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성폭행범에 ‘징역6월’…父 “20분간 행동 대가 가혹”
만취한 여성을 성폭행 한 수영선수에게 징역 6개월이 선고돼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성폭행범 아버지가 법원 재판 과정에서 아들을 옹호하며 징역형이 가혹하다고 주장한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영국 BBC 등 외신은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
- 2016-06-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만취한 여성을 성폭행 한 수영선수에게 징역 6개월이 선고돼 ‘솜방망이 처벌’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성폭행범 아버지가 법원 재판 과정에서 아들을 옹호하며 징역형이 가혹하다고 주장한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영국 BBC 등 외신은 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

미국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6일 민주당의 대선후보로 사실상 확정됐다. AP통신의 집계결과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와 푸에르토리코 경선에서 경쟁자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버몬트 주)을 제압함으로써 매직넘버 2383명(전체 대의원의 과반수)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2월 1일 아…

“3년의 기다림 끝에 모든 게 사필귀정으로 종결됐지만 여전히 윤창중은 만신창이가 됐고, 아직도 만신창이를 만들기 위한 마녀사냥의 사냥감 신세로 지내고 있다.” 2013년 5월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방문 중 ‘20대 인턴 여직원 성추행 사건’으로 물러났던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7…
국내 100대 기업 임원 가운데 ‘64년생’이 10명 가운데 1명 꼴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2만기업연구소는 올해 사업보고서에 명시된 등기, 미등기 임원(비상근, 사외이사 제외)를 조사한 ‘2016년 100대 기업 임원 연령 분석 현황’을 내놓…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와 함께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꼽히는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 결국 코파 아메리카 개막전에 선발로 나서지 못 했다. 메시는 7일(한국시간) 오전 11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의 리바이스 스타디움서 킥 오프 한 아르헨티나 대 칠레의 2016 …

환경부와 한국닛산이 디젤 SUV ‘캐시카이(Qashqai)’ 차량에서 발견된 배출가스 임의조작을 놓고 첨예한 갈등을 펼치고 있다. 환경부는 한국닛산 사장에 대해 검찰 고발과 해당 차량의 국내 판매 중지 명령 등 강경 대응을 펼치고 있는 반면 한국닛산 역시 관련 규제를 준수했으며 임…

'몬스터'와 '대박'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하며 새로운 경쟁구도를 만들었다. 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6일 밤 10시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는 10.3%의 전국 일일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 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7.7% 보다 2.…

삼성전자는 자사의 프린팅 솔루션 플랫폼인 ‘스마트 UX 센터’가 세계적인 사무기기 전문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LI, Buyers Laboratory Inc.)’으로부터 솔루션 부문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 UX 센터’는 …

박원순 서울시장이 근로자이사제 도입 의지를 밝힌 가운데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귀족노조의 표 구걸하느라 대다수 민초들의 민생 내팽개치는 것”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하 의원은 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대권에 눈이 멀어 안전을 도외시한 박원순 시장님, 이젠 경제까지 거덜 내려고…

소셜커머스 티몬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6월 한 달 동안 최대 10만원의 즉시 할인과 신용카드 할인쿠푼 및 월,수,금요일 마다 2개씩 특가딜을 선보인이는 여행 프로모션 ‘믿고 떠나는 여행 치트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KB국민, 신한, 롯데, 농협 등 4…

북한의 고려항공이 ‘세계 최악의 항공사’로 또 선정됐다. 2012년부터 5년 연속이다. “북한이 외국인 관광객을 늘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유일한 항공사인 ‘고려항공’이 시설, 서비스 등 전체적 평가에서 최하 점수를 받았다”고 미국의 북한전문 매체 자유아…

인도네시아는 한반도 면적(약 22만㎢)의 9배에 가까운 190만㎢의 면적에 2억5000만 명이 살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대국(大國)이다. 300여 개 종족이 이슬람교와 힌두교, 기독교, 불교 등 다양한 종교를 믿는다. 1인당 국민소득은 3500달러로 아직 개발도상국 수준이지만 경제 규모…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한 제2회 반려동물 그림엽서 공모전에서 일반부 최우수상의 영예는 김현정 씨의 ‘곁에 있어 소중한 거야’가 차지했다.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부에서 모두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번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 오는 17일에서 19일까지 사흘간 …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최근 태안해안국립공원 해역에서 생태조사를 진행하던 중, 100마리가 넘는 상괭이를 발견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15마리 이상의 무리가 여러 곳에서 발견됐고, 전체 발견 개체수도 100마리가 넘었다. 일반적으로 상괭이는 단독 또는 2마리 이하로 움직이는 것으로…
인천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미국 국적 화물기가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7일 인천국제공항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6일 오후 10시45분께 인천국제공항 1활주로에서 미국 UPS(United Parcel Service) 소속 화물기 5X061편이 이륙 중 랜딩장치 이상으로 비상 …

시티건설은 이달 강원도 속초시 교동에 ‘속초 교동 시티 프라디움’을 분양한다. 강원도 속초시 교동 784-1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지상 최고 29층, 2개동, 전용 84㎡ 총 274가구 규모로 △A타입 217가구 △B타입 28가구 △C타입 29가구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10번째 시리즈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이 오는 10일 분양에 나선다. 이번 10차 분양으로 반도건설은 동탄신도시에서만 총 1만3136세대를 공급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됐다. 특히 이번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단지 내 상가에…

서장훈이 생방송에 대한 고충을 토로했다. 7일 오전 네이버 V앱을 통해 SBS ‘꽃놀이패’ 세 번째 생방송이 진행됐다. 안정환 서장훈 조세호 유병재 김민석 정국(방탄소년단) 여섯 명은 극과 극 하룻밤을 보낸 후 다시 카메라 앞에 앉았다. 이날 서장훈 조세호는 두 번의 생방송을 통해…
전남 지역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사건의 파장으로 도서벽지에 근무하는 교사들의 거주 실태에 대한 문제점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사건의 진상 파악을 위해 뛰고 있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의 김현진 교사는 7일 “사건 발생 지역의 다른 학교에서 관사 침입(시도로…

지난 5일 연평도 북방한계선(NLL) 우리 측 수역을 침범해 불법 조업 중이던 중국 어선 2척을 연평도 어민들이 직접 나포하는 일이 일어났다. 이와 관련 박태원 연평도 어촌계 계장은 7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그동안) 어민들이 많이 참았다”면서 “(정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