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92세 한국전 참전용사 만나…“총상에도 다시 참전하시다니…”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한국전쟁에 참전한 룩셈부르크 용사를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대접견실에서 레옹 모아옝 한국전 참전용사(92)를 만나 “정전 70주년이 됐는데 이렇게 뜻 깊은 해에 장시간 비행해 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모아옝 …
- 2023-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한국전쟁에 참전한 룩셈부르크 용사를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대접견실에서 레옹 모아옝 한국전 참전용사(92)를 만나 “정전 70주년이 됐는데 이렇게 뜻 깊은 해에 장시간 비행해 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모아옝 …

경찰이 생후 57일 된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아버지를 긴급체포했다. 인천경찰청은 아동복지법위반(아동학대)혐의로 친부 A씨(28)를 긴급체포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생후 57일 된 아들 B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인천의 한 병원은 24…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신임 사무총장에 김용빈 전 사법연수원장(64·사법연수원 16기)이 25일 임명됐다. 외부 출신 선관위 사무총장은 1986년 법제처 출신 한원도 전 사무총장 이후 37년 만이다. 자녀 특혜 채용 논란으로 떨어진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다. 선관위는 이날 오후 …

지난 6월 초,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에서 'SBA × 오피지지 게임콘텐츠 마케팅지원 참가기업 모집'이라는 지원 사업을 내놨다. SBA에서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의 협력 기반 마케팅을 통해 서울소재 게임 기업의 우수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돕는…

예브게니 바슈닌 러시아군 대령이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전사했다고 24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이 보도했다. 바슈닌 대령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등 러시아 북서부 지역 레닌그라드 연대 연대장이었다. 매체는 “(바슈닌 대령이) 특별 군사 작전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입은 심각한 부상…

인천 연수구의 한 공사 현장에서 60대 하청노동자가 사망해 고용 당국이 중대재해법 위반 여부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 25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40분께 영동건설이 시공 중인 인천 연수구 송도 업무시설 및 상업시설 공사 현장에서 A(61)씨가 추락해 숨졌다. A씨는 …

서빙 로봇이 식당, 호텔에 속속 도입되며 올 여름 휴가철 전국 각지에서 ‘도우미’로 활약하고 있다. 그동안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산이 시장을 장악해 왔지만 층간 이동 등 기능을 갖춘 국산 로봇이 속속 개발되면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력 부족을 메울 대…

괴사성췌장염을 앓았던 송필근이 투병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 송필근은 25일 소셜미디어에 “괴사성췌장염 비포에프터”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췌장염을 앓기 전후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송필근은 “괴사성췌장염으로 의도치 않게 30㎏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다. 송필근…
![전국 곳곳서 소나기…열대야도 계속[내일날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25/120406060.2.jpg)
수요일인 26일은 전날 밤부터 오전 사이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다.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높은 습도로 빠져나가지 못해 서울 전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25일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수도권에 매우 강한 비가 오겠고, 모레까지 낮 동안 전국 대부분 지역…

올 3월 미국 미니애폴리스 공항 입국장에 군복 차림의 남성 10여 명이 휠체어를 타고 들어섰다. 군복 어깨 부분에 우크라이나군을 상징하는 삼지창 표시가 있었는데, 길게 늘어뜨린 팔소매 안이 텅 비어 있었다. 허벅지까지 말아 올린 바짓단 아래로는 둥글게 봉합된 무릎이 드러나 있었다. 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서울대의 교수직 파면 처분에 불복해 교원 소청 심사 청구에 나섰다. 25일 교육계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은 전날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직 파면 처분을 취소해 달라는 소청 심사 청구서를 냈다. 앞서 서울대는 지난달 13일 교원징계위원회를 …

올해 서울에서 30대 이하의 청약 당첨 비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부동산인포는 한국부동산원의 ‘지역별 청약 당첨자 정보’를 분석한 결과 지난 6월까지 서울 아파트 청약 당첨자 중 30대 이하의 비율은 59.7%에 달한다고 밝혔다. 서울의 30대 이하 당첨 비율은 한국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을 숨지게 하고 3명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로 구속된 조모(33)씨가 범행 전날 휴대전화를 초기화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25일 오후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조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한 결과, 조씨가 범행 전날인 지난 20일…

가게로 돌진하는 차량에 하루아침에 딸을 잃을 뻔했다며 가슴을 쓸어 내린 자영업자의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0일, 자영업자 커뮤니티에는 ‘소중한 아이를 다신 못 볼 뻔했네요(매장 차량 돌진 사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오픈 3개월 차의 자영업자라는 글쓴이 A씨는 “하루도…

지난 10년간 전국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2배 가까이 상승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임대 제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14년 938만 원에서 지난 11일 기준 1755만 원으로 10년간 1.87배 올랐다. 특히 올해는 상승 폭이 …

헌법재판소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국회 탄핵 심판 청구를 기각한 25일 대통령실과 여당은 “당연한 결정”이라고 반색했다. 야당을 향해선 “탄핵소추를 정쟁의 수단으로 활용한 탄핵소추권 남용이자 반헌법적 행태”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탄핵되지 않았더라도 책임에서 자유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KTV국민방송이 홍보콘텐츠 교류를 위해 손을 잡았다. 공사는 25일 나주 본사에서 KTV국민방송과 홍보콘텐츠 교류와 저탄소 식생활 ESG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V국민방송은 정부 기관인 한국정책방송원이 운영하는 방송사다. 국…

30대 이하 부동산 매수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총 주택구매 30%를 넘어섰고, 서울 아파트 청약 당첨자 10명 중 6명이 30대 이하로 나타났다. 과거 부동산 투자는 직장 은퇴 이후 5~60대 위주로 이뤄지고, 부동산 청약도 40대가 주를 이룬 것과는 확연히 다른 양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5일 헌법재판소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 기각 결정에 대해 “참담한 심경”이라며 “이 장관은 지금이라도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부여에서 수해복구 지원 활동 이후 기자들과 만나 “헌재 결정을 존중하지만 파면에 이르지 …

글로벌사이버대는 27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제2대 공병영 총장(사진)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글로벌사이버대 설립자인 제1대 이승헌 총장은 “대학발전을 위하여 구성원 모두와 함께 이끌어 나갈 혁신적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염원으로 사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