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뭄 피해’ 강릉 찾은 장동혁 “끝까지 힘 보태겠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9일 극심한 가뭄을 겪는 강릉시를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후 강릉시청 상황실을 찾아 “유례없는 가뭄으로 지금 큰 고통을 받고 있어서 마음이 무겁다”며 “모든 분들이 강릉의 생명줄이 마르지 않게 온 힘을 쏟아붓는다”고…
- 2025-09-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지도부는 9일 극심한 가뭄을 겪는 강릉시를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후 강릉시청 상황실을 찾아 “유례없는 가뭄으로 지금 큰 고통을 받고 있어서 마음이 무겁다”며 “모든 분들이 강릉의 생명줄이 마르지 않게 온 힘을 쏟아붓는다”고…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에 대해 “국민 앞에서 협치의 의지를 보이는 대신, 마치 유튜브에 올릴 강성 지지층 대상 쇼츠 영상을 양산하기 위해 준비한 듯한 자극적 언사만이 가득했다”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정 대표의 …

‘성 비위’로 지도부가 총사퇴한 조국혁신당이 11일 비상대책위원장을 선출하겠다고 밝혔다. ‘조국 추대론’에 대해선 “다양한 시각들이 있다”며 말을 아꼈다.9일 조국당 서왕진 원내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 구성을 늦추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9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내란 청산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시대정신”이라며 국민의힘을 겨냥했다. 정 대표는 최근 정부여당에서 갈등이 일고 있는 검찰 개혁 등에 대해 “개혁은 타이밍”이라며 속도전을 강조했다.● 정청래 “내란 청산은 악행 청산… 정치 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국민의힘을 향해 “완전한 내란 청산은 보수가 진정한 보수를 회복하고 도덕적으로 부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 “이번에 내란 세력과 단절하지 못하면 위헌정당 해산 심판의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는…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9일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전날 여야 대표와의 회동에서 장동혁 대표가 요구한 내란특별재판부 설치 중단 등을 반드시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소한 이 세 가지는 반드시 수용돼야 한다”며 “헌법상…

이재명 대통령이 8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회동을 갖고 민생경제협의체 구성에 합의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에서 민주당 정 대표와의 단독 회동과 여야 대표 오찬 회동에 이어 국민의힘 장 대표와 단독 회동을 가졌다. 여야 대표 회동은 80분, 여야 대…

이재명 대통령이 8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의 첫 회동에서 민생경제협의체를 가동하기로 합의하면서 여야 ‘강 대 강’ 대치 국면 속에 일단 협치의 첫발을 뗐다는 평가가 나왔다. 여당 핵심 관계자는 “이 대통령은 서로 악수를 거부했던 여야 대표가 손을 잡게 하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 여야 대표 오찬 회동에서 “개혁이 민생이고 민생이 개혁”이라며 “국정은 개혁과 민생 두 개의 수레바퀴로 조화롭게 굴러가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검찰·언론·사법개혁에 대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좋은 대…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은 하모니 메이커(harmony maker)가 된 거 같다.”(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정청래 대표와 악수하려고 당 대표가 되자마자 마늘하고 쑥을 먹기 시작했었다.”(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여야 대표는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의 오찬 회…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이 8일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으로 이동하는 길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항의를 받고 있다. 김 관장은 이날 “독립정신의 성지이자 공공기관인 독립기념관의 위상이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주당은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난동을 유발하는 초유의 …

검찰총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노만석 대검 차장(사진)이 검찰청을 폐지하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대해 “검찰의 잘못에 기인해 깊이 반성한다”고 밝혔다. 다만 아직 정해지지 않은 보완수사권 폐지 여부에 대해선 이날 특별한 입장을 내놓진 않았다. 노 차장은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와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 초청으로 8일 오찬 회동을 진행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과 여야 대표가) 손 잡은 모습을 보며 국민이 위로와 희망을 느낄 것”이라고 평했다. 국민의힘은 “여야 대표가 주기적으로 만나는 정치복원이 이뤄질 것”이라고…

더불어민주당이 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조경식 KH그룹 부회장의 증언을 두고 “정치검찰의 조작기소 실상이 밝혀졌다”며 “법무부와 검찰의 즉각적인 수사를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8일 민주당 정치검찰 조작기소대응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준호 최고위…

국민의힘은 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미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피청구인으로 하는 권한쟁의심판을 헌법재판소에 청구했다.추 위원장이 지난 4일 국민의힘의 요구로 3대(내란·김건희·순직해병) 특검의 기간·범위·인력을 확대하는, 이른바 ‘더 센 특검법안’에 대한 안건조정위원회를 설치하…

이재명 대통령은 8일 근로자의 임금 체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감독 절차를 개선하라고 관련 부처에 지시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임금 체불 사건이 신고되면 해당 사업장의 다른 임금 체불 여부를 전수조사하는 등 전반적인 감독 강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8일 이재명 대통령과 비공개로 진행된 첫 단독 회담에서 여당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내란특별재판부 설치와 3대 특검법 개정안, 검찰청 폐지 등에 대해 우려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동 브리핑에서 “장 대표와 이 대…
![“손 잡고 찍을까요” 여야 대표 손 맞잡은 이재명 대통령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8/132341448.1.jpg)
이재명 대통령이 8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여야 대표와 오찬 회동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동혁 신임 국민의힘 대표 일행이 먼저 도착했다. 장 대표는 우상호 정무수석과 담소를 나누며 대기했다. 잠시 뒤 이재명 대통령이 정 대표와 함께 입장했다. 이 대통령은 장 대표와 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8일 이재명 대통령과의 첫 단독회담에서 청년 고용 대책 마련, 주식 양도세 대주주 기준 상향 조정, 지방건설 경기 활성화 등을 건의했다. 이 대통령은 장 대표의 제안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

이재명 대통령이 8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함께 여야 대표 오찬 회동을 했다. 여야 대표는 취임 후 처음으로 손을 맞잡았고, 이 대통령은 장 대표를 향해 “많이 도와주실 것 같아서 안심이 된다”고 화답했다. 다만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내란 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