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알몬테 메디컬 테스트 불합격…입단 철회
LG 트윈스와 계약에 합의했던 외국인 선수 아브라함 알몬테(33)가 KBO리그에서 뛸 수 없게 됐다. LG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일 입단 계약에 합의한 알몬테에 대해 미국 현지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검사 결과 구단의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이 발견됨에 따라…
- 2022-1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 트윈스와 계약에 합의했던 외국인 선수 아브라함 알몬테(33)가 KBO리그에서 뛸 수 없게 됐다. LG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일 입단 계약에 합의한 알몬테에 대해 미국 현지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검사 결과 구단의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이 발견됨에 따라…

서울 서대문구 지하철 2호선 신촌역 인근 먹자골목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11월 23일 사망한 채로 발견된 모녀는 극심한 생활고를 겪은 것으로 추정된다. 수개월째 밀린 공과금과 월세, 제대로 된 음식 없이 텅 빈 냉장고 등이 이를 뒷받침한다. 사건 발생 2주 뒤인 12월 6일 오전 9시 …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내년도 예산안과 예산 부수 법안을 처리하기 위한 원내대표간 협상을 재개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께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비공개 회동을 진행했다. 하지만 40여분만에 끝난 회동에서 양당은 이견을 좁히지 …

여야는 검찰이 지난 9일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관련, 문재인 정부 안보라인 총 책임자인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을 기소한 것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진실을 밝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환영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정치보복”이라고 규탄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김민선(의정부시청)이 2022/23 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3차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김민선은 10일(한국시간)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대회 여자 500m 디비전A에서 36초972로 개인 최고기록을 갱신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8조 아웃코스에서 레이스를 시작한 김민…

경기도 양평에서 10대 고등학생 4명이 탄 승용차가 전신주를 들이받아 학생 2명이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10일 오전 4시16분경 경기 양평군 양서면 신원역 교차로 인근에서 SM5 차량이 전신주를 들이받은 후 뒤집혔다. 이 사고로 17세 고교생 A 양과 B 군이 숨지고, 다른 남학생…
![남욱 “모든 건 이재명 의지에 따라…우리는 끌려간 것”[법조 Zoom In/대장동 재판 따라잡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10/116938108.1.jpg)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및 로비 의혹과 관련해 1월 10일부터 본격적인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동아일보 법조팀은 국민적 관심이 높았던 이 사건에 대한 기록을 남기기 위해 매주 진행되는 재판을 토요일에 연재합니다. 이와 함께 여전히 풀리지 않은 남은 의혹들에 대한 취재도 이어…
![존 트라볼타와 춤 춘 다이애나 왕세자비 “사실 저는…”[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04/116837422.1.jpg)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국민의힘은 10일 화물연대가 전날(9일) 파업을 철회한 만큼, 안전운임제 일몰을 3년 연장하는 개정안(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을 협조 처리하는 데 있어 고려를 해보겠지만 이미 불법 파업이 벌어진 점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조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

세계무역기국(WT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시절 미국이 시행한 외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무역 규정 위반으로 판단했다고 9일(현지시간) BBC가 보도했다. 트럼프 전 행정부는 국가안보 위협을 명분으로 2018년 외국산 철강 및 알루미늄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며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새로운 야구 인생을 시작하는 잰더 보가츠(30)가 유격수 경쟁에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보가츠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 기자회견장에서 입단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보가츠는 11년 총액 2억8000만 달러(한화 약 3657억원…

걸그룹 티아라 지연(29·박지연)과 프로야구 선수 KT 위즈 황재균(35)이 10일 결혼식을 올리는 가운데, 두 사람의 웨딩 화보가 공개됐다. 지연은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여러 장의 웨딩 화보를 올렸다. 사진 속에서 지연은 파란색 드레스를 입은 채 황대…
대우건설이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9층, 4개동, 총 792실(전용면적 88~124㎡) 규모로 조성된다. 진주혁신도시는 현재 완성된 인프라를 갖춘 주거복합도시로 자리매김했…

문재인 전 대통령이 기르다 정부에 반환한 풍산개 ‘곰이’(암컷)와 ‘송강’(수컷)이 광주 우치동물원으로 오게 됐다. 10일 광주시 산하 우치공원관리사무소에 따르면 우치동물원은 전날 대통령기록관으로부터 ‘곰이와 송강의 사육을 맡아 달라’는 공문을 공식 통보받았다. 지난달 초 구두 문의…

아우디 포뮬러 1 쇼카가 ‘포뮬러 1 22’ 레이싱 게임에 등장한다. 포뮬러 1 팬들은 2026년 아우디가 처음으로 참여하는 F1 레이스를 게임으로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아우디는 지난 8월 말 벨기에에서 개최된 그랑프리 스파프랑코르샹에서 포뮬러 1 참가를 발표하는 동시에 아…

정기국회 종료일인 지난 9일까지 내년도 예산안 협상을 마무리하지 못한 여야가 10일 막판 협상을 이어간다. 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를 강행하려는 만큼 이날 중 타결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민의힘 원내 관계자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날 저녁까지도…

발목 상태가 좋지 않은 가운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한 이재성(30·마인츠)이 수술을 대신 재활 치료를 택했다. 이재성은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저의 부상에 관련된 기사를 보고 많은 분들이 걱정해주셔서 알린다. 기사와 달리 고심 끝에 수술…
중고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시세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2월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수입차 브랜드 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했다. 주행거리 기준 6만㎞, 무사고 차량이 대상이다. 국산차 및 수입차 전체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

국민의힘은 10일 정기국회 마지막날인 전날(9일)까지 윤석열 정부 첫 예산안이자 내년도 예산안이 처리되지 못한 데 대해 “집권여당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전향적인 자세로 내년도 민생예산안을 합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

반도건설이 ‘건설재해근로자 치료비 및 생계비 지원금 1억원’전달식을 대한건설회관에서 개최했다. 지난 7일 행사에는 반도건설 김용철 사장을 비롯해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김상수 이사장, 근로복지공단 최기동 기획이사 등이 참석했다. 전달식에서는 올 한해 동안 건설재해근로자 지원 실적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