행 차 로마를 방문 중인 정 장관은 이날 시진핑 중…

미국 하원 정보위원회에서 미국의 기밀정보 공유 동맹체인 ‘파이브 아이즈(Five Eyes)’에 한국, 일본 등으로 확대하는 방안에 대한 검토하도록 하는 지침이 나왔다. ‘파이브 아이즈’는 미국·캐나다·뉴질랜드·호주·영국 등 영연방 국가 5개국의 기밀정보 공유동맹이다. 1946년 냉…

다음달 유류세 인하를 앞둔 가운데 전국의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이번 주에도 크게 올랐다. 소폭으로 올랐던 이전과 달리, 매주 리터당 30~40원씩 치솟는 등 폭등하는 모양새다. 3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10월 넷째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지난주보다 …

이명박 전 대통령 부부가 뇌물 혐의 유죄 확정판결 후 논현동 사저 등을 일괄 공매 처분한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집행정지를 신청했지만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지난 28일 이 전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씨가 한국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은 대선 후보를 선출하기 전 마지막 주말인 30일 당원과 시민들의 막판 지지를 호소한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대구를 찾는다. 윤 후보는 오후 대구에서 기독교 인사들과 당원을 연이어 만나고 서문시장과 수성못을 찾아 대구 시민들과도 직접 소통한다. 홍준표 후…

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G20 정상회의는 이날 공식 개막해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문 대통령은 취임 후 매년 G20 정상회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워싱턴 싱크탱크에 향후 한·미 동맹의 ‘경제 동맹’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박 전 장관은 29일(현지시간) 워싱턴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한·미 경제 동맹과 문재인 정부 이후의 과제(Korea-U.S Economic Al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