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美 ‘우크라 토마호크 지원 검토’에 “미군도 표적 될 수 있다”
러시아가 미국의 토마호크 미사일 우크라이나 지원 언급에 “문제는 누가 이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냐는 것”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영국 더타임스, 러시아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9일(현지 시간) “(미국 측) 발언을 들었고, 우리 군 전문가들이 면밀히…
- 2025-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가 미국의 토마호크 미사일 우크라이나 지원 언급에 “문제는 누가 이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냐는 것”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영국 더타임스, 러시아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29일(현지 시간) “(미국 측) 발언을 들었고, 우리 군 전문가들이 면밀히…

30일 부산에서 열리는 세 번째 한일 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이 저출산·고령화 등 공통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강화 문서 발표를 조율하고 있다고 지지통신이 보도했다.지지통신은 이날 “저출산·고령화 등 공통 사회 과제 해결을 위해 정부 간 협력을 명시한 문서를 발표하는 방향으로 최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20개 항목으로 구성된 가자 전쟁 종전안을 발표했다. 종전안은 인질 및 수감자 석방과 이스라엘군의 단계적 철군, 가자지구 관리 및 재개발을 골자로 한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에서 종전안에 동의하면서 팔…

미국 국무부가 매년 공개하는 인신매매 근절 평가 보고서에서 23년째 북한을 최악의 인신매매국으로 지정했다.미 국무부는 29일(현지 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인신매매 실태 보고서’에서 북한이 자국민에 강제노동을 시키는 등 심각한 인신매매 상황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다며 북…

제20호 태풍 ‘부알로이’가 베트남 중부와 북부 지역을 강타해 최소 12명이 숨지고 17명이 실종되는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다.29일(현지시각)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부알로이는 이날 새벽 하띤성과 꽝찌성 연안에 상륙해 최고 풍속 레벨 11(시속 약 120㎞)의 강풍을…

미국 오하이오주에 있는 마사지 업소에서 한인을 포함한 아시아계 여성 6명이 성매매 혐의 등으로 경찰에 체포됐다. 현지 경찰은 문제의 업소를 ‘사창가(brothel)’로 칭하며 이들의 신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26일(현지시간) 지역 일간지 더 블레이드 등에 따르면 톨레도 경찰은 24일 …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프라다가 또 한 번 온라인에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신제품 남성용 토트백이 인도 기차 바닥과 놀랍도록 비슷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면서다.29일(현지시간) NDTV, 뉴스18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프라다의 이 남성용 토트백은 깔끔한 메탈릭 가방으로 핫스탬프…

캄보디아 프놈펜 시내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다. 현지 경찰은 중국인 4명과 캄보디아인 1명을 긴급 체포했으며, 호텔 수색 과정에서 권총·마약을 압수했다.■ 언제, 어디서 납치가 벌어졌나?30일 현지 매체 크메르타임스에 따르면, 지난 21일 저녁 한국인 A(51…

외래 관광객들의 소비 흐름이 ‘K-뷰티’와 일상형 쇼핑으로 옮겨가고 있다. 미국·일본·중국이 여전히 주요 소비국이지만, 대만·홍콩은 50%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고 일본은 의료·뷰티 시술 지출이 두드러졌다. 30일 비자 코리아는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 사이 국내 오프라인 …

중국에서 한 여성이 버려진 우물에 빠졌지만, 벽 틈을 필사적으로 붙잡고 54시간을 버텨 극적으로 구조됐다.2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국 푸젠성 취안저우 시내에서 숲길을 걷던 친(秦) 씨(48)는 갑자기 버려진 깊은 우물에 추락했다. 친 씨…

현대차·기아가 올해 미국 관세와 중국 전기차의 유럽 공습 등 어려움에도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량을 늘리며 선전하고 있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정책으로 수익성 악화는 불가피하지만, 글로벌 빅3 자리는 지킬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30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현대차…

북한이 2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로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임을 전 세계에 천명했다. 2018년 이후 7년 만에 고위급 인사를 파견해 연설에 나선 북한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비핵화 강요는 곧 우리에게 주권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9일(현지시간) 가자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 구상안을 실행하기로 합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마련한 평화 구상안에는 본인이 위원장을 맡는 임시 통치기구 설립도 포함돼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인 하마스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가자 전쟁 종식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하마스가 동의할 경우 인질들을 즉시 석방하며, 이스라엘군은 점진적으로 가자지구에서 철수하는 방식이다. 가자 재건을 위해 평화이사회와 임시국제군을 창설한다는 내용 등도 포함됐다.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
![[단독]“美 전략 중심축은 제1도련선… 韓, 中억제 기여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30/132491898.1.jpg)
미국 국방부 고위 관계자가 26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에 “우리의 확립된 방어선은 ‘제1도련선(島鏈線·First Island Chain)’에 있다”며 “그것이 ‘전략의 중심(strategic center of gravity)’”이라고 밝혔다. 미 국방 전략의 목표와 방위계획 등을 담은…

미국 국무부가 26일(현지 시간) 발간한 ‘2025년 투자환경보고서’ 한국 부분에 지난해까지 없던 규제 해소 등 비관세 장벽 관련 내용을 포함했다. 한국과 미국의 관세 합의 후속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이 한국에 규제 장벽까지 낮추라고 압박하고 있는 것이다. 국무부가 매…

세계 최강의 ‘킬러 드론’으로 불리는 ‘리퍼(MQ-9)’ 무인공격기 부대가 주한미군 예하에 창설됐다. 그동안 리퍼는 북한의 도발이나 한미 연합훈련 때 미 본토와 주일미군 기지 등에서 한반도로 일시 배치된 적은 있었지만, 전담 부대를 창설해 고정 배치하는 것은 처음이다. 주한 미 7공군…

최선희 북한 외무상(왼쪽)이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과 악수하고 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 첫날인 29일 오전 ‘유커(游客·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한국 관광을 하기 위해 인천항크루즈터미널 입국장에서 밝게 웃으며 들어오고 있다. 정부는 내년 6월 30일까지 3인 이상 중국인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딥페이크(가짜)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뒤 다음 날 삭제했다. 이 영상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 책상에 앉아 “모든 미국인에게 최신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한다. 미국 정부가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