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근한다” 아내와 전화 후 실종된 50대…7년 만에 백골로 발견
아내에게 퇴근한다고 연락한 뒤 사라졌던 50대 남성이 7년 만에 백골로 발견됐다. 7일 경남 함안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40분경 함안 군북면 소재 한 공장 공업용 저수지에서 출수 작업을 하던 회사 협력업체 직원이 수면 위로 드러난 차량 바퀴를 발견했다. 직원의 신고를 받고…
- 2021-1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내에게 퇴근한다고 연락한 뒤 사라졌던 50대 남성이 7년 만에 백골로 발견됐다. 7일 경남 함안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40분경 함안 군북면 소재 한 공장 공업용 저수지에서 출수 작업을 하던 회사 협력업체 직원이 수면 위로 드러난 차량 바퀴를 발견했다. 직원의 신고를 받고…

수많은 ‘산타클로스’가 썰매 대신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오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5일 미국 메인주 뉴리 베델 스키 리조트에서 230명이 넘는 산타클로스가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며 자선 사업 모금에 나섰다고 6일(현지시간)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들은 산타클로스를…
인도네시아 자바섬 스메루 화산 폭발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구조작업도 난항을 겪고 있다. 6일(현지시간) AFP통신은 스메루 화산폭발 사망자가 22명으로 늘어났으며, 27명이 실종 상태라고 보도했다. 1700명 이상이 19개 임시 거처로 대피했다고 했다. 이번 화산 폭발…

대설인 7일 오전 강원 영동 지역과 산지에는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있다. 북부 산지에는 이날 오전 9시20분부터 대설주의보가 발효됐고 고성·속초·양양·강릉·동해·삼척 평지에 내려진 건조주의보도 해제됐다. 미시령에는 2.5㎝의 눈이 내렸다. 산지에는 자정까지 많이 눈이 내릴…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7일 영입 1재 1호로 ‘AI 대변인’을 내세웠다. 김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영입 인재 1호를 발표하겠다. 1호는 AI대변인이다. 동시에 제 아바타도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4차 산업혁명과 AI 기술의 발달은 새로운 물…

아동을 학대해 숨지게 한 경우 최대 징역 22년6개월을 선고할 수 있도록 양형기준이 바뀌었다. 7일 법원에 따르면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전날 113차 회의를 열고 아동학대범죄 등에 관한 양형기준 수정안을 권고했다. 먼저 아동학대치사 혐의 피고인에게 선고되는 형량의 상한이 높아질 전망…

삼성SDI는 7일 전영현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고 신임 대표이사로 삼성전자 최윤호 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삼성SDI는 배터리 사업을 크게 성장시키며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한 공을 감안해 전영현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고 이사회 의장으로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공개 행보에 관해 “전면에서 하는 것보다 커튼 뒤에서 내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인 김혜경 씨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과 달리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거운동을 돕겠다는 뜻…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손흥민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톰 홀랜드는 7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감독 존 왓츠)의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손흥민을 만났다며 “바로 이 방에서 만났다, (그는)나의 최애 축구 선수다, 내가 토트넘 팬인데 토트넘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새로운 자원봉사 대표 음원 ‘Sunny Days’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음원은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작곡가 윤일상이 직접 작사·작곡 하였으며 걸그룹 디아크 출신 가수 정유진이 녹음에 참여했다. …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 출신 금태섭 전 의원과 김종인계로 분류되는 정태근 전 의원 등을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 추가 영입하고 외연확장에 나섰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원톱’으로 추대되면서 이른바 김종인계 인사들의 합류가 속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옛 친이계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향해 “모시고 선대위를 개최하게 돼 마음이 든든하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정권을 가져올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윤 후보는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를 주재하며 “선대위 출범식…

전날 10대 미만 연령층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정부가 7일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전날 발생한 64명의 사망자 가운데 1명은 10대 미만 연령층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10대 미만 연령층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사망자는 총 2명이 됐다. 정…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2022 세계대전망’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부진한 백신 보급률에 의해 청와대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신간 ‘2022 세계대전망’ 한국어판은 국가별 세계 주요 지표에서 “진보주의 성향의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직과 의회의 압도적 과반수를 확보했지만 3월 선…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뉴질랜드는 7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정부 대표단을 파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랜드 로버트슨 부총리는 이날 TV 뉴질랜드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장관급을 참석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했다”며 “다양한 요인들이 있…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의 제3지대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안 후보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서로 노선도 차이가 있고 지지 기반도 차이가 있는데 대선 후보들이 그런 것을 무시하고 막 나가는 것도 국민이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선을 그었다. 심 후보…

할리우드 배우 톰 홀랜드가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선보이는 소감을 밝혔다. 톰 홀랜드는 7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감독 존 왓츠)의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3부작 마지막 영화가 나에게도 의미가…

멕시코에서 강제 조혼을 피하려 도망친 소녀가 수감됐던 일이 알려져 화제다.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 멕시코 남서부 태평양 연안의 게레로주에서 9300달러(약 1000만원)에 팔려 결혼할 예정이던 14살 소녀가 친구 집으로 도망쳤다 붙잡히는 일이 있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신종 변이 오미크론 확진자가 모두 17개 주에서 확인된 가운데 앞으로 확산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NBC방송에 따르면 5일 밤 조지아주에서 신규 확진자가 나오면서 미국 17개 주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나왔다. 오미크론 감염 사…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가 퇴행성 뇌질환인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Cleveland Clinic) 유전체 의학 연구소(Clinic Genomic Medicine Institute)의 페이슝 쳉(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