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리 때리고 물 뿌리고…中 동물원, 새끼 호랑이 학대 논란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의 한 동물원에서 직원이 새끼 호랑이를 억지로 일으켜 관람객과 사진을 찍게 하는 장면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물을 뿌리거나 머리를 치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퍼지며 동물 학대 논란이 확산됐다.■ 물 뿌리고 머리 쳐 억지로 일으켜9일 텐센트뉴스 등 현지 매체 보도에…
- 2025-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의 한 동물원에서 직원이 새끼 호랑이를 억지로 일으켜 관람객과 사진을 찍게 하는 장면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물을 뿌리거나 머리를 치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퍼지며 동물 학대 논란이 확산됐다.■ 물 뿌리고 머리 쳐 억지로 일으켜9일 텐센트뉴스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북한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노동당 제9차 대회에서 새로 논의·확정할 사안들의 기본적 방향성을 중국에 이미 공유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향후 북한의 대외 노선 결정 과정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중 간 전략적 소통이 더 …

국가정보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국회에 보고했다. 김 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중국 전승절에 공식 참석하면서 김주애에 대한 북한 정권의 세습 작업이 본격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정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김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에 …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미국 비자를 소지한 중국 국민의 NASA 시설 및 네트워크 접근을 금지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이는 미국이 우주 및 기타 첨단 기술 분야에서 중국의 진보에 대해 우려를 표명한 최근의 사례라고 신문은 전했다. NASA는…

중국 윈난성에서 활동 중인 한 티베트계 여성이 한국 배우 송혜교를 닮은 외모로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일(현지 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윈난성 현지 전통문화 체험 공간에서 공연자로 활동 중인 27세 여성 ‘용종’은 최근 ‘중국판 송혜교’라는 별명…

tvN 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명나라 사신을 연기한 조재윤의 중국어 대사가 더빙됐다는 성우 폭로가 논란을 일으켰다. 드라마는 넷플릭스에서 글로벌 흥행 중이다.

중국 일부 누리꾼들이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를 자국 애니메이션 홍보에 무단으로 이용해 논란이 되고 있다.지난 8월 북미 극장가에서 개봉한 중국 애니메이션 ‘너자(哪吒·Nezha)2’는 초반 흥행 참패를 맛봤다.‘너자2’는 중국 고전소설 …

중국 유명 관광지에서 관광객들의 사진 촬영 시간을 1분으로 제한하는 규정을 도입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남부 장시성 우위안현 황링 관광지는 지난달부터 사진 촬영에 대해 1분 제한을 뒀다. 온라인에 확산된 영상을 보면 직원이 타이…

미국과 중국 관계가 경색 국면을 이어가는 가운데, 미국 연방하원의 의원들로 구성된 대표단이 이달 중 중국을 방문한다. 하원의원들의 방중은 2019년 이후 약 6년 만이다.애덤 스미스(민주·워싱턴) 하원 군사위원회 간사는 9일(현지 시간)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방중 계획을…

연세대와 중국전매대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만나 드라마, 밈, 음식 등 양국 문화를 나누는 영상이 공개됐다. 한중 수교 33주년을 맞아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담았다는 평가다.영상은 CGTN 한국어 채널을 통해 ‘33년의 우정을 넘어, 새로운 세대를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소개됐다. 학생들은…

중국과 패권 경쟁을 벌이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중국 반도체 공장에 미국산 장비 수출을 연간 단위로 승인해 주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중국 관영매체가 한국 기업들이 미국의 규제 불확실성에 중국과 공동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9일(현지 시간) 글로…

중국 관영매체는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한국 반도체 기업에 미국산 반도체 장비의 중국 반입을 규제하는 데 대해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략을 공동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이날 논평 기사를 통해 “미국 정부가 올해 말 만료 예…

중국의 한 동물원에서 침팬지가 돌을 던져 1세 유아가 다치는 사고가 발생해 방문객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9일 중국 매체 성도일보에 따르면 지난 4일 광저우 창룽 동물원을 찾은 한 가족이 침팬지에게 돌을 맞아 아이가 다쳤다는 글이 중국 소셜미디어(SNS·웨이보)에 공유되며 논란이 일고…

중국의 80주년 전승절 기념 열병식에 참석한 훙얼다이(紅二代·혁명 원로 2세) 100여명의 단체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중국 초대 국가주석인 마오쩌둥(毛澤東)의 딸과 초대 총리인 저우언라이(周恩來)의 조카, 시진핑(習近平) 현 주석의 친동생 등이 한 자리에 모인 모습이…

제주도 앞바다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밀입국선박으로 확인됐다. 현재 경찰은 밀입국자 1명을 검거한 상태다.

중국 광저우에서 한 강아지가 5년 동안 플라스틱 병을 모아 1만 위안(약 195만 원)을 벌어 화제가 됐다. SNS에서 유명세를 얻은 수익은 유기견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중국 정부와 연계된 해커 그룹이 존 물러나어 미국 하원 미중전략경쟁특별위원장을 사칭한 피싱 메일을 미 당국자들에게 보내 해킹을 시도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 해킹 메일은 올 7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3차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이 진행되기 직전 발송됐다. 중국이…

중국 정부가 일본에 귀화해 참의원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키 헤이(石平) 의원에 대해 재제를 발표하자 세키 의원은 8일 “중국에 자산도 없고, 갈 생각도 없다”고 말했다. 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세키 의원은 “(제재 소식을 듣고) 놀랐고 동시에 웃음이 나왔다”고 말했다. 일본유신…

중국의 양 팔이 없는 남성이 외발자전거를 타고 음식을 배달하고 발로 붓글씨를 쓰면서 가족을 부양한다는 사연이 전해져서 감동을 주고 있다.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후난성 출신 남성 리샹양(30)은 4살 때 감전 사고로 양 팔을 잃었다. 이 사고로 그의 가족은 경제적…

중국 정부와 연계된 해커 그룹이 존 물레나 미국 하원 미중전략경쟁특별위원장을 사칭한 피싱 메일을 미 당국자들에게 보내 해킹을 시도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 해킹 메일은 올 7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3차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이 진행되기 직전 발송됐다. 중국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