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통합 우승 기념행사 진행…오지환이 찬 롤렉스 시계는 전시품으로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LG 트윈스가 17일 마곡 LG 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 홀에서 ‘LG트윈스 2023 한국시리즈 통합우승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구단주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그룹 관계자 및 선수단, 프런트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통합우승 기념행사는…
- 2023-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차지한 LG 트윈스가 17일 마곡 LG 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 홀에서 ‘LG트윈스 2023 한국시리즈 통합우승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구단주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그룹 관계자 및 선수단, 프런트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통합우승 기념행사는…

KG모빌리티는 베트남 푸타그룹 자동차 부문 자회사인 킴롱모터와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시장 진출 등 전략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KG 모빌리티 전용 반조립 공장 건설 현장 시찰과 함께 향후 일정을 점검했으며, 최근 국내에 출…
![[단독]檢, 현직 치안정감-치안감 ‘브로커 연루’ 수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7/122235552.1.jpg)
‘검경 사건 브로커’ 성모 씨(61·수감 중)와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전직 치안감이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추가로 현직 치안정감과 치안감도 검찰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성 씨의 사건 무마 및 인사 청탁 혐의 등과 관련된 인물이 총 120명가량인 것으로 보고 있…

생후 2일된 영아를 살해한 뒤 길거리에 있던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린 엄마가 재판에 넘겨졌다. 광주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정희선)는 살인과 시체유기 혐의로 A씨(여)를 구속 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2017년 2월쯤 자신이 낳은 생후 2일된 영아를 …

여야가 17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실 보좌진 인건비 및 국회 경내 통신망 교체 등 ‘의정활동 개선’을 위한 예산안 증액에 합의했다. 전문가들은 “내년도 예산안 심사 시작 이후 주요 상임위원회마다 정쟁과 파행을 반복하던 여야가 자신들과 관련된 예산을 두고는 짬짜미를 했다”고…

LG화학이 서울대학교와 차세대 소재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LG화학은 17일 서울대와 ‘차세대 소재 산학협력 과제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는 이종구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와 홍유석 서울대 공과대학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LG화학과 서울대는 …

전북 완주군 소양면의 한 농가에서 70대 주인이 기르던 개가 죽고, 창고에 보관하던 감 수백만원어치가 무더기로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완주경찰서는 17일 “농가 창고에 있던 230만원 상당의 홍시 105상자가 망가지고, 개 한 마리가 피를 흘린 채 죽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정상 공식 만찬에 참석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공식 만찬에 김건희 여사와 참석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 디나 볼루아르테 페루 대통령과 한…

병원 폐업 과정에서 원장이 마약류 의약품을 무단으로 폐기한 것이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7일 대구 달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구청으로부터 달서구 유천동의 한 의원 원장 50대 여성 A씨에 대해 마약류 관리법 위반 등으로 고발장이 접수됐다. A씨는 지난 2021년 11…

현대자동차그룹이 17일 2023년 하반기 대표이사·사장단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현대차그룹은 이규석 현대차·기아 구매본부장과 서강현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을 각각 사장으로 승진 인사하고,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와 서강현 현대제철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

일본과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두 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는 야구대표팀의 류중일 감독이 선수들에게 믿음을 보냈다. 류 감독이 이끄는 야구대표팀은 17일 오후 7시 도쿄돔에서 일본과 대회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전날(16일) 벌어진 호주와 예선 1차전에서 연장 1…

북한이 이달 제정한 미사일공업절(11월18일)을 하루 앞둔 17일 현재까지 북한의 3차 군사정찰위성 발사 조짐은 보이지 않고 있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현재까지 국제해사기구(IMO) 지역별 항행구역 조정국인 일본이나 여타 국제기구가 북한으로부터 위성 발사계획을 통보 받았다고 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가진 회담에서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배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17일 중국중앙(CC) 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

중국 정부가 이른바 ‘좀비 마약’으로 불리는 마약성 진통제(합성 오피오이드)의 일종인 펜타닐과 관련해 생산 장비와 원료인 전구체 화학물질을 해외에 판매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중국 기업들에 통보했다고 1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가마약통…

그룹 ‘있지(ITZY)’ 리아가 새 앨범 제작 및 월드투어 일정에 불참한다. 리아는 17일 공식 소셜미디어에 자필 편지로 “많은 고민과 생각 끝에 건강 회복에 더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아쉬워할 팬들을 위해 솔로곡 ‘블러섬(Blossom)’ 리…

소년원에서 출소한 지 2달 만에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에서 현금을 훔친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절도혐의로 고등학생 A군(10대)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A군은 지난 13일 오전 2시께 파주시 야당동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 …

제주에 강한 바람이 몰아치면서 제주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차질을 빚고 있다. 17일 항공기상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현재 제주국제공항에는 급변풍특보와 강풍특보가 각각 내려져 있다. 이 같은 제주공항의 기상상황과 연결편 지연의 문제로 현재까지 제주공항에서는 항…

17일(현지시간) 필리핀 민다나오섬서 규모 6.9 지진이 발생했다고 독일 지구과학연구센터(GFZ) 발표를 인용해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도 이날 규모 7.0의 지진이 민다나오섬서 발생했다고 파악했다.EMSC에 따르면 이날 지진 발생 깊이는 57㎞다. 현지 언…

LG트윈스의 수장 염경엽 감독이 프로야구 한국 시리즈 우승 순간을 돌아본다. 오는 18일 방송되는 채널A ‘뉴스A’의 ‘오픈 인터뷰’에 염경엽 감독이 출연해 29년만의 한국 시리즈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순간의 비화를 공개한다. 염경엽 감독은 선발 등판한 최원태 선수가 ⅓이닝 2피…

글로벌 교육기관 EF 에듀케이션 퍼스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영어능력지수’ 순위에서 한국은 49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 및 지역 113곳을 대상으로 했다. 전체 1위는 네덜란드가 차지했고 2위 싱가포르, 3위 오스트리아, 4위 덴마크, 5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