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민주당 의원들, 바이든에 “이스라엘에 무기 판매 중단하라” 서한
미국 민주당 내에서 이스라엘에 무기 판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6일(현지시각) CNN,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전 미국 하원의장과 미 민주당 의원 수십 명은 전날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에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 지원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
- 2024-04-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민주당 내에서 이스라엘에 무기 판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6일(현지시각) CNN, 알자지라 등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전 미국 하원의장과 미 민주당 의원 수십 명은 전날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에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 지원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
영국 안에서 이스라엘을 상대로 한 무기 수출을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차 거세지면서 집권 여당인 보수당 안에서도 내분이 일어나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안에서 인도주의적 위기가 고조되고 이스라엘군의 국제구호단체 ‘월드센트럴키친’(WCK) 차량 오폭으로 구호 요원 7명이 사망한…
지난해 연간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대비 3.9% 오르는 등 고물가가 이어지는 캐나다에서 이달 들어 각종 세금이 줄줄이 인상됐다. 이러한 인상은 국회의원 급여부터 탄소 배출과 알코올 세금까지 이어졌다 5일(현지시간) 캐나다 납세자 연맹(CTF)에 따르면 지난 1일 탄소세는 2…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6일(현지시각) 이스라엘과의 가자지구 휴전 회담을 위해 이집트 카이로에 대표단을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마스 고위 소식통은 이날 알자지라에 이집트의 초청으로 대표단이 7일 카이로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단은 하마스 2인자인 칼릴 알하이야가 이끈…

지난 3일 발생한 규모 7.2 대만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13명으로 늘어났다. 6일 dpa,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대만 소방청은 이날 국립공원 등에서 사망자가 13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은 지난 5일 2명, 6일 1명의 사망자가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실종자…
미국과 중국이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의 방중을 계기로 ‘균형 잡힌 경제성장’을 논의하는 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미국은 향후 회담 의제로 중국의 과잉 생산 문제를 전면에 띄웠지만, 중국은 이번 회담에서 관련 내용을 충분히 다뤘다며 입장차를 드러냈다. 로이터·블룸버그 통신에 따르…

미국의 한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안락사를 앞두고 고개 숙인 채 앉아 있는 유기견의 영상이 공개돼 슬픔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각) 미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유기동물보호소(Los Angeles Animal Care&Control)에 보호돼 있던…
멕시코가 5일(현지시간) 자국 대사관을 급습한 에콰도르를 상대로 단교를 선언했다. 멕시코 망명 신청 뒤 대사관에 머물던 호르헤 글라스 전 에콰도르 부통령을 에콰도르 경찰이 강제로 연행해 가면서다. 로이터·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알리시아 바르세나 멕시코 외무장관은 엑스를 통해 …

미국 최대도시 뉴욕 인근에서 5일(현지시간)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해 동부 해안의 마천루가 흔들리는 등 주민들이 불안에 불안에 떨게 했다. 이후 약 8시간 뒤 본진에 필적하는 규모 4.0의 여진이 일어났다. 미 동부에서 13년 만에 최대 규모로 발생한 지진이었지만, 다행히 인명·시…

대만 강진 발생 이후 ‘골든타임(72시간)’이 지났으나 아직도 6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고립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민보와 CNA, 산케이신문 등의 보도를 종합하면 규모 7.2 강진이 발생한지 72시간이 경과한 이날 오전 외국 여행객을 포함한 636명이 여전히 고립된 상태로 확인…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6일 중국의 과잉생산 등 논의를 위한 미중 추가 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AP통신, AFP통신 등에 따르면 방중 이틀 째인 이날 미국 재무부는 “균형 성장에 관한 집중적인 교류”를 가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옐런 장관은 별도로 성명을 …

마이크로소프트(MS)가 중국 정부와 연관된 사이버 단체가 인공지능(AI)으로 만든 허위 조작 정보를 퍼뜨려 한국 선거에 영향을 행사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위협분석센터(MTAC)는 4월 발표한 ‘같은 표적, 새로운 전술: 동아시아의 위협적 조직이 독특한 방법을 사용’이…

미국이 이르면 내주 미국 혹은 이스라엘 자산을 겨냥한 중대한 공격을 할 수 있다고 보고, 경계 태세를 강화하며 적극 대비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이스라엘의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에 대한 보복성 공격이다. CNN은 미 행정부 고위 관리를 인용해 이 같이…
![132년 역사 GE의 쇠퇴와 잭 웰치 유산의 끝[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05/124332314.1.jpg)
미국 대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이 창립 132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4월 3일 자로 3개 회사로의 분사(GE에어로스페이스, GE버노바, GE헬스케어)가 완료됐기 때문입니다. 주식시장에서 ‘GE’라는 티커명은 GE에어로스페이스가 물려받긴 하는데요. 회사 이름이 ‘제너럴일렉…
미국의 3월 일자리 증가 폭이 전문가 예상치를 또다시 크게 웃돌았다. 이에 따라 조기 금리인하 가능성이 더욱 줄었다. 일각에서는 오히려 금리를 인상해야 할 판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개장 전 고용보고서를 통해 지난달 비농업 부문 일자리가 전월 대비 30…
빌리 아일리시와 니키 미나즈 등 해외 유명가수 200여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사와 유튜브 등 플랫폼 업체, 음원 서비스 회사를 상대로 자신들의 AI 학습과 출력에 사용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CBC방송에 따르면 예술가권리연합(The Artist Rights Alliance…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고발 관련 민사 재판에서 배심원단이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 인물인 테라폼랩스 대표 권도형(32)씨에게 책임을 물었다.5일(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주 맨해튼에서 열린 민사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권씨가 2022년 투자자를 속…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팔르세타인 가자지구로 향하는 지원을 늘리기 위한 이스라엘의 조치를 환영한다면서도 그 결과를 보겠다고 압박했다. 5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일(TOI)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벨기에 루뱅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국은 가자지구에 더 많은 인도적 지…

전 미국 국방차관을 지낸 도브 작하임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수석고문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주일미군사령부 사령관을 현행 4성 장군으로 격상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작하임 수석고문은 5일(현지시각) 더힐에 공개된 기고에서 “바이든 행정부는 주일미군 사령관을 3성 장군(중장)에…

미국 뉴저지주 레바논에서 발생한 규모 4.8 지진과 관련해 캐슬린 호컬 미국 뉴욕주 주지사가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은 없다고 시민을 진정시켰다. 5일(현지시각) CNN,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을 종합하면 호컬 주지사는 지진 발생 뒤 기자회견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은 없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