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SNS서 한국 군경 코스프레…기이한 행동으로 공권력 희화화
중국의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 군복과 경찰 제복을 입고 촬영한 코스프레 영상이 확산하며 공권력 희화화 논란이 제기됐다.2일(현지 시간) 펑파이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웨이보와 샤오홍슈, 더우인 등 SNS에 한국 군복이나 경찰 제복을 본뜬 복장을 착용한 중국인들…
- 2025-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한국 군복과 경찰 제복을 입고 촬영한 코스프레 영상이 확산하며 공권력 희화화 논란이 제기됐다.2일(현지 시간) 펑파이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최근 웨이보와 샤오홍슈, 더우인 등 SNS에 한국 군복이나 경찰 제복을 본뜬 복장을 착용한 중국인들…

중일 갈등이 격화된 가운데 중국에서 공연 중이던 일본 가수가 무대에서 갑자기 퇴장당한 것을 놓고 중국 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일 전했다.지난달 2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반다이 남코 페스티벌 2025’ 행사 중 일본 가수 오쓰키 마키(大…

중국의 주요 SNS 플랫폼에서 한국 군복과 경찰 제복을 모방한 코스프레 영상이 빠르게 퍼지면서 공권력 희화화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영상은 유흥업소 단속을 흉내 내거나 과장된 포즈를 취하며 장난스러운 행동을 반복하는 모습까지 포함돼 있어 외교적 우려와 치안 문제까지 함께 거론되고…

중국의 한 제조업체가 직원들의 화장실 이용 장면을 촬영하고, 사용 시간이 15분을 넘으면 벌금을 부과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직원들은 이같은 이후로 퇴사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최근 중국 시나재경과 펑파이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장쑤성 난징의 한 자동차 부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 외무장관이 2일(현지 시간) 모스크바에서 회동할 예정이라고 타스통신 등이 1일 보도했다.소식통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 화요일(2일) 만날 예정”이라고 말했다.앞서 중국 외교부는 “…

일본이 필리핀에 중거리 지대공 유도미사일을 판매할 것이라는 보도에 대해 중국 전문가는 ‘평화 헌법’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해군군사학술연구소 장쥔서(張軍社) 연구원은 지난달 30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의 무기 수출 제한 조치는 살상 무기 수출을 금지하고…

중국과 일본 간 외교적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본이 필리핀과 남중국해에서 합동 군사 훈련을 벌인 사실을 공개했다. 일본 통합막료감부(합동참모본부 격)는 지난달 30일 홈페이지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일본 자위대가 남중국해에서 필리핀군과 함께 ‘해상 협동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

중국과 일본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사태’ 발언으로 갈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관영 중앙(CC)TV는 지난달 27일 인민해방군(PLA)의 장거리 로켓 발사기 발사 장면을 보도했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이 로켓은 대만 상륙 작전 중 대만 주변 …

중국 장쑤성 난징의 한 제조업체가 직원들의 화장실 이용 장면을 촬영하고 15분을 초과하면 벌금을 부과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달 27일 중국 매체 시나재경, 펑파이신문 등에 따르면 최근 현지 소셜미디어(SNS) 플랫폼에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3월 18일부터 20일 …

지난달 7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격화된 가운데 중국에서 공연 중이던 일본 가수가 무대에서 갑자기 퇴장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대중음악을 비롯해 클래식 공연, 뮤지컬, 영화 개봉 등이 줄줄이 취소·연기되는 등 중국의 한일령(限…

지난달 26일 발생한 홍콩 타이포 지역의 윙푹코트 고층 아파트 화재 참사로 둘러싸고 정부 책임론이 불거지는 등 후폭풍이 거세다. 홍콩 당국은 7일 입법회(의회) 선거를 앞두고 악화된 민심이 자칫 2019년 ‘홍콩 민주화 시위’ 같은 대규모 반중 시위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계에 나섰다.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으로 중일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중국에서 공연 중이던 일본 가수가 무대에서 갑자기 퇴장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교도통신이 30일 전했다.28일 상하이에서 열린 ‘반다이 남코 페스티벌 2025’ 행사에서 일본 가수 오쓰키 마키가 …

중국에서 일본 가수들의 공연이 돌연 중단되거나 전날 밤 갑작스럽게 취소되는 사례가 잇따르면서 중국이 사실상 일본 대중문화를 겨냥한 ‘한일령’(限日令·일본 콘텐츠 제한 조치)을 가동한 것 아니냐는 우려가 일본 내에서 커지고 있다.30일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원피스’ 주제가…

중국의 ‘한일령(限日令)’ 수위가 거세지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중국 항공사들은 일본행 항공편 900여 편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여행·유학 자제령 등 조치에 따른 것이다. 29일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은 중국 항공사가…

중국이 일본과의 갈등 악화 일로에 일본행 항공편을 대거 운항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29일 니혼게이자이에 따르면 지난 27일 기준 12월분 중국에서 일본으로 운항할 예정이던 항공편 5548편 중 16%에 달하는 904편의 운항이 중단됐다. 지난 이틀 동안에만 운항 중단 건수가 3배 이…

소개팅 후 단 4시간 만에 결혼한 중국 남성이 한 달 만에 전 재산을 잃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2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부 후난성 출신 남성 황중청(40)은 지난 8월 21일 오전 중매를 통해 한 여성과 만났다.이때, 서로 다른 중…

그룹 아이브(IVE)가 홍콩 화재 참사에 깊은 위로를 전하며 기부에 동참했다.아이브는 28일 웨이보를 통해 “최근 홍콩에서 대형 화재 사고가 발생해 많은 분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깊은 슬픔과 아픔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어려운 시기에 조심스럽게 위로의…

중국이 20년 만에 새 핵 정책 백서를 내놓으며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핵 군비 증강 방침을 비판했다. 중국은 평화적 핵 정책을 강조하며 미국의 핵 증강을 지역 불안 요인으로 지목한 것인데, 발표와 달리 중국이 핵 군비 경쟁에 적극적인 정황이 포착돼 백서가 대미 공세 차원이라는 분석이 …

일본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 “‘중국을 자극하지 말라’고 조언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기하라 미노루 관방장관은 27일 오후 기자회견에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한 트럼프 대통령과 다카이치 총리 간 대화 중 대중국 외교…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진압 도중 순직한 현지 소방관이 내달 결혼을 앞두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홍콩 현지에서는 그에 대한 추모가 이어졌고 홍콩 소방청은 홈페이지 화면을 흑백으로 바꿨다. 27일 홍콩01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소방관 호와이호우(何偉豪·37)는 전날 오후 홍콩 북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