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찰스왕이 말합니다 “아이 노(know) 김치 앤 강남스타일”[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9/122411682.1.jpg)
英 찰스왕이 말합니다 “아이 노(know) 김치 앤 강남스타일”[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 2023-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英 찰스왕이 말합니다 “아이 노(know) 김치 앤 강남스타일”[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9/122411682.1.jpg)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성폭력 의혹을 두고 전 세계의 규탄을 촉구했다. 백악관 풀 기자단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기자들과 만나 “하마스가 10월7일 테러 공격 당시 여성과 소녀에 대한 테러로 성폭력을 활용했다는 보고가 있었다”라며 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전임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내년 대선에 도전하지 않았다면 자신도 재선 도전을 접었을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CNN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외곽에서 열린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

일본 정부는 6일 오후 주요 7개국(G7) 화상 정상회의를 개최하고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이날 밝혔다.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오늘 밤 G7 정상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는 …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전설 베이브 루스(Babe Ruth) 선수의 카드가 한화로 약 94억 원(720만 달러)에 낙찰됐다. 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 저널(WSJ) 산하 투자 전문 매체 펜타는 루스가 볼티모어 오리올스 소속으로 프로 데뷔한 당시인 1914년 생산된 그의 선…

하마스에 인질로 붙잡혔다 풀려난 5세 아이가 친구들의 환대를 받으며 유치원에 다시 등원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NBC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교육부는 5일(현지시간) 에밀리아 알로니라는 소녀가 헤어졌던 유치원 친구들과 만나는 감동의 재회 영상을 공개했다. 에밀리아가 유치원 문을 열고 들…

러시아가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자 등 미국 시민권자 2명을 석방하기 위한 ‘상당한 제안’을 거부했다고 미국 정부가 5일(현지시간) 밝혔다. 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러시아에 억류돼 있는 에반 게르시코비치 WSJ 기자와 전직 해병대원 폴 휠런 석방을 위한 새로…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3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순위에 한국 여성 기업인 2명이 이름을 올렸다.82위에 오른 호텔신라의 이부진(53) 사장과 96위를 차지한 네이버의 최수연(42) 사장이다.5일(현지시간) 포브스는 △재력 △언론 활동 △영향력 △활동 영역 등…

중국 관영언론이 최근 중국이 ‘요소수’에 대해 통관을 보류한 것에 대해 정치적 고려에 따른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6일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한국 주요 매체를 인용해 “중국 해관총서(세관)가 지난달 30일 중국 기업의 한국 요소수 수출 통관 절차를 중단하자 한국 정부와 기업…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3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The World’s Most Powerful Women 2023)’ 순위에 한국 여성 기업인 2명이 이름을 올렸다. 82위에 오른 호텔신라의 이부진(53) 사장과 96위를 차지한 네이버의 최수연(42) 사장이…

영화 ‘괴물’이 개봉 8일째 15만 관객을 돌파하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연출 일본 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에 도전한다. ‘괴물’은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오전 7시30분 15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8일만이다. 이는 역대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작 ‘오늘…

중국 외교 수장 왕이(王毅) 당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은 영국 데이비드 캐머런 외무장관과 전화회담을 가졌다고 신화망(新華網)과 중국시보 등이 6일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 외교부 발표를 인용해 왕이 외교부장과 캐머런 외무장관이 전날 전화를 통해 양국 공동 관심사와 현안을 놓고 협의했다…

우리 군 당국이 빈라덴 암살작전에 투입된 치누크 헬기를 추가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보잉사에 따르면 한미 양국은 특수전용 치누크 헬기를 15~20대 가량 추가 도입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도입 물량은 18대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목적 헬리콥터인 치누크는 군 수송,…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악관 복귀를 추진하지 않았다면 연임에 도전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며 그가 미국 민주주의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주에서 열린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트…
내년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에서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대통령이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물론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에게도 가상 양자대결에서 뒤지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메신저와 해리스가 지난달 27~지난 1일 등록 유권자 20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미국 내에서 이스라엘에 휴전을 요구하거나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기 위한 용도로 팔레스타인 전통 스카프인 케피예(keffiyeh)를 주문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케피예는 아랍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스카프다. 사용은 오래전부터…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가 남자축구 선수 최초로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즈는 6일(한국시간) 2023 올해의 선수로 메시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메시는 지난 2019년부터 타임즈가 시상한 올해의 선수에서 남자축구 선수 최초로 뽑혔다. 미…
![저출산으로 국가소멸? 스파르타와 로마제국이 알려주는 것[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05/122488870.1.jpg)
한국의 저출산(출산율 0.7명)이 14세기 유럽 흑사병보다 더 심각한 인구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는 뉴욕타임스 칼럼이 최근 화제였죠. 2일 로스 다우섯 칼럼니스트가 쓴 ‘한국은 소멸하나(Is South Korea Disappearing)?’ 칼럼인데요. 읽다 보면 19세기 프랑스 사회학…

한국 학생들의 국제 학업성취도 순위가 상승했지만 영역별 점수는 하락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업성취도 순위가 상승한 것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다른 나라의 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한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나 기초학력 보장 등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분야의 개선이 필요…

여러명의 미성년 제자를 성폭행한 중국의 한 중학교 교사가 사형을 선고받은 당일 사형 집행에 처해졌다. 5일(현지시간) 펑파이신문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사오양시 중급인민법원은 지난 1일 아동 성폭행, 강제추행 등 혐의를 받는 중학교 교사 롱페이주(60)가 사형을 선고 받은 당일 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