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기하·10CM·카더가든 총출동… ‘2026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매진
KT&G는 ‘2026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티켓이 지난 12일 오픈과 동시에 전량 매진됐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오는 4월 11일, 12일 양일간 상상마당 춘천서 개최된다.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
- 2026-02-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T&G는 ‘2026 KT&G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티켓이 지난 12일 오픈과 동시에 전량 매진됐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오는 4월 11일, 12일 양일간 상상마당 춘천서 개최된다.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

19일 밀라노 아이스 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결선. 한국의 마지막 주자 김길리(22)에겐 두 바퀴 밖에 남아 있지 않았다. 제쳐야 할 상대는 올림픽 역사상 쇼트트랙에서 가장 많은 메달을 가진 이탈리아의 전설 아리…

한국공학대학교는 반도체공학부 안승언 교수 연구팀이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의 데이터 소실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한국공학대 측에 따르면,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확산되면서 메모리와 프로세서(CPU·GPU) 간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반복하는…

정부가 교복 가격 안정을 위해 제도 개선에 나선 가운데 최교진 교육부 장관이 “업체들의 담합 행위나 불공정 행위는 없었는지 살펴보고 협동조합 활성화를 통한 가격 적정화 등 여러 대안을 열어놓고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최 장관은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교육부를 중심으로…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심에서 무기징역형을 선고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지귀연 부장판사(51·사법연수원 31기)는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취소를 결정하거나 결심공판을 두 차례 나눠서 진행하는 등 지휘 방식을 놓고 재판 내내 각종 논란에 휩싸였다.지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검찰 사형 구형에 웃음을 지었던 결심공판 때와 달리 무기징역이 내려진 1심 선고에선 무표정을 유지했다. ● 사형 구형땐 웃던 尹, 무기징역 선고땐 무표정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

‘스키 여제’ 린지 본(42·미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에서 자신이 다치던 날 반려견 레오도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본은 19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레오가 최근 폐암 진단을 받았고 심장이 더 버텨주지 못했다”며 “올림픽에서 사고를 당한 다음 날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1심 무기징역 선고에 관해 “국민 법감정에 반하는 매우 미흡한 판결”이라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윤 전 대통령 선고 직후 긴급 최고위를 열고 “내란 우두머리 혐의 법정형은 최고 사형, 최저 무기징역밖에 없다”며 이같이 …

올해 중국 설(춘제) ‘갈라쇼’에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들이 대거 출연한 가운데 유니트리(위수커지·宇樹科技), 노에틱스(쑹옌둥리·松延動力), 갤봇(인허퉁융·銀河通用), 매직랩(모파위안쯔·魔法原子) 등 중국 토종 로봇업체 4곳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갈라쇼 무대에서 뛰어난 동작과 기능…

윤석열 전 대통령이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 1심 재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데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 등 국민의힘 일각에서 ‘사과’ 메시지를 냈다. 개혁신당은 보수 재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오 시장은 이날 윤 전 대통령 선고 직후 페이스북을 통해 “사법부의 엄중한 선고 앞…

파키스탄 최대 항구 도시 카라치의 한 아파트에서 19일 가스 폭발이 일어나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해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구조물 일부가 붕괴된 후 여러 명이 부상했다고 경찰과 구조 당국이 밝혔다.폭발은 신드주 주도 카라치의 주거 지역에서 무슬림 성월 라마단 첫날 새벽 식사를 준비하던 …

가수 송가인의 미국 공연이 비자 발급 문제로 연기된 가운데, 송가인 측이 “공연 일정 조정 중”이라고 밝혔다.송가인은 지난 14~15일 미국 LA 페창가 리조트 카지노 시어터에서 ‘가인달 더 차오르다’ 공연을 열 계획이었으나,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공연 일정을 연기했다.송가인의 소속사…

지난달 자동차 수출액이 60억 달러를 넘기며 동월 기준 역대 두 번째 큰 규모로 집계됐다. 지난해와 달리 설 연휴가 2월이라 1월 조업일수가 늘어난 데다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친환경차 수출 실적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19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올해 1월 한국의 자동차 수출액은 1년…

동호회원들을 속여 7000여만원을 가로챈 뒤 달아난 30대가 구속 기로에 놓였다.광주 북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3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A씨는 지난 2025년 12월21일부터 지난달 5일까지 자동차 동호회에서 만난 회원 6명을 상대로 총 7300만원…

건설기초소재기업 삼표그룹은 지난 13일 경주시 소재 삼표연수원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체험형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신입사원들이 입사 초기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

피아노치는 뇌과학자·외국인 최초 총장 장학생 등 3000여명의 졸업생이 20일 KAIST에서 학위를 받는다. KAIST는 20일 대전 본원 류근철스포츠컴플렉스에서 2026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사 817명, 석사 1792명, 학사 725명 등 총 3334명이 그 대상이…

가상자산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 가격이 설 연휴 기간 한때 1억 원 선을 탈환했지만 다시 내림세로 돌아섰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월에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을 공개하며 금리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자 가상자산 시장에 악재로 작용했다는 해석이 나온다. 가…

대우건설은 지난 13일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노사 합동 안전모 수여식 ‘대우건설인(人) 고유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고유례’는 중요한 일을 시작하거나 큰 변화를 앞두고 그 뜻과 각오를 공동체에 고하는 전통 의식이다. 대우건설은 이 정신을 회사 상황에 맞게 재해석해 신입사원들이 건설인으…

검찰이 분실했던 400억 원대 암호화폐를 약 6개월 만에 전량 회수했다19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광주지검은 앞서 분실됐던 비트코인 320.88개가 지난 17일 오후 8시 6분경 검찰 지갑으로 이체된 사실을 확인했다. 광주지검은 추가 도난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해당 비트코인을 사흘 동안…

윤석열 전 대통령이 19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탄핵 인용 결정 때 서비스 지연을 겪었던 카카오톡은 이번 선고에는 철저한 대비로 서비스 불안을 피했다.통상 국민들의 이목이 쏠리는 정치적·사회적 이슈가 발생할 경우, 통신·플랫폼 서비스에서는 트래픽이 급증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