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 세월호 희생 학생들 ‘제적 처리’…일부 유가족 반발
세월호 참사 때 희생된 경기 안산시 단원고 학생들이 제적 처리돼 일부 유가족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9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올 1월 단원고는 ‘세월호 참사 희생(실종) 학생 학적처리 협조 요청’이라는 공문을 도교육청에 보냈다. 공문에는 ‘개학 전에 학생들의 학적을 정리하려고…
- 2016-05-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월호 참사 때 희생된 경기 안산시 단원고 학생들이 제적 처리돼 일부 유가족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9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올 1월 단원고는 ‘세월호 참사 희생(실종) 학생 학적처리 협조 요청’이라는 공문을 도교육청에 보냈다. 공문에는 ‘개학 전에 학생들의 학적을 정리하려고…
‘딱’ 하는 소리와 함께 목동구장 밤하늘을 가른 타구는 그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갔다. 20경기 만에 제70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첫 홈런이 탄생한 순간이었다. 덕수고 4번타자 강준혁(3학년)은 9일 군산상고와의 32강 경기에서 비거리 110m 짜리 3점 홈…
“주말리그 때 성적이 안 좋아서 집중하려고 했다.” 올해 주말리그 5경기에서 10타수 2안타, 출루율 0.333에 머물렀던 북일고 민경호(3학년)가 왕중왕전에서 새로운 선수가 됐다. 9일 열린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1회전에서 민경호는 4타수 3안타 4타…
9회초 2사 2,3루 역전 위기. 1-0 한 점 차로 앞선 대구상원고의 왼손 투수 신준영(3학년)은 회심의 직구를 던졌다. 공주고 대타 김상우가 친 공을 중견수 이정호가 뛰어들며 잡아내자 상원고 선수 전원이 그라운드로 뛰쳐나왔다. 경기 뒤 신준영은 “상대 마지막 타구가 잘 맞지 않은 …

9일 노회찬 원내대표는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정미(비례대표) 당선인, 원내대변인에는 김종대(비례대표) 당선인을 임명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정미 당선인에 대해 “당의 부대표를 오랫동안 맡아와 당과 원내를 잇는 가교 역할은 물론 다른 당들과의 관계 특히 야당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

‘K팝스타6’ 양현석 “YG와 JYP연습생들의 대결 재미있을 것 같아” ‘K팝스타6’의 양현석이” YG와 JYP연습생들의 대결이 벌어지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말로 새 시즌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9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13층홀에서 열린 SBS ‘K팝스타6’ 제작발표회에는…

루퍼트 윙필드-헤이스 기자 등 BBC 취재팀이 북한 평양에서 구금 당하고 추방당한 것과 관련해 BBC가 “유감”이라고 밝혔다. BBC는 성명서를 통해 헤이스 기자와 그의 팀이 북한 당국으로부터 추방 당한 것이 매우 유감스럽다면서 “노동당 대회 취재를 위해 초청된 (다른) 네 명의 B…
![[카드뉴스] ‘담뱃갑 경고그림’ 상단 배치? 아니면 말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09/78003332.3.jpg)
고교야구에 영원한 강자는 없었다. 지난 대회 우승팀인 선린인터넷고가 첫 경기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9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0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32강에서 제주고가 선린인터넷고를 7-3으로 꺾고 16강에 올랐다. 제주고의 한 템포 빠른…

"이른바 짝퉁 상품을 방지하기 위한 부정경쟁방지법이 최근 지적재산권을 영역을 넓히고 있고, 실제 승소 판례도 있습니다. 부정경쟁방지법을 인정해주는 경향이 크고, 저작권 소송에서 졌어도 부정경쟁방지법으로 소송을 다시 걸 수 있어, 게임 역시 부정경쟁방지법으로 소송을 거는 사례가 늘어날 …

‘프리한19’에 출연한 오상진이 연인 김소영에 대해 “청순한 여자”라고 언급했다. 9일 OtvN ‘프리한19’가 첫 방송 된 가운데 MC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은 ‘2016 생명연장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헌혈에 관한 이야기로 대화가 이어진 가운데 전현무…

이정재, 김하늘, 김해숙,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마동석, 김향기, 김동욱, 도경수, 장광, 정해균, 오달수. 이름만 들어도 화려한 배우진이 영화 ‘신과 함께’에 총출동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과 원작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영화는 주호민 작가가 그린 동명의…
![[카드뉴스] 트럼프가 우리에게 준 선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09/78002803.3.jpg)
![[4월 월간 PC방 순위] 굳건한 천상계 4강, 치열한 인간계 경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09/78004307.1.jpg)
지난 2016년 3월에 한풀 꺾인 게임사용량 증감률이 이번 달에도 이어졌다. 지난 3월보다 24.5% 줄어든 4월 게임 사용량을 두고 조금이라도 더 차지하려는 중위권 게임들의 경쟁과 순위 변동이 더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미디어웹의 게임트릭스가 지난 2016년 4월 한 달간 온라인게…

함께 살던 40대 남성을 살해하고 사체를 훼손해 유기한 조성호(30) 씨가 “사이코패스 성향은 아니다”라는 심리분석 소견이 나왔다. 9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 수사본부는 전날 오후부터 진행된 프로파일링(범죄심리분석) 결과 이 같은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3명의 프로파일러가 …

애플 아이폰SE가 10일 국내 정식 출시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10일부터 아이폰SE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의 ‘큰 화면’ 트렌드와는 다른 4인치 스마트폰이지만 소비자들의 호응은 상당하다.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예약판매에서는 로즈골드와 골드, …

미국 뉴욕 주(州) 외곽의 한 숲에서 가로등 전구 안에 머리가 낀 야생 사슴 한 마리가 발견됐다. 이 사슴은 해당 주 환경보전국(이하 DEC)의 도움으로 무사히 구출됐다. AP통신은 6일(이하 현지시간) DEC의 보고를 인용, 문제의 사슴이 최근 뉴욕 시에서 동쪽으로 약 72㎞ 떨어…
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령을 발표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소비 위축이 우려된다”며 추후 문제가 있다면 보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민주 이재경 대변인은 이날 김영란법 시행령 입법 예고와 관련해서 서면 브리핑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