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①국힘 후보들, 한덕수 단일화 “원샷 경선” “콘클라베” “아직 일러”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사진)가 이르면 30일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이 한 권한대행과의 단일화 방식을 두고 백가쟁명식 구상을 내놓고 있다. 이른바 ‘원샷 경선’, ‘콘클라베’ 방식,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후보…
- 2025-04-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사진)가 이르면 30일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이 한 권한대행과의 단일화 방식을 두고 백가쟁명식 구상을 내놓고 있다. 이른바 ‘원샷 경선’, ‘콘클라베’ 방식,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이재명 후보…
![[단독]정대철 “권영세가 단일화 만들어달라 부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2/24/130487252.1.jpg)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여부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대철 대한민국헌정회장에게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권한대행은 30일 한국과 조선 협력을 위해 방한하는 존 펠런 미 해군부 장관을 접견한 이후 대선 출마 여부를 밝힐 것으…

국민의힘이 최종 경선 후보를 선출할 2차 경선 투표에 들어갔다. 국민의힘은 27, 28일 이틀간 당원과 국민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과반 득표자를 당 대선 후보로 확정한다. 50% 이상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같은 방식으로 1, 2위 득표자 간 최종 경선을 치른다.2차 경선 투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6·3대선 민주당 후보로 27일 선출됐다. 이 후보는 16일부터 이날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된 권역별 순회경선 결과 최종 득표율 89.77%로 결선투표 없이 본선행을 확정했다. 1987년 민주화 이후 민주당 계열 정당에서 치러진 경선 중 가장 높은 득표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 그룹은 경기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때부터 호흡해 온 ‘성남-경기 라인’을 비롯해 19∼20대 대선 경선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7인회’ 등 원조 친명(친이재명)계 그룹, 두 차례 민주당 대표를 거치면서 형성된 ‘신(新)친명’ 등으로 구분된다. 당내에…

“함께 외쳐 달라. 내란을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회복하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당 공식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직후 후보 수락 연설에서 이같이 외치자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모인 8000여 명의 지지자들이 한목소리로 복창했다. 이 후보는 2주간 이어진 당 경선 레이스 끝…
더불어민주당은 이르면 2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대선 모드’로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90%에 육박하는 압도적 지지율로 이재명 후보를 당 대선 후보로 확정한 민주당은 37일 앞으로 다가온 6·3대선에 대비해 곧장 본선 경쟁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27일 후보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측근 그룹은 경기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때부터 호흡해 온 ‘성남-경기 라인’을 비롯해 19~20대 대선 경선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7인회’ 등 원조 친명(친이재명)계 그룹, 두 차례 민주당 대표를 거치면서 형성된 ‘신(新) 친명’ 등으로 구분된다.당내에…

“함께 외쳐달라. 내란을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회복하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7일 당 공식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직후 후보 수락 연설에서 이같이 외치자,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모인 8000여 명의 지지자들이 한 목소리로 복창했다. 이 후보는 2주간 이어진 당 경선 레이스 …

더불어민주당은 이르면 29일 당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대선 모드’로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90%에 육박하는 압도적 지지율로 이재명 후보를 당 대선 후보로 확정한 민주당은 37일 앞으로 다가온 6·3 대선에 대비해 곧장 본선 경쟁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이 후보는 27일 후보로 …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로 이재명 후보가 선출된 데 대해 “이재명 추대식 이전이나 이후나 민주당은 이재명 일극 체제 그대로이다”라고 밝혔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재명의 사법 리스크도, 반기업 성향도, 국민 통합을 가로막는 분열적 행태도 모두 그…

국민의힘의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2차 경선 투표율이 첫날 약 42%를 기록한 것으로 27일 전해졌다.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제21대 대통령후보자 2차 경선 당원 선거인단의 모바일 투표율은 42.13%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총 선거인단 76만5773명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7일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이 후보는 “국민들께서 압도적 정권탈환을 통해 구시대를 청산하라고 명령했다”며 “반드시 승리하고 정권을 탈환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누적 득표율 89.77%로 역대 최고 득표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7일 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경선에서 91.54%(32만1044표)를 득표했다. 경쟁 후보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5.46%(1만9143표)를 얻었고,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3.…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오는 30일경 사퇴하고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 사이에서도 단일화 시나리오가 구체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후보 등록 마감일인 5월 11일 이전에 단일화를 이뤄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

국민의힘 2차 경선 투표가 시작된 27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단일화 의지를 피력했다. 홍 후보는 “(당의) 최종 후보가 되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단일화 토론을 두 번 하고 원샷 국민 경선을 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홍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2차 경선의 당원 투표와 일반국민 여론조사가 27일 시작된 가운데 지지를 호소하는 각 후보들이 발언이 이어졌다. 구체적인 방법에서는 차이를 보였지만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출마할 경우 단일화를 시도하겠다는 입장도 재차 강조했다.김문수 후…
![[마크맨]“정권 교체 李뿐” vs “평생 민주당 찍었지만…” 호남 민심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7/131496473.1.jpg)
“12·3 내란세력 척결에 이재명만 한 적임자가 없다.”(광주 동구에 거주하는 31세 김성훈 씨)“민주당은 찍을 건데 이재명은 여전히 싫어서 고민이다.”(광주 서구에 거주하는 자영업자 67세 정우진 씨)6·3 대선을 앞두고 찾은 광주에선 “보수는 절대 집권해선 안 된다”는 정권교체론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27일 “기필코 구태정치를 끝내고 정치개혁, 시대교체을 하겠다”며 당원들을 향해 과반 지지를 촉구했다.한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대전시당) 당원 간담회에서 한 말”이라며 이같이 전했다.그는 “62년 전 마틴 루터 킹은 ‘나에게는 꿈이 있다’고…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27일 국민의힘 내에서 불거진 ‘반(反)이재명 빅텐트’에 대해 “선거 한 달여를 앞두고 어떤 움직임이 있다 해도 그게 진정성이 있을 수는 없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대전 유성구에서 열린 대전 대한의사협회(의협) 정기대의원총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