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서 경찰과 몸싸움 벌인 10대 소녀 혼수상태…공분 확산
이란 지하철에서 10대 소녀가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뒤 혼수상태에 빠진 사실이 알려지며 공분을 사고 있다. 3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쿠르드족 인권단체 헨가우는 지난 1일 아르미타 가라완드(16)가 이란 테헤란 쇼하다 지하철역에서 도덕 경찰관들과 충돌해 중상을 입었다고…
- 2023-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란 지하철에서 10대 소녀가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뒤 혼수상태에 빠진 사실이 알려지며 공분을 사고 있다. 3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쿠르드족 인권단체 헨가우는 지난 1일 아르미타 가라완드(16)가 이란 테헤란 쇼하다 지하철역에서 도덕 경찰관들과 충돌해 중상을 입었다고…

렉서스코리아는 10월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렉서스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승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승회에서는 지난 6월에 새롭게 출시한 렉서스 프리미엄 순수전기차 RZ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등 3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

롯데칠성음료가 필리핀펩시(PCPPI, Pepsi Cola Products Philippines, Inc)의 경영권을 취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29일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를 통해 필리핀펩시의 경영권 취득을 위한 최종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

미국 국립동물원의 자이언트 판다 3마리가 오는 12월 중국으로 반환되는 가운데, 내년 말이면 미국에 판다가 단 한 마리도 남지 않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3일(현지시간) USA투데이 등 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워싱턴 DC의 스미스소니언 국립동물원에 있는 판다 티안티안,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4일 마약 예방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범국민 예방 캠페인이다. 올해 4월 25일 배우 최불암 씨가 처음 참여했으며, 캠페인 …

“여러분의 땀과 헌신이 대한민국 산업화의 밑거름이었고, 여러분의 삶이 곧 우리나라의 현대사였다.”윤석열 대통령은 4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파독 근로자 초청 오찬에서 “이제는 대한민국이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모실 차례”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직 대…

꼬막에서 수세기 동안 ‘전염성 암’이 이어져왔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내 꼬막 최대 주산지인 전남 보성군은 “기후와 환경이 달라 연구 연관성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4일 국내 한 과학매체에 따르면 최근 영국 웰컴생어연구소 연구진이 대서양 연안에 서식하는 꼬막 종류의 유전자…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피드 계주 4강에 진출했다. 최나우(패밀리산악회), 정지민(노스페이스클라이밍팀), 노희주(패밀리산악회)로 이뤄진 한국 대표팀은 4일 중국 저장성 사오싱 커차오 양산 스포츠클라이밍 센터에서 열린 대회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스…

하이브IM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위드 BTS(이하 인더섬)’에 신규 공간 꾸미기 이벤트인 ‘잇진의 부엌’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인더섬은 똑같은 블록 3개를 맞춰 없애는 방식의 매치3 퍼즐 게임이다. 배를 타고 휴가를 떠나다 표류한 BTS 멤버들이 고래의 도…

KBS 배구 해설위원으로 중계에 첫 데뷔한 김연경 위원이 이재후 캐스터, 윤봉우 해설위원과 함께 ‘위기의 한국 배구’ 긴급 진단에 나섰다. 지난 3일 김연경 위원은 중국과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배구 8강 라운드 1차전을 앞두고 KBS 스포츠 유튜브에 등장했다. 첫 해설에 대한 소…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빅테크(대규모 정보기술 기업) 견제를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 미 연방거래위원회(FTC)가 반(反)독점 소송을 제기한 아마존이 자사 알고리즘을 이용해 상품 가격을 좌지우지하며 10억 달러(약 1조3600억 원)의 부당이득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월스트리트저널(W…

한국 사이클 간판 나아름(삼양사)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사이클 여자 개인도로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나아름은 4일(한국시간) 춘안 제서우 스포츠 센터 사이클링 도로코스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여자 사이클 개인도로에서 3시간36분07초로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그는 1위인 홍콩…

교육부에 ‘문항 거래’를 자진 신고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출제진이 적어낸 사교육 업체들에 유명 ‘빅(big)3’ 업체와 ‘일타강사’들이 다수 포함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사교육 이권 카르텔’ 정황이 드러나면서 수험생들은 반신반의하고 있다. 교육계에 따르면 수능 출제 경력이 …
미국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3일(현지시간) 사상 처음으로 임기 중 해임되면서 새로운 하원의장 선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원의장은 미국내 ‘권력서열 3위’로 미 의회를 실질적으로 대표한다. 의회 내 어젠다 설정을 주도하면서 행정부와 협력하거나 견제하는 역할을 한다. 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엄청난 성과를 달성한 여자 탁구 대표팀의 신유빈이 대회를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신유빈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무서운 성장세를 뽐냈다. 전지희와 짝을 이뤄 출전한 여자 복식에서 값진 금메달을 수확했다. 무려 21년 만에 한국 탁구가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
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2465.07)보다 59.38포인트(2.41%) 하락한 2405.69에 장을 닫았다.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41.02)보다 33.62포인트(4.00%) 내린 807.40에 거래를 종료했다.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349.3원)보다 14.…

더불어민주당이 4일 의원총회를 열고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부결’ 당론 채택 여부를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민주당은 오는 6일 본회의에 앞서 진행하는 의원총회에서 당론 채택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윤영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 직…

4일 오전 11시54분께 충남 논산시 부창동 해창건널목 호남선 철로에서 70대 남성이 KTX 열차에 치였다. 논산소방서 등에 따르면 A씨(79)는 사고로 다리 부분에 골절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선로에 무단 진입한 뒤 갓…

임금 노동자 10명 중 6명이 직장 내 괴롭힘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노총 여성청년본부와 중앙연구원은 지난 6월 15∼30일 남녀 조합원 1600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실태조사를 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61.5%가 직장 내 괴롭힘을 경험했다고…

프란치스코 교황이 일부 동성 커플이 성직자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뒀다. 3일(현지시간) 영국 BBC, 미국 CNN 등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톨릭교회 성직자들이 상황에 따라 일부 동성 커플에게 축복을 내리는 행위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7월, 추기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