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더기가 와르르”…비행기 승객들에 쏟아져 ‘경악’
네덜란드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항공기 짐칸에서 구더기가 쏟아져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지난 13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출발한 디트로이트행 델타항공 항공기가 이륙 한 시간 만에 회항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내 좌석 위 짐칸에 있던 가방…
- 2024-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네덜란드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항공기 짐칸에서 구더기가 쏟아져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지난 13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출발한 디트로이트행 델타항공 항공기가 이륙 한 시간 만에 회항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기내 좌석 위 짐칸에 있던 가방…
하루 동안 대선과 총선 등 약 2억 명 이상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선거를 치러낸 인도네시아에서 투표관리원들이 최소 23명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원인은 ‘피로’(exhaustion) 때문이었다. 19일 자카르타 포스트는 인도네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KPU)를 인용해 지난 14일 …
정부는 러시아의 야권 정치인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하며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해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외교부는 19일 “러시아의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싸워 온 나발니의 사망을 애도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러시아 교정당국은 지…

구독자 6만여명을 보유한 한국인 유튜버가 일본에서 일본어를 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숙박을 거부당했다.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본어를 하지 못해 숙박을 거부당한 한국인 유튜버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해당 유튜버는 ‘꾸준’이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기준 구독자 6만2…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미국 주요 인프라 네트워크에 대한 중국의 사이버 공격이 전례 없는 규모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레이 FBI 국장은 이날 뮌헨안보회의(SMC)에서 “미국의 주요 인프라 네트워크에 은밀하게 공격…

일본 정부는 반(反)푸틴 인사 알렉세이 나발니가 옥중에서 돌연사한 사건에 대해 관련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현지 공영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달 17일 주요 7개국(G7) 외교장관 …

미국 공화당 대선주자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는 경선에서 패배하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할지 여부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밝혔다. 헤일리 후보는 18일(현지시간) 방송된 ABC뉴스 ‘디스 위크’와의 인터뷰에서 ‘누가 대선후보가 되든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당내 서약을 지킬 것…
병실 특혜 논란을 빚은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가석방 하루 만에 ‘왕실모독’ 혐의와 관련해 조사받았다. 탁신 전 총리는 형량 감면, 감옥 대신 병원에 있었던 수감 생활, 가석방까지 줄줄이 특혜를 받아왔다. 19일 로이터통신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쁘라윳 펫타라쿤 검찰 대변인은 …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023년 10월~11월 실시한 우편 여론조사에서 ‘몇 살까지 일할 생각인가’라는 질문에 ’70세 이상‘이라는 응답이 39%를 기록했다고 19일 닛케이가 보도했다. 이는 닛케이가 2018년 ’일하는 방식·사회보장에 관한 여론조사’를 시작한 이래로 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자산 부풀리기 의혹으로 4700억 원대의 벌금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은 가운데 그의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벌금을 대신 내주자는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19일 모금 웹사이트인 ‘고펀드미(Go Fund Me)’에는 ‘트럼프 편에 서라. 부당한 판결에 3억…

정부는 19일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서 발생한 오염수 누출 사고 이후 “아직 유의미한 변화는 감지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주변 환경에 대한 영향을 거듭 확인하는 차원에서 도쿄전력 측 환경방사선감시기 값 등에 대…
러시아의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지난 16일(현지시간) 시베리아의 교도소에서 수감 도중 사망하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반기를 들었던 인물이 돌연사한 사건이 재조명받고 있다. 24년의 철권통치 동안 독극물이나 신경작용제에 의한 정적 공격도 있었지만, 추락 등 사고사로…
로널드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의 딸 패티 데이비스가 대통령 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에게 ‘인지 능력(정신 건강) 테스트’를 받게 하는 것에 긍정하며 힘을 실었다. 레이건 전 대통령은 취임 당시 69세로, 역대 최고령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한 바 있다. 18일(현지시간) 미(美) 정치전문매…

중국이 오는 2025년말까지 5세대 이동통신(5G) 기지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19일 중국 공업정보화부(이하 공신부)가 2023년 말까지 총 337만 7000개의 5세대 이동통신(5G) 기지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5G 휴대전화 사용자는 8억 500만 가구에 달한다. 공신부는 우리나라…
남태평양 섬나라 파푸아뉴기니의 고원지대에서 부족 간 무력 충돌로 64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AFP통신이 19일 보도했다.사건은 수도 포트모르즈비에서 북서쪽으로 약 600㎞ 떨어진 와박 마을 인근에서 벌어졌다.정확한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시킨족과 카에킨족의 갈등으로 양측 간 대규모 총…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4건의 판결로 부담할 벌금과 보상금이 총 6000억원에 이르는 가운데, 54만원 상당의 한정판 ‘황금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18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스니커…

일본에서 신종 여장 남자가 등장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전신 타이츠에 얼굴을 그려 넣은 모습에 누리꾼들은 “소름 끼친다”고 입을 보았다. 지난 10일 일본인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A 씨는 “전신 타이츠에 얼굴을 그려? 진짜 공포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영…

애플이 유럽연합(EU)으로부터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한화 7000억원 규모의 과징금을 물게 될 위기에 처했다. 자사 앱스토어 입점 앱들의 인앱결제(앱스토어 내부결제)를 강제하면서 외부(제3자) 결제와 홍보를 금지한 애플의 정책이 유럽 디지털시장법(DMA) 위반 행위에 해당한다는 게 E…
![양안 전쟁이 한반도에 미칠 영향은[김상운의 빽투더퓨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18/123575727.1.jpg)
지난달 대만 총통 선거에서 반중, 친미 성향의 민진당 라이칭더 후보가 당선되면서 중국의 대만 침공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달 들어 최대 명절인 춘절에도 항공기와 해군 함정, 감시 풍선 등을 대만 영토 쪽으로 보내는 등 군사 압박의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대만 독립…
러시아의 반체제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옥중에서 사망하자 미국 의회에서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국 공화당의 대표적인 친트럼프 인사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사우스캐롤라이나)은 18일(현지시간) CBS방송 인터뷰에서 “지금 막 민주당 상원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