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해경선 또 대만 최전방 진먼다오 해역 순찰
양안(중국과 대만) 간 군사적 긴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해경선이 또다시 대만 최전방 섬 인근 해역에 진입했다. 대만 당국은 즉각 대응에 나서며 주권 수호 의지를 재확인했다.13일 대만 해순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현지 시간)께 중국 해경 소속 순시선 4척이 진먼다오 인근 제한 …
- 2026-02-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양안(중국과 대만) 간 군사적 긴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해경선이 또다시 대만 최전방 섬 인근 해역에 진입했다. 대만 당국은 즉각 대응에 나서며 주권 수호 의지를 재확인했다.13일 대만 해순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현지 시간)께 중국 해경 소속 순시선 4척이 진먼다오 인근 제한 …

일본이 규슈 나가사키현 앞바다에서 불법 조업이 의심되는 중국 어선을 나포했다고 교도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이에 대해 중국 외교부 측은 “중국 선원의 안전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이날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수산청은 12일 나가사키현 고토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165㎞ 떨어진 일본 …

중국 인터넷 규제당국이 춘제(春節·중국의 음력 설) 기간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유해 콘텐츠 등의 단속에 나선다.13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사이버공간관리국은 전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온라인 환경 조성 조치인 ‘청랑(清朗)’을 춘제를 중심으로 한 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가 춘제(설) 연휴를 앞두고 문화·관광 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소비쿠폰 발행과 관광지 입장권 할인·면제 등이 추진된다.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은 11일 국무원 신문판공실 브리핑을 인용해 각 지방정부가 제공할 문화·관광 관련 소비 보조금 규…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12일(현지 시간) 중국 군 장교를 대상으로 간첩을 모집하는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중국 인민해방군 2인자인 장유샤(張又俠·76)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류전리(劉振立·62) 중앙군사위원 겸 연합참모부 참모장 등이 잇달아 시진핑 국가주석에 …

중국이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지역인 스프래틀리 군도(중국명 난사군도) 내 피어리 크로스 암초(중국명 융수자오)에 사이버부대를 배치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1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지난 1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앙군사위원회 청사인 8·1빌딩…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에 ‘참수’를 언급해 논란을 일으킨 쉐젠 주오사카 중국총영사가 약 3개월만에 공개석상에 나섰다. 13일 오사카 주재 중국총영사관에 따르면 쉐젠 총영사는 지난 10일 춘제를 앞두고 리셉션을 개최하고 “현재 중일 관계의 엄중하고 복잡한 상황에 직…

최근 중국군에서 장유샤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등 고위 장성들이 연이어 숙청되는 틈을 타 미 중앙정보국(CIA)이 유튜브 채널에 중국군 내 정보원 포집을 위한 중국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CIA는 유튜브 채널에서 체제에 환멸을 느낀 중국군…

일본 당국이 나가사키현 앞바다에서 중국 어선을 나포하고 선장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13일 발표했다.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수산청 규슈어업조정사무소는 전날인 12일 나가사키현 고토시 메시마 등대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170㎞ 떨어진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중국 어선 한 척을 나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올 4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인 양국 정상회담에서 무역전쟁 휴전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예정이라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가시적인 성과가 필요한 트럼프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