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잔칫날에… 러 “대북 금융-광물거래 중단”
36년 만에 북한이 6일 개막한 제7차 노동당대회는 오랜 우방인 러시아와 중국의 호응도 얻지 못했다. 러시아 외교부가 3월 채택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이행하기 위해 북한과의 금융거래를 전면 동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타스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금융거래…
- 2016-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6년 만에 북한이 6일 개막한 제7차 노동당대회는 오랜 우방인 러시아와 중국의 호응도 얻지 못했다. 러시아 외교부가 3월 채택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이행하기 위해 북한과의 금융거래를 전면 동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타스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금융거래…

6일 7차 북한 노동당 대회는 오전 9시(한국 시간 오전 9시 반)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조선중앙TV는 오후 10시(한국 시간 오후 10시 반)에야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사전 녹화된 당 대회 방송을 시작했다. 짙은 감색 줄무늬 정장 차림에 은색 넥타이를 맨 김정은 제1비서는…

6일부터 평양에서 열린 북한 7차 노동당 대회는 집권 5년 차인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자신의 유일독재 장기집권 시대를 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조선중앙TV는 이날 노동당을 가리켜 ‘김정은의 당’이라는 선전 문구를 처음으로 썼다. 할아버지(김일성)-아버지(김정일)의 유훈통치에서 벗어…
마산고(1루) 10시 동성고(3루) 인천고(1루) 12시 30분 유신고(3루) 마산용마고(1루) 15시 광주일고(3루) 제물포고(1루) 18시 청원고(3루)
부천고(1루) 10시 야탑고(3루) 효천고(1루) 12시 30분 소래고(3루) 백송고(1루) 15시 동산고(3루) 청주고(1루) 18시 부산고(3루)
북한이 노동당 제7차 당 대회를 취재하라며 기자들을 대거 초청했지만 정작 당 대회 취재는 불허하고 비공개로 진행해 빈축을 샀다. 기자들은 개회 시간조차 정확하게 알지 못한 채 대회장에서 수백 m 떨어진 곳에서 주변 분위기를 소개할 뿐이었다. 북한은 대회 전날까지도 당 대회 개최 시간과…
▽프로야구 △잠실: 롯데-두산(SKY스포츠) △대구: SK-삼성(KBSN) △마산: LG-NC(SBS스포츠) △수원: 한화-kt(SPOTV·이상 14시) △고척: KIA-넥센(17시·MBC스포츠플러스) ▽프로축구 △서울-포항(14시·서울월드컵경기장·JTBC3) △수원-전북(…
▽프로야구 △잠실: 롯데 레일리-두산 니퍼트(SKY스포츠) △고척: KIA 양현종-넥센 박주현(MBC스포츠플러스) △대구: SK 켈리-삼성 웹스터(KBSN) △마산: LG 류제국-NC 이태양(SBS스포츠) △수원: 한화 마에스트리-kt 정성곤(SPOTV·이상 17시) ▽프로축구 …
![[황금사자기 스타]군산상고 김영중, 충암고 방망이 5회까지 무실점 봉쇄](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5/07/77967832.1.jpg)
비로 1시간 30분을 대기하다 등판했지만 군산상고 선발 투수 김영중(3학년·사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김영중의 호투를 앞세운 군산상고는 6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0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에서 충암고를 3-2로 꺾고 2회전에 올랐다. 김영중은 5회까지…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됐지만 공화당 주류의 거부감은 여전하다. 부시 전 대통령 부자, 2012년 공화당 대선 후보였던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 폴 라이언 하원의장 등 공화당 내 거물들은 트럼프가 당의 새 얼굴이 된 것에 싸늘한 반응을 보이며 불편한…
북한에서 ‘한글을 되찾아온 사람은 김정일’로 세뇌당한 탈북 미녀들. 왜곡된 역사를 배워온 탈북 미녀들을 위해 남한 오빠들이 ‘남북 역사 바로잡기 프로젝트’를 벌인다.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로 확정된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와 ‘닮은꼴’이라는 지적이 미국의 한 잡지에서 제기됐다. ‘금수저’ 출신부터 언변, 통치 방식 등 어떤 점에서 비슷한지 알아본다.
도널드 트럼프는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를 뜻하는 ‘브렉시트’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5일(현지 시간) 미국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개인적 (의견)으로 영국이 EU 없이 더 잘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영국을 매우 잘 …
경선 내내 ‘도널드 트럼프 불가론(不可論)’을 강하게 피력했던 워싱턴포스트(WP)가 ‘트럼프 대통령 절대 불가론’을 주장하고 나섰다. WP는 5일 ‘트럼프 다시 띄우기(rebooting) 불가능하다―그의 후보 지명은 공화당에 재앙’이란 제목의 사설에서 “원칙을 가진 보수주의자들이 …

이청용(28·사진)이 소속 팀 크리스털 팰리스의 앨런 파듀 감독을 비판했다는 이유로 벌금 3만 파운드(약 5000만 원)의 징계를 받았다고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6일 보도했다. 이청용은 최근 국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올 시즌 갖은 굴욕을 겪었다. 파듀 감독은 다혈질이라 경기 …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5일(현지 시간)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는 최악의 막말을 일삼는 도널드 트럼프가 162년 전통의 공화당 대선 후보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보여준다. 안보와 경제 분야 등에서 미국의 이익을 중시하는 중산층 이하의 민심을 트럼프가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
![[오늘의 숫자/5월7일]1](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5/07/77967811.2.jpg)
6일 LG와 NC의 경기에서 올 시즌 첫 삼중살이 나왔다. 4회초 무사 1, 2루에서 LG 채은성이 친 빠른 땅볼을 NC의 3루수 박석민이 잡아 3루 베이스를 밟은 뒤 2루, 1루로 연결하면서 완성했다. 국내 프로야구 통산 62번째이자 NC 구단 사상 최초의 기록이다. 탄력을 받은 N…

‘킹캉’ 피츠버그 강정호(29)가 메이저리그에 돌아온다. 지난해 9월 경기 도중 왼쪽 무릎 정강이뼈가 부러져 수술까지 받은 뒤 8개월 만의 복귀다.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은 강정호가 7∼9일 열리는 세인트루이스와의 원정 3연전에 합류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강정호의…

“출고는 내년부터입니다.” 실제로 제품을 받으려면 1년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데도 사람들은 열광했다.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모델3’ 이야기다. 올해 3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모델3를 3만5000달러(약 4060만 원)에 팔겠다고 발표했다. 이후 전 …

문경준(34·사진)은 올 들어 지난주까지 상금이 전혀 없었다. 싱가포르, 미얀마, 일본, 한국, 중국의 골프대회에 출전했지만 5연속 컷 탈락했기 때문이다. 시즌 상금 ‘0’이던 문경준이 제35회 매경오픈에서 사상 첫 2연패를 향한 희망을 밝혔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머리까지 짧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