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는 장래 日 총리감?…운동선수 대상 설문조사서 이치로 꺾고 1위
일본에서 기시다 후미오 내각에 대한 불신이 커지는 가운데 한 매체가 ‘언젠가 총리가 돼 줬으면 하는 운동선수’를 묻는 조사를 실시해서 화제다. 8일 여성 주간지 조세지신(여성자신)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위 무로후시 고지 △2위 스즈키 이치로 △1위 오타니…
- 2024-04-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에서 기시다 후미오 내각에 대한 불신이 커지는 가운데 한 매체가 ‘언젠가 총리가 돼 줬으면 하는 운동선수’를 묻는 조사를 실시해서 화제다. 8일 여성 주간지 조세지신(여성자신)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위 무로후시 고지 △2위 스즈키 이치로 △1위 오타니…
중국 정부는 미국, 유럽연합(EU)에서 중국 전기차의 ‘과잉 생산’을 겨냥해 중국의 전기차 견제를 본격화하고 있는 데 대해 “전 세계 자동차 산업 공급망을 심각하게 교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8일 중국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은 전형적인 글로벌…

치킨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한국 토종 치킨 브랜드가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 순위에서 상위권에 등극했다. 8일 미국 요식업 전문 매체 ‘매시드’(Mashed)는 이날 ‘미국 리뷰어들이 꼽은 최악에서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명단을 공개했다. 매시드가 선정한 14개 업체 중 5위는…

“누구를 위해 누군가 기도하고 있나 봐 숨죽여 쓴 사랑시가 내게 들렸으면 해”(아이유 ‘러브 포엠’ 중)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가 대만 콘서트에서 지진 피해를 입은 현지 팬들을 위로했다. 8일 치모신문(奇摩新聞) 등 외신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6∼7일 대만 타…
콜레라를 피해 탈출하던 주민들을 태운 여객선이 모잠비크 북부 해안에서 침몰해 현재까지 9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약 130명의 승객을 태우고 모잠비크 본토를 떠나 모잠비크섬으로 향하던 여객선이 전복됐다. 130…

지구에서 가장 추운 지역인 남극의 기온이 한때 계절 평균보다 38.5℃나 수직 상승한 것으로 관측되면서 지구에 재앙이 닥치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연구진은 이를 지구온난화의 영향인 것으로 분석했다. 6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남극 콩코르디아 기지의 연구진은 2…

러시아가 간첩 혐의로 체포해 구금한 한국인 선교사 백모 씨에 대한 영사 접견이 8일(현지시간) 오후 이뤄질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백 씨가 올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에 체포된 지 약 3개월 만이다.8일 현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지난주…

지구에서 가장 추운 남극의 기온이 계절 평균보다 38.5도 이상 높아졌던 것으로 관측돼 세계 기후 생태계에 경고등이 켜졌다. 남극 고원 콩코르디아 관측소 과학자들에 따르면 2022년 3월18일 남극 온도계가 지구 온난화 등에 따라 일시적으로 계절 평균보다 38.5도 이상 높아졌다고 …

일본 육상자위대의 한 부대가 침략 전쟁인 태평양 전쟁을 미화하는 ‘대동아전쟁(大東???)’ 표현을 사용했다. 현지에서도 파문이 일고 있다. 8일 아사히신문,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오미야(大宮)주둔지 제32보통과연대가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 공식 계정에서 ‘대동아전쟁’ 표현을…

미국에서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개기일식’ 관측일이 다가오면서 이를 통한 경제 효과는 8조원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6일(현지시각) 미 CBS에 따르면 오는 9일 새벽 남동부 텍사스주에서 북동부 메인주까지 개기일식을 관측할 수 있다. 경제분석회사 페리먼 그룹은 개기일식…

8일 오전 발사된 우리 군의 군사정찰위성 2호기가 우주궤도 진입 후 지상국과의 교신에 성공했다.국방부는 이날 오전 “군사정찰위성 2호기가 한국시간으로 8일 오전 10시 57분경 해외 지상국과의 본교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번 발사 성공으로 확보되는 군 최초 SAR(고성능…

정부는 지난 4일 일본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지진 이후 후쿠시마 원전 시설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6.0(최대진도 4) 지진 관련, 도쿄전력 현장점검 결과 원전 시설에 영향이 없었음을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미일 정상회담 참석 등을 위해 8일 오후 하네다 공항에서 정부 전용기를 타고 미국으로 출발한다. 이번 방미는 7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총리의 미국 국빈 방문은 9년 만이다. NHK 방송, 니혼게이자이(닛케이) 신문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오는 10일(이…

미국 뉴욕 도심의 한 고층 건물에서 엄청난 양의 물이 폭포처럼 쏟아져 내려 시민들이 한때 놀라는 소동이 벌어졌다. ABC7뉴욕 등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시간) 낮 12시 15분경 뉴욕 맨해튼 웨스트 42번가에 있는 고층 건물에서 물이 분출되는 모습이 시민들의 눈에 목격됐다. 시…

일본인 10명 가운데 약 9명이 북한에 대한 안보 위협을 느끼며, 10명 중 7명은 자국 방위력 근본적인 강화에 찬성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8일 요미우리신문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 최근 일본의 안보에 대해 위협을 느끼냐는 질문에 “느낀다”는 응답은 “크게”, “다소” 등 총 84%…
약 100년 만에 보게 되는 개기일식에 미 북부가 축제 분위기로 들떴다고 블룸버그통신이 7일 보도했다. 낮이 밤으로 바뀌는 진기한 이 우주쇼는 약 4분간 나타날 것인데, 이를 보기 위해 뉴욕주 주도이자 나이아가라 폭포로 유명한 버펄로에는 100만명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개기일식은 …

중국이 북한 관광 확대에 나설 뜻을 밝히면서 러시아에 이어 중국을 대상으로 한 북한 관광도 조만간 재개될지 관심을 모은다. 8일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에 따르면 왕야쥔 주북 중국대사는 지난 3일 대사관 직원들과 함께 개성시에 있는 왕건릉을 방문했다. 여기에는 윤진명 북한 외무성 아주 …

이집트 정부가 앞으로 전쟁으로 초토화된 가자지구 구호를 위해 음식과 의료품 등 구호품을 수송하는 트럭 수를 대폭 늘린다. 이에 따라 7일(현지시간) 부터 하루에 최소 300대 이상을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이집트국가정보국(SIS) 디아 라슈완 의장이 발표했다. 라슈완은 2023년 …

지난 3일 대만 동부 화롄에서 발생한 규모 7.2 강진의 사망자가 13명을 늘었고, 여진도 700차례 이상 발생했다. 8일 대만 중앙통신 등은 전날 오후 기준 사망자는 13명, 부상자는 1140명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6명이 실종됐고, 38명이 고립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가 내실에서 격리 중인 영상이 일부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 푸바오는 새로운 환경이 낯선 듯 대나무 속에 몸을 숨기는 모습이 포착됐다.녹색중국(그린차이나)TV는 지난 7일 저녁 푸바오가 3년간의 한국 생활을 마치고 3일 중국으로 귀환했다는 내용을 담은 보도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