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공화당 대선 경선 7주 남기고 유력 보수 단체 헤일리 지지
막대한 정치자금을 기부하고 선거운동을 지원해온 미국의 유력 보수 정치단체가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조직력과 선거 자금이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보다 열세인 니키 헤일리 후보를 지지하고 나서 판세 변화가 예상된다고 미 주요 언론들이 28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억만장자…
- 2023-1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막대한 정치자금을 기부하고 선거운동을 지원해온 미국의 유력 보수 정치단체가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조직력과 선거 자금이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보다 열세인 니키 헤일리 후보를 지지하고 나서 판세 변화가 예상된다고 미 주요 언론들이 28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억만장자…

지난 7월 서이초등학교 교사의 극단선택 사건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고 교사를 아동학대 신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아동복지법 개정을 촉구하는 서명에 국민 12만명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교사일동은 29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이초 진상 규명 및 아동복지법 …

고 채상병 순직사건을 조사하다 항명죄로 보직 해임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이 지난 28일 군사강찰 병과장 보직에서도 해임됐다. 해병대는 이날 오전 10시 군사경찰 병과장 보직해임 심의위원회를 열고 11월 28일부로 박정훈 대령을 군사경찰 병과장에서 보직해임하기로 의결했다. 처분…

내년 3월부터 서울 초·중학교 5곳에 ‘AI 영어 튜터 로봇’이 1대씩 배치된다.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9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서울교육 국제화 추진 방안·영어 공교육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튜터 로봇은 식당의 서빙 로봇과 유사한 모습으로 이동하면서 학생들과 영어로 1대 1 대…

경남 창원의 한 고등학교 급식에서 나흘 간격으로 잇따라 벌레가 나와 논란이다. 29일 경남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창원시 한 고등학교의 저녁 급식 반찬에서 벌레 한 마리가 발견됐다. 벌레는 학생이 처음 발견했다. 학생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놀랐다는 반응과 함께 벌레 사진을 …

프로농구 부산 KCC의 ‘마당쇠’ 이승현(31)이 극심한 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슈퍼팀’이라고 불리는 KCC가 정상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선 그의 부진 탈출이 절실하다. 이승현은 지난 27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울산 현대모비스와 경기에서 3분55초만 뛰었다. 데뷔 이후 가장 짧은…

삼성전자와 LG그룹이 지난해보다 임원 승진자를 축소하면서 내실 다지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 침체와 지정학적 갈등 등으로 글로벌 경영 불확실성이 심화한 가운데 조직 안정을 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005930)는 29일부사장 51명, 상무 77명, 펠로우 1명, 마스…

지난해 과도하게 오른 빅맥 가격을 지적하는 영상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CNN,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지난해 말 틱톡(TikTok) 사용자 토퍼 올리브는 아이다호주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햄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한 잔에 16.…

10대 가출 청소년의 성매매를 알선한 20대 남성들이 검찰에 넘겨졌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청소년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20대 남성 A씨 2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4월 광주 서구 화정동 일대에서 가출 청소년 B양…

경기 과천시가 ‘서울 편입’과 관련해 시민 의견을 듣기 위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찬성 의견이 48%, 반대 의견이 50%로 나타났다. 안양권 편입에는 80% 이상이 반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29일 오전 서울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면담한 직후 기자들…

브라이언이 도합 3조가 훌쩍 넘는 방시혁, 박진영의 재산을 언급하며 신세 한탄을 해 이목을 끌었다. 28일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에는 ‘당신의 청소기에 건배. cheers 홈파티 뒷청소. 청소광 브라이언 7화’ 영상이 올라왔다. 홈파티를 마친 브라이언은 설거지부터 시작…

술에 취해 택시기사를 폭행하고 당시 상황이 찍힌 동영상을 삭제해 달라고 요청한 혐의를 받는 이용구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30일 나온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이날 오전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폭행)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차관의 상고심 선고기일…

서울시가 연말 택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강남·홍대입구 등에 택시와 승객을 일대일 매칭하는 임시 승차대를 한시 운영하고 승차거부 단속 등에 나선다. 시내버스 87개 노선 막차 시간은 오전 1시까지 연장하고 올빼미버스 운행 대수도 총 167대로 늘린다. 서울시는 11월 말부터 12월…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상가 화장실 등에서 10대 여성들을 폭행하고 성범죄를 저지른 고등학생에 대한 첫 재판이 진행됐다. 29일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신진우)는 강간미수, 강간상해,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등 혐의로 기소된 A(16)군의 첫…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가 올 여름 사이버 공격을 받아 일본의 우주 개발에 관한 민감한 정보가 열람됐을 우려가 있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9일 보도했다. 사이버 공격을 받은 곳은 ‘액티브 디렉토리(AD)’라고 불리는 JAXA 내 중추 서버였다. 조직 내 주요 네트워크로 연결돼…
![“언제적 강남스타일?” 부산 엑스포 PT 영상 혹평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9/122400665.2.gif)
대한민국 부산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계획이 무산된 가운데 한국 유치위원회의 최종 프레젠테이션(PT) 영상에 대해 “끝까지 보기 창피하다”며 혹평 세례가 잇따르고 있다. 한국은 28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이시레몰리노에서 열린 제173회 국제박람회기구(BIE)…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그의 오른팔이자 ‘영혼의 동반자’로 불리는 찰리 멍거는 버크셔 해서웨이를 세계 최고의 투자회사로 키우는 환상의 파트너였다. 이들은 어떻게 만났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멍거는 버핏의 동네형이었다. 멍거는 1924년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태어났다. 버핏도 오마…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내년 4월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남갑 재선을 포기하고 사실상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태 의원은 29일 오전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서 ‘국민의힘 양지로 꼽히는 강남갑에서 희생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선당후사’ 원칙에서 모든 걸 내려놓고 …

정부와 부산시가 총력을 기울인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가 ‘오일머니’의 벽을 넘지 못하고 실패했다. 이 가운데 부산 누리꾼들은 “이정재 해방의 날”이라며 환호하고 있어 그 이유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부산은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검사 출신이자 역대 최연소 금융감독원장인 이복현 원장이 취임 후 두 번째 정기인사를 통해 대대적으로 조직을 쇄신하고 금융소비자보호처(소보처) 개편 등 민생 금융범죄 대응을 위한 내부 혁신에 속도를 낸다. 금감원은 29일 국장급 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발령은 내달 1일로,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