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연말 1만9400가구 분양…지난해 절반 수준
올 연말 수도권 분양 물량이 1만9000여가구로 예상된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12월 사이 수도권에선 총 2만7118가구가 공급될 계획이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만9431가구가 청약통장가입자에 돌아가는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난해 11~12월 분양…
- 2023-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연말 수도권 분양 물량이 1만9000여가구로 예상된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1~12월 사이 수도권에선 총 2만7118가구가 공급될 계획이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만9431가구가 청약통장가입자에 돌아가는 일반분양 물량이다. 지난해 11~12월 분양…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가 다음 달 20일 공개를 확정했다고 롯데엔터테인먼트가 13일 밝혔다. ‘노량:죽음의 바다’는 ‘명량’(2014) ‘한산:용의 출현’(2022)으로 이어지는 김한민 감독 ‘이순신 3부작’ 세 번째 작품이다. 이 영화는 임진왜란 발발 7년 후 조선에서 퇴각하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양국 정상회담에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무기를 규제할 국제 기준을 마련하자는 데 합의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 전쟁의 양상을 바꿀 ‘게임체인저’로 꼽히는 ‘자…

경찰관에게 낫을 휘두르며 위협을 가한 60대 남성이 테이저건을 맞고 체포됐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충남 아산경찰서는 최근 출동한 경찰관에게 흉기를 들고 위협한 60대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했다.A 씨는 지난 1일 오후 3시 10분경 아산시 인주면 자택에서 소재 파악을 위해 순찰…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한달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에서 유대인 묘지가 파손되는 일이 일어났다. 호주에서는 친팔레스타인 폭도에게 한 유대인이 집단 폭행을 당하는 등 유대인에 대한 공격이 끊이지 않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클리블랜드의 폭스네트워크 계열 TV채널인 폭스8에 …

알뜰폰 회선이 처음으로 1500만개를 돌파했다. 1000만개 돌파 축포를 터뜨린지 약 1년 10개월 만이다. 하지만 속을 들여다 보면 얘기가 다르다. 563만개가 차량관제 회선이다. 휴대전화 용도로 쓰는 알뜰폰 회선은 채 1000만개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3일 과학…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이 13일 한동훈 법무장관을 두고 “정치를 후지게 한 건 한동훈 같은 XX(들)”라고 막말했다.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최근 한 장관을 향해 “건방진 놈” “어린 놈” 등 원색적 비난을 한 데 대해 한 장관이 입장문을 내고 “어릴 때 운동권을 했다는 것 하나로…

채팅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만난 여성과 함께 술을 마시다 술 취한 여성을 인근 호텔로 데려간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준강간미수 혐의로 A 군을 입건했다고 13일 밝혔다. A 군은 앞서 9일 오전 1시10분경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을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호텔…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류긍선 대표는 13일 어느 때보다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그러나 카카오모빌리티의 개선책을 놓고는 원론적 입장만 되풀이해 카카오모빌리티의 혁신이 과연 가능할지 주목된다. 이날 오전 류 대표는 경기 성남시 백현동 알파돔타워 카카오모빌리…

서울 양천구의 한 학원 화장실에서 자신이 가르치는 중학생을 불법 촬영한 학원 강사가 경찰에 붙잡혔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양천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혐의로 수학 강사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10일 오…

국내 연구진이 체내에 들어가면 부드러워지는 주사바늘을 개발했다. 기존에 딱딱한 주사바늘로 인해 발생하던 혈관 손상이나 비윤리적인 재사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정재웅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팀과 정원일 의과학대학원 교수팀은 가변 강성(단단함의 정도가…

일본 교토 인근 야와타에서 역대 최연소 여성 시장이 탄생했다. 13일 NHK방송 등에 따르면 하루 전 치러진 야와타 시장 선거에서 집권 자민당 등이 추천한 무소속 가와타 쇼코(川田翔子·33) 후보가 당선됐다. 2020년 당시 36세로 뽑힌 나이토 사와코(内藤佐和子) 도쿠시마 시장의 ‘…

태권도를 가르쳐주다 초등학생을 성폭행한 10대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대전지법 천안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전경호)는 13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 제작·배포 등)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군(17)에 대해 징역 장기 6년, 단기 4년6개월을 선고했다. 5년…

중국은 오는 15일 미중 정상회담 개최에 맞춰 보잉 여객기 737 MAX(맥스) 도입을 재개할 생각이라고 자유재경(自由財經)과 재신쾌보(財訊快報) 등이 13일 보도했다. 매체는 관련 사정에 밝은 소식통과 외신을 인용해 중국 측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간 샌프란…

태국 경찰이 대만 연예인의 돈을 갈취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최근 중국 이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태국 경찰관 4명은 지난 1월 관광을 위해 방콕을 찾은 대만 모델 겸 배우 안유칭(33)의 돈 2만7000바트(약 100만원)를 갈취한 혐의로 법원으로부터 각각…

미국 군 당국이 조기경보위성을 통해 습득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 관련 정보를 우리 측에 실시간으로 공유해주기로 했다.신원식 국방부 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13일 서울 용산구 소재 국방부 청사에 열린 제55차 한미안보협의회의(SCM) 뒤 발표한 공동성명을 통해 이 같…

더불어민주당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 필요성을 호소하는 거리 시위에 나선다. 민주당 언론자유대책특별위원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의원들은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윤석열 정권의 ‘언론 장악 시도’를 규탄하는 릴레이 피케팅에 나선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란으로부터 2년 간 지원받은 거액을 가상화폐로 전환해 이용해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스라엘 금융당국의 감시망이 좁혀오자 추적을 피하기 위해 이같은 방식을 적극 활용해왔다는 것이다.11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스라엘과 미국의 전·현직 관…

대통령실은 13일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할 수 없다”며 “노동현장의 실태를 보다 면밀히 살펴보면서 노사 양측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많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고용노동부가 …
◇상임이사(임명) ▲부사장 이상욱 ▲국민주거복지본부장 고병욱 ▲국토도시개발본부장 박동선 ▲공공주택사업본부장 오주헌 ◇본부장(임명) ▲지역균형발전본부장 이지순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