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용산공원 입체개발 15년 만에 재추진
서울 지하철 용산역에서 용산공원으로 이어지는 부지와 주변 지역을 입체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이 15년 만에 다시 추진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용산공원과 용산국제업무지구, 한강까지 이어지는 녹지축이 완성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용산 게이트웨이 조성 기본구상’ 용역을 진행한다고 22…
- 2023-02-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지하철 용산역에서 용산공원으로 이어지는 부지와 주변 지역을 입체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이 15년 만에 다시 추진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용산공원과 용산국제업무지구, 한강까지 이어지는 녹지축이 완성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용산 게이트웨이 조성 기본구상’ 용역을 진행한다고 22…

임성재(25·세계랭킹 18위·사진)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혼다 클래식 ‘마지막 챔피언’을 노린다. 임성재는 23일부터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가든스의 PGA 내셔널 챔피언코스(파70)에서 열리는 혼다 클래식에 출전한다. 2018∼2019시즌 PGA투어에 데뷔해 그 시즌…

“손가락을 브이(V) 모양으로 만든 다음에 ‘안녕’ 하고 힘을 줘 딸기를 따야 한다고 했죠? 자, 같이 해봐요.” 13일 서울 서초구 서울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장. 연혜숙 교사(62)가 한 학생에게 딸기 수확 방법을 가르쳤다. 이어 두 사람은 서로의 손을 포갠 채 함께 딸기를 땄다. …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에서 교포 선수 3명이 뭉쳤다. 2023시즌 LIV 골프가 25일부터 사흘간 멕시코 마야코바 엘 카멜레온 골프코스에서 열리는 1차 대회를 시작으로 11월 최종 팀 챔피언십(14차)까지 10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올 시즌에는 4억500…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를 지원한 57개국의 기여도를 평가한 결과 한국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높은 27위로 평가됐다. 올해 주요 7개국(G7) 의장국인 일본(30위)보다 세 계단 높은 수준이다. 21일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를 …
![[오늘의 운세/2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23/118031086.1.jpg)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라운드 첫 경기를 3골 차 완승으로 장식하면서 2년 연속이자 통산 15번째 우승을 향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2일 리버풀(잉글랜드)과의 2022∼20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방문경…

21일 중국 남서부 쓰촨성 청두 국제공항에서 중국 세관원들이 일본에서 태어나 자란 자이언트판다 샹샹(작은 사진)의 하역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샹샹은 이날 일본 도쿄의 우에노동물원을 떠나 중국에 도착했다.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취약종’ 지정에 따라 해외 태생 아기 판다는 생후…
‘챗GPT’ 등 대화형 인공지능(AI)이 인기를 끌자 이를 이용해 만든 책을 출판하려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 AI를 활용해 단 몇 시간 만에 책 한 권을 만드는 방법이 소셜미디어에 넘쳐나면서 투고가 몰린 한 미국 출판사의 웹사이트가 마비되는 일까지 발생했다. AI로 작성된 콘텐츠…

러시아가 미국과의 핵 군축 합의인 ‘신전략무기감축조약(New Start·뉴스타트)’ 참여 중단을 선언하는 등 국제사회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외교의 사령탑인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을 만나 굳건한 중-러 관계를 재확인…

“팀이 약체로 평가되는 만큼 실점이 적어야 한다. 그래서 골키퍼인 내 역할이 중요하다.”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2(2부 리그) 신생팀인 충북청주에 새로 합류한 골키퍼 류원우(33·사진)는 K리그 베테랑 골키퍼다. 2009년 전남에서 프로로 데뷔해 대체복무 2년을 제외하고 12시즌…
2024년 재선 도전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제조업 부활과 노동자 지지 확보를 위해 내세운 ‘바이 아메리카(Buy America)’ 정책이 난관에 봉착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연방정부가 지원하는 기반시설 사업에 쓰이는 철강 및 건축 자재는 물론이고 목재, 유리,…

“미국을 대표해 뛰는 것도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내 목표는 뉴욕에 우승 트로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내 몫을 다하는 것이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의 ‘캡틴’ 에런 저지(31·사진)는 22일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폭스스포츠에 출연해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가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일본 정부가 오염수 방류를 정당화하기 위한 국내외 여론전에 돌입했다. 올해 주요 7개국(G7) 회의 의장국인 일본은 G7 공동성명에 오염수 방류를 위한 투명한 과정을 환영한다는 문구를 넣는 방안 또한 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난달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완전히 없어졌다. 기업들도 ‘노 마스크’ 시대를 맞아 ‘언택트(Untact·비접촉)’ 사회공헌 활동에서 대면 사회공헌 활동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가입 기…

SK그룹이 성장 단계의 사회적 기업과 소셜 벤처가 그룹 내 실무자들의 경영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는 ‘SK프로보노’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SK프로보노는 사업 기획, 홍보 전략 수립, 세무·회계 등 분야별 SK그룹의 실무자들이 사회적 기업 등을 대상으로 경영 자문을 지원해 주는 사…

갑자기 복통이 있거나 허리에 통증이 생겨서 급하게 찾은 응급실. 하지만 응급실은 나를 위한 곳이 아닌 듯하다. ‘이렇게 아픈데 왜 빨리 안 봐주지?’ ‘도대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나?’ 아파서 찾았다가 마음까지 지치기 쉬운 곳이 바로 응급실이다. 최근 상급종합병원 응급실로 환자 쏠림…

16일 충남 부여군의 스마트팜 유리온실. 축구장 약 5개를 모아놓은 3.3ha(약 9982평) 넓이의 온실에 푸른 토마토들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 7.5m 높이의 투명 창을 통해 햇빛이 쏟아지는 가운데 토마토 덩굴 8만8000주가 늘어서 거대한 열대 밀림을 연상시켰다. 토마토 덩굴…

“지금 청년들에게 결혼과 출산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청년들이 이 두 가지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취업 등 경제적 자립이 선행돼야 합니다.” 22일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제1차 미래와 인구전략 포럼: 저출산 대응 정책 평가와 과제’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