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크렘린궁, 미러 정상회담에 “매우 긍정적”
미국과 러시아 정상이 3시간 가까운 회담을 마쳤으나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합의에는 이르지 못한 가운데, 러시아 정부가 일단 이번 회담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15일(현지 시간)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미러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두 정상 간…
- 2025-08-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과 러시아 정상이 3시간 가까운 회담을 마쳤으나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합의에는 이르지 못한 가운데, 러시아 정부가 일단 이번 회담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15일(현지 시간)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미러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두 정상 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각) 알래스카에서 ‘노딜’로 끝난 미·러 정상회담 후 폭스뉴스와 진행한 단독 인터뷰에서 “이날 이루지 못한 합의를 매듭짓는 것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에 사실상 휴전 합의 수용을 촉구한 것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에서 만나 3시간가량 정상회담을 진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회담에 대해 “(10점 만점에) 10점”이라고 자평했다. 당초 이날 회담은 휴전 여부 등 핵심 쟁점이었다. 하지만 두 정상 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위해 미국 알래스카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회담을 마친 후 인근 소련군 추모 묘지를 찾았다. 푸틴 대통령이 미국 땅을 밟은 건 10년 만이다. 15일(현지 시간) C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알래스카 최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에서 만나 3시간여 회담을 진행한 뒤 약 12분간 기자회견을 열었다.이날 NBC,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기자회견은 이례적으로 푸틴 대통령의 발언으로 시작됐다. 통상 미국 대통령이 타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에서 만나 3시간여 동안 회담을 진행했다. 회담 후 공동기자회견에서 두 정상은 모두 “건설적 대화를 나눴다”고 자평했다. 다만 휴전 여부 등 핵심 쟁점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또 정상 간 어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북부 엘먼도프-리처드슨 합동기지에서 3시간 가까이 정상회담을 가졌다. 회담 종료 후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안전에 대해) 노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을 논의한 뒤 “우리는 매우 생산적인 회담을 했고, 많은 지점들에서 합의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앨먼도프-리처드슨 합동군사기지에서 푸틴 대통령과 회담 …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간 회담이 약 두시간 반 만에 종료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미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앨먼도프-리처드슨 합동군사기지에서 대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