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자지구 사망자 1만6248명… 어린이 7112명 숨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일시 휴전이 끝나고 전쟁이 재개된 이후 가자지구 사망자가 1만6248명으로 늘었다. 5일(현지시간) 알자지라와 더타임오브이스라엘 등 외신에 따르면 하마스 공보실은 1만6248명이 숨지고 이중 어린이는 7112명, 여성은 4885명이라고 밝혔다…
- 2023-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일시 휴전이 끝나고 전쟁이 재개된 이후 가자지구 사망자가 1만6248명으로 늘었다. 5일(현지시간) 알자지라와 더타임오브이스라엘 등 외신에 따르면 하마스 공보실은 1만6248명이 숨지고 이중 어린이는 7112명, 여성은 4885명이라고 밝혔다…

미국 군 당국이 지난달 일본 야쿠시마 앞바다에서 추락한 자국군 수송기 CV-22 오스프리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 작업을 구조에서 수색 중심으로 전환했다. 미국 공군 특수작전사령부(AFSOC)는 5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자국군과 일본 대응팀이 그간 CV-22 오스프리 추…
향후 2년간 한국·미국·일본 3국이 연달아 선거를 치르는 가운데 이매뉴얼 람 주일본 미국대사가 “결과에 상관없이 한·미·일 협력은 지속 가능하다”고 말했다. 애뉴얼 람 대사는 지난 5일 진행된 산케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패권주의적인 행동을 강화하는 중국을 염…

중국의 한 직업기술대학교 구내식당 양념통에서 죽은 쥐가 나와 식품 위생 논란이 불거졌다. 5일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장쑤성 양저우시에 있는 장하이 직업기술대학교 구내식당에서 점심을 먹던 한 학생은 양념통 안에 든 쥐 한 마리를 발견했다. 학생은 지난 3일 소셜…

미국의 수도 워싱턴DC 인근 버지니아주(州) 알링턴 카운티 주택가에서 지난 4일 오후(현지시간) 폭발이 발생해 경찰과 대치 중이던 한국계로 추정되는 50대 용의자가 사망했다.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앤디 펜 알링턴 카운티 경찰서장은 5일 기자회견에서 전날 밤 발생한…

세계 기업 중 최초로 시총 3조 달러 클럽에 가입한 애플의 주가가 2% 이상 급등, 시총 3조 달러를 회복했다. 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전거래일보다 2.11% 급등한 193.42 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은 3조80억 달러로 집계됐다. 시총 3조 달러에 복귀한 것이…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가 5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최대 10억 달러(약 1조3000억원) 규모의 공모를 신청했다. CNBC에 따르면 X.AI는 이미 4명의 투자자로부터 약 1억3500만 달러(약 1700억원)를 유치했고, 첫 번째 매각은 …
유엔총회가 지난 4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북한의 핵실험을 규탄하고 핵무기 폐기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안 3건을 채택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이날 회의를 주재한 스리랑카의 피터 모한 피에리스 유엔총회 부의장은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CTBT)을 주제로 한 결의를 표결…

유엔총회가 지난 4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북한의 핵실험을 규탄하고 핵무기 폐기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결의 3건을 채택했다고 미국의 소리(VOA)가 6일 보도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스리랑카의 피터 모한 피에리스 유엔총회 부의장은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을 주제로 한 결의를 표결에 …

4일(현지 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중앙역에 정차돼 있는 고속열차에 눈이 가득 쌓여 있다. 지난 주말 사이 뮌헨에는 역대 12월 최대 적설량인 하루 44cm의 눈이 내려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3일 러시아 모스크바에는 불과 12시간 사이 15cm가 넘는 눈이 내리며 12월 하루 …
도심의 상업용 부동산들은 공실이 넘치고 있지만 일반 가계의 주거비용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높아진 임차료를 부담하지 못해 도심 외곽으로 밀려나거나 부모 집으로 들어가는 ‘신 캥거루족’이 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건물 안내원을 하고 있는 조지프 낼로이 씨(25)는 최근 런던 외곽으…
미국 뉴욕 맨해튼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헴슬리 빌딩. 2011년 국민연금이 지분 49%를 인수해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이 건물의 주인이 최근 빚더미에 깔릴 위기에 처했다. 미 부동산 개발 업체 RXR리얼티는 2015년 헴슬리 빌딩을 12억 달러에 인수하면서 상업용부동산저당증권(CMBS)…

‘재고 정리합니다. 50% 할인에 2개 이상 품목 구입 시 10% 추가 할인.’ 지난달 2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외곽 라데팡스 쇼핑몰 레카트르탕. 쇼핑몰 중앙에 있는 남성복 매장 ‘카포랄’ 쇼윈도에 이런 문구가 적힌 대형 광고가 붙었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불과 나흘 앞두고 …
중국 비료업계가 내년에 요소 수출 총량을 큰 폭으로 줄이기로 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요소 수입의 92%를 중국에 의존하는 한국에 비상등이 켜졌다. 정부는 중국 이외의 국가에서 요소를 들여오는 기업에 보조금을 주는 등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5일 중국화학비료업계 온라인 홈페이지에 따르면…

중국에서 유행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우리나라에서도 퍼지고 있다. 덴마크 프랑스 등에서도 환자가 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국내 11월 넷째 주(19∼25일)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입원 환자는 270명으로 11월 첫째 주(10월 29일∼11월 4일) 173명의 1.6배로 증가했…
![#커넥팅 가자… 죽음의 공포속 20만명에 ‘인터넷 생명줄’ 기부[사람, 세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06/122499076.1.jpg)
“인터넷 연결은 신의 축복입니다. 덕분에 우리 가족을 구할 수 있었어요.” 이집트 작가 겸 언론인 미르나 엘 헬바위(31·사진)가 최근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에 올린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주민에게서 받은 감사 메시지다. 가자지구 한 가족이 그가 기부한 전자 유심(USIM…

팔레스타인 피란민이 밀집된 가자지구 남부로 하마스 제거 작전 지역을 확대한다고 헤르지 할레비 이스라엘군(IDF) 참모총장이 공식적으로 밝힌 3일 IDF 병사들이 가자지구 한 지역에서 작전을 펼치고 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4일 “우리는 하마스 제거와 모든 인질 귀환이라…

미국 국무부에서 20년 넘게 일하며 주볼리비아 미국 대사까지 지낸 전직 외교관 빅터 마누엘 로차(73)가 40년간 쿠바의 비밀요원으로 활동한 것으로 드러나 기소됐다. 그는 1990년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에서 쿠바를 포함한 중남미 담당 국장으로 일했다. 비슷한 시기 쿠바 수도 …
브라질 지방의회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가 작성한 조례가 통과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상당하다. 해당 조례를 발의한 시의원은 AI를 둘러싼 윤리 논쟁을 정치 및 공공 분야에서도 일으키려고 일부러 챗GPT로 만든 조례를 발의했다고 밝혔다. 4일 미국 워싱턴포스트(W…

싱가포르의 초등학교 교사 에드먼드 리 씨는 수학 수업 시간에 정부가 개발한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학생들은 각자 제공된 노트북을 통해 ‘AI 기반 적응형 학습 시스템’으로 불리는 프로그램에 접속한다. 학습이 시작되면 문제가 제시된다. 이 질문에 정답을 입력하면 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