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우재 “조세호, 고민 있어 전화했더니 트와이스 콘서트 왔다며 끊더라”
‘홍김동전’ 주우재가 조세호에게 서운했던 사연을 폭로해 관심이 집중된다.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홍김동전’ 35회에서 주우재는 최근 심적으로 힘들었다고 고백해 멤버들을 놀라게 한다. 주우재는 최근 4개월 동안 하루도 쉰 적이 없다며 힘든 상황이 있었다고 밝혀 멤버들의 걱정을…
- 2023-05-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김동전’ 주우재가 조세호에게 서운했던 사연을 폭로해 관심이 집중된다.4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홍김동전’ 35회에서 주우재는 최근 심적으로 힘들었다고 고백해 멤버들을 놀라게 한다. 주우재는 최근 4개월 동안 하루도 쉰 적이 없다며 힘든 상황이 있었다고 밝혀 멤버들의 걱정을…

어린이날인 5일에는 전국에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지겠다. 시간당 50㎜ 이상 퍼붓는 곳도 있겠다. 누적 예상 최대 강수량은 제주에 400㎜이상, 내륙에 150㎜다.이번 비는 토요일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연휴 마지막 날이자 일요일인 7일에는 제주에만 비가 오겠고, 다른 지역에는 구름이…

경기도와 김포시가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골드라인 혼잡완화’를 위해 대체노선인 70번 버스를 8일부터 32회 추가 투입한다. 출근시간대 3~6분 간격 배차로 시민들의 버스 이용이 한결 쉬워질 전망이다. 경기도는 김포시민들의 편안한 직행 전세버스 이용을 위해 서울시, 버스업체와 협의를 …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4일 청소년 마약범죄가 대범하고 교묘해지고 있다며 일선 시도교육청과 학교 현장에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 마련을 주문했다.이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청소년 마약범죄 대응 관련 전국 17개 시도 부교육감 대면 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10대 청…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이자 천연기념물인 따오기 30마리가 경남 창녕군 우포늪 자연으로 돌아갔다. 2019년 5월 40마리를 우포늪으로 처음 돌려보낸 후 일곱번째 자연 방사다. 환경부와 문화재청, 경남도, 창녕군은 4일 우포늪 인근 우포따오기복원센터에서 따오기 30마리를 우포늪 자연…

국가지정문화재를 보유한 대한불교조계종 산하 전국 주요 사찰 65곳이 4일부터 문화재 관람료를 받지 않는다.조계종은 문화재관람료 감면 첫날인 이날 충북 보은군 법주사에서 기존 매표소를 불교문화유산 안내소로 변경하는 행사를 진행했다.법주사 주지 정도스님은 “좀 더 많은 국민들이 불교문화재…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4일 최고위원회의를 취소한 것이 태영호·김재원 최고위원 때문이라는 일각의 해석에 대해 “일정상 불가능했을 뿐”이라고 일축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에 있는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이영훈 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 대표회장을 예방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일정…
추궈정 대만 국방부 장관은 4일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미국으로부터 최첨단 신형 F-16V 전투기 66대의 인도가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추 장관은 이같이 밝히며 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방부가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2019년 미국은 대만…

4일 호우경보가 내려진 제주 산지와 서귀포에 190㎜에 달하는 비가 쏟아졌다. 호우경보는 서부지역까지 확대됐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0분을 기해 제주 서부에 내려진 호우주의보가 호우경보로 격상됐다. 오전 산지와 남부(중산간 포함)에 이어 확대된 것이다. 나머지 지…

국민의힘은 4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통화기록과 연락처 등이 지워진 휴대전화를 검찰에 제출한 관련해 “부패정당의 대명사가 된 사실을 국민의 기억 속에서 없애려면 민주당 전체를 지우고 포맷할 각오쯤은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


미성년자 성 착취물 제작과 성폭행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8)이 국민참여재판 신청을 거부한 법원 결정에 항고했으나 또 기각됐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0부(부장판사 배형원 심승우 유제민)는 이날 조씨의 국민참여재판 배제 결정에 대한 즉시항고를 기각했다.조씨…

남자 높이뛰기 간판 우상혁(27·용인시청)이 2023 세계육상연맹(WA) 다이아몬드리그 첫 시리즈인 도하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우상혁은 6일 카타르 도하의 SC 스포츠클럽에서 열리는 도하 다이아몬드리그 남자 높이뛰기 종목에 출전한다. 도쿄 올림픽에서 4위에 오르며 가능성을 보였…

가수 겸 작곡가 코드 쿤스트(34·본명 조성우)가 열애 중인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많은 이들의 축하가 쏟아지고 있다. 4일 뉴스1 취재 결과, 현재 코드 쿤스트는 미모의 비연예인 여성과 아름다운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코드 쿤스트의 연인은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으로, 두 사람은 5년…

르세라핌(LE SSERAFIM)이 국내 음반, 음원 차트 정상을 점령했다.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은 이틀 연속 일간 음반 차트(5월2~3일 자) 정상을 차지했다.…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강래구 한국감사협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4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검사 김영철)는 정당법 위반 및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강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정보통신이 폭넓은 사회공헌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환경 아우르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일 롯데정보통신은 버려진 장난감으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NGO ‘트루(TRU)’와 업사이클링 봉사를 함께했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을 뜻하는 리사이클링(…

이성에게 관심이 없는 중년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수명이 짧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본 야마가타대 의과대학 사쿠라다 가오리 교수팀은 야마가타현에 거주하는 40세 이상의 남녀 2만969명을 대상으로 이성에 대한 성적 관심이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관찰했다. 연구팀은 20…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값이 낙폭을 줄여가고 있다. 거래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낙폭이 컸던 지역들이 먼저 바닥을 다지고 상승세로 돌아서고 있다. 특히 고점 대비 낙폭이 컸던 2기 신도시를 중심으로 집값이 회복되는 모습이다. 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5월 …

대영채비(이하 채비)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동행한 성과로 글로벌 전기차 제조업체인 중국의 ‘니오(Nio)’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채비는 지난달 24~30일(현지시간) 5박 7일 일정으로 진행된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