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슬란드를 음악으로 만나다…올라퍼 아르날즈 신보 발매
장르의 벽을 허무는 음악으로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장을 연 아이슬란드 대표 팝 아티스트 올라퍼 아르날즈가 특별한 음악 여정이 담긴 새 앨범 ‘아이슬란드 음악’을 4일 발표했다. 아르날즈가 “이제까지 내가 해왔던 프로젝트 중 가장 창조적이며 야심차다”고 밝힌 이번 새 앨범은 6월27일…
- 2016-1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장르의 벽을 허무는 음악으로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장을 연 아이슬란드 대표 팝 아티스트 올라퍼 아르날즈가 특별한 음악 여정이 담긴 새 앨범 ‘아이슬란드 음악’을 4일 발표했다. 아르날즈가 “이제까지 내가 해왔던 프로젝트 중 가장 창조적이며 야심차다”고 밝힌 이번 새 앨범은 6월27일…

'아프리칸 닥터'는 프랑스의 한 시골마을인 말리고몽으로 이주한 콩고 출신 의사 세욜로의 정착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다. 흑인을 본 적 없는 이 시골마을 사람들은 세욜로 가족에게 자신들의 무지와 차별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들은 어떻게 흑인이 의사일 수 있느냐는 의심에 찬 눈초리를…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관련, 4일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담화를 발표한 것에 대해 안희정 충남도지사(사진)가 “국정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이미 공범”이라며 지도부 교체를 촉구했다. 안 지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남긴 글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최순실 씨의 국정 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특별수사본부 규모를 확대하고 수사에 박차를 가한다. 김수남 검찰총장은 4일 간부회의에서 서울중앙지검의 요청에 따라 특별수사본부 투입 검사를 증원하라고 지시했다. 김 총장은 이날 “최 씨 신병이 확보된 만큼 관련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이 4일, "향후 8~10개월 안으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포대를 한국에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경우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내년 연말보다 훨씬 앞당겨지는 셈이다. 브룩스 사령관은 이날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육군협회 주최의 조찬강연에서 …
"아부꾼과 배신자로 가득한 세계에서 포데스타는 클린턴의 약점에 대해 충심을 보이는 동시에 솔직하고 현실적으로 대응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3일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대위원장인 존 포데스타에 대해 그가 캠프 및 민주당 인사들과 주고받은 e메일을 분석한 결…
![[화보]정우성, 조각 비주얼에 완벽한 수트핏…카리스마 넘치는 ‘굿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04/81170277.2.jpg)
배우 정우성의 숨길 수 없는 카리스마가 담긴 화보가 공개됐다. 4일 패션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는 패션기업 세정에서 전개하는 이탈리안 클래식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 모델 정우성의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는 정우성의 ‘굿맨’ 다운 완벽한 모습이 담겨 있다. 어느 각도에서…

그룹 여자친구 멤버 신비가 공연 중 무대에서 어지럼증을 느껴 주저 앉았다. 여자친구는 3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청춘문답’ 행사에 참여했다. 당시 공연 중 신비가 갑자기 이마를 짚으며 주저앉았다. 이날 소속사 쏘스뮤직 관계자는 “무대에 오르기 전에도 신비의 표정이 좋…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인디뮤직의 협업 프로젝트인 빈티지박스(VINTAGE BOX)의 두 번째 티저영상이 3일 공개됐다. 스타쉽 측은 이날 SNS를 통해 ‘빈티지박스 노벰버 2016 Vol.2 두 번째 주자! 유승우 X 내가 니편이 되어 줄게 티저를 공개합니다. 161111 발매!’라는…

FCA코리아는 고객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고자 ‘피아트 500X 카카오택시 시승 이벤트’를 11월 7일부터 12월 30일까지 추가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카카오택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탈리안 소형 SUV 피아트 500X를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

다큐멘터리 영화 ‘무현, 두 도시 이야기’가 이례적인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무현, 두 도시 이야기’(감독 전인환·제작 무현 두 도시 이야기 제작위원회)는 3일 누적관객 3만 명을 돌파했다. 10월26일 개봉해 4일 만에 1만 명을 넘어선 영화는 6일 만에 다시 2만 명을 동…

가수 박원이 17일 2집을 발표한다. 2015년 11월 1집 ‘라이크 어 원더’를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박원이 SNS를 통해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약 1년 만의 정규앨범인 2집 ‘1/24’ 발매 소식을 알렸다. 더불어 박원은 새로운 앨범 예약 판매 일정 및 팬들과 함께 하는 2집 발…

-FIFA, 종교행사 같았던 이란-한국전 관련 제재 -‘종교·정치 메시지’ 근절 차원으로 이란축협에 벌금 -정치색 드러낸 크로아티아와 코소보도 제재 이란축구협회가 지난달 테헤란에서 열린 한국과의 2018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홈경기에서 종교적인 행동을 했다는 이유…
![[바스켓볼브레이크] 승리에도 “압승 놓쳤다” 질책하는 감독들의 심리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04/76787289.4.jpg)
-큰 점수차 승리가 주는 심리적인 효과 노려 -식스맨에게 출전 기회 못 주는 아쉬움도 -선수들에게 벤치의 의도 파악케 하는 방편 삼성생명은 3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16~2017 여자프로농구’ KEB하나은행과의 경기에서 77-70으로 이겨, 시즌 첫 승을 기…

이재명 성남시장이 4일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관련 대국민담화에 대해 “수습 골든타임이 지났다”고 날을 세웠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습 골든타임은 지났다. 국민의 힘으로 퇴진시켜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박근혜 대통령이 끝까지 하야를 거…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경기 성남 경기지역본부사옥에서 건설업체와 함께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LH 심사평가위원과 입찰참…
점점 추워지고 있는 날씨, 겨울을 앞두고 유기견을 위한 바자회가 마련됐다.개그맨 김영희, 허안나, 맹승지 등이 활동하는 희극인 유기견 봉사단체 ‘심봉사’에서 오는 5일 유기견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한다.서울 서초동 복함애견카페 어반도그에서 개최하는 이번 바자회는 &…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사진)가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와 5%까지 추락한 지지율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4일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에 대한 박 대통령의 두 번째 대국민담화가 끝난 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국민담화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이날 여론조…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가 4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 “국면전환용”이라고 혹평했다. 그는 이날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가 발표된 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대통령의 2차 대국민담화는 1차 때와 마찬가지로 국민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국면전환용, 책임전가용 담화’…

인근에 산, 호수, 공원 등 자연녹지를 끼고 있는 이른바 ‘숲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인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지면서 집 가까이서 산책, 등산, 조깅 등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입지를 갖춘 단지를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는 것. 게다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