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기어 핏2-아이콘X… “헬스하며 직접 체험을”
삼성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IFC몰에 마련한 헬스장처럼 꾸민 이색 체험 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별도의 선이 없는 웨어러블 이어셋 ‘기어 아이콘X’와 자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장착한 스마트밴드 ‘기어 핏2’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2016-07-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IFC몰에 마련한 헬스장처럼 꾸민 이색 체험 공간에서 관람객들이 별도의 선이 없는 웨어러블 이어셋 ‘기어 아이콘X’와 자체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장착한 스마트밴드 ‘기어 핏2’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앞으로 분식회계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한 회사의 감사(감사위원)와 회계법인의 중간 감독자도 금융 당국의 제재를 받는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의 ‘외부감사 및 회계 등에 관한 규정 시행세칙’ 개정안을 확정하고 18일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분식회계나 부실감사 발견…

18일부터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다른 금융사의 ISA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된다. 증권사 일임형 ISA 상품들의 첫 3개월 수익률이 공개된 데 이어 계좌 이동까지 가능해지면서 더 나은 수익을 찾아 투자자들이 금융사를 옮겨가는 ‘머니무브’ 현상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일산에 사는 직장인 곽모 씨(32)는 연초에 사둔 오피스텔 분양권을 처분하지 못해 고민이다. 집 근처 삼송지구(경기 고양시) 오피스텔에 10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당첨됐지만 분양권을 되사려는 사람이 없다. 같은 단지 내에 쌓인 분양권 매물만 200개가 넘는다. 곽 씨는 “계약금…

“이젠 백화점 말고 ‘20화점’ ‘30화점’으로 고객 요구에 맞춰 세분해야 하지 않을까요.” 2010년 5월 롯데백화점이 사내에서 운영하는 ‘롯데유통대학’ 16기의 졸업 발표회에서 이런 아이디어가 튀어나왔다. 만물상처럼 다양한 제품군을 모은 백화점 대신 일부 소비자만을 위한 미니백…
유통업계 강자인 신세계그룹이 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오뚜기, 대상 등 기존 대형 식품업체들과 치열한 시장 쟁탈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그룹의 식품·외식 계열사인 신세계푸드는 자사 브랜드를 붙인 가정 간편식 제품들을 9월부터 생산해 판매…

대전 유성구의 대전공업고 3학년 학생 350여 명 중 110명은 ‘취업맞춤반’에 속해 있다. 취업맞춤반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익히고 자격증 시험 준비를 한다. 이 학교에 따르면 취업맞춤반 학생들의 취업률은 90%가 넘는다. 대전공고는 해마다 4월 학교…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탐사용 우주복에 LG화학 배터리가 장착된다. LG화학은 최근 국내 최초로 NASA와 리튬이온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LG화학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이미 NASA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이로써 LG화학은 전기자동차, 전기선박, 드론…

대상선이 25일 채권단의 출자전환을 통해 부채비율 400% 이하의 ‘클린 컴퍼니’로 새 출발을 하게 된다. 현대상선의 구조조정은 4조5000억 원을 지원받고도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STX조선해양이나, 4조2000억 원을 지원받기로 한 대우조선해양과 달리 ‘혈세’와 같은 국책…
미국에서 백인 경찰의 흑인 사살 사건으로 흑백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관이 또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에서 17일(이하 현지시간) 경찰관을 노린 것으로 보이는 총격 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3명의 경관이 목숨을 잃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
“이 촛불 가지세요.” 16일(현지 시간) 프랑스 니스 트럭 테러 참사 현장을 취재 중인 기자에게 세 살배기 사내아이가 작은 촛불을 건넸다. 아이 옆에서 무릎을 꿇고 촛불을 켜고 있던 엄마의 눈에는 눈물이 흘렀다. 엄마는 눈물을 닦은 뒤 아들을 꼭 껴안았다. “내 아들 같은 아이…
어제 새누리당이 펴낸 4·13총선 백서 ‘국민에게 묻고 국민이 답하다’는 참패의 원인으로 계파 갈등, 불통, 자만, 무능, 공감 부재, 거짓 쇼·진정성 부재, 선거 구도 등 7가지를 지목했다. 총선 패배 후 석 달 만에 나온 백서가 여당 몰락의 책임을 뼈아프게 분석하는 대신 일반 국민…
‘주식 대박’ 진경준 검사장이 어제 뇌물 수수 혐의로 구속됐다. 진 검사장은 게임업체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 NXC 회장에게서 10억 원의 주식매각 대금과 이명박 정부 인수위원회에서 복귀한 직후 제네시스를 받은 혐의다. 한진그룹을 압박해 처남의 청소용역업체에 130억 원 상당의 일감을 …
내년 최저임금 시급이 올해보다 7.3%(440원) 오른 6470원으로 결정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최저임금 결정 최종 시한인 16일 새벽 근로자위원 9명 전원과 소상공인 대표 2명이 퇴장한 가운데 공익위원 9명과 사용자위원 7명이 표결로 결정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135만2230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