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1% 고소득자, 2021년 1인당 연 33억 벌어
종합소득 상위 0.1%의 초고소득자가 2021년 한 해 동안 1인당 평균 30억 원 넘게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이 국세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종합소득 상위 0.1%에 해당하는 초고소득자 9339명이 벌어들인 소득은 모두 31조1285억…
- 2023-03-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종합소득 상위 0.1%의 초고소득자가 2021년 한 해 동안 1인당 평균 30억 원 넘게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이 국세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종합소득 상위 0.1%에 해당하는 초고소득자 9339명이 벌어들인 소득은 모두 31조1285억…

애플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평균 결제금액이 약 1조 원에 달하는 간편결제 시장을 비롯해 카드 업계, 스마트폰 시장에 미칠 영향이 주목되고 있다. 애플과 현대카드는 21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스페셜 이벤트’…

급전이 필요한 금융 취약계층이 연체 여부와 무관하게 신청 당일에 최대 100만 원까지 돈을 빌릴 수 있는 소액 생계비 대출이 이달 처음 출시된다. 정부는 은행권 기부금을 활용해 올해 1000억 원 규모로 이 제도를 운영하면서 앞으로 확대나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21일 금융위원…
올 들어 20일까지 누적 무역적자가 약 241억 달러에 달해 지난해 연간 무역적자의 절반을 넘어섰다. 이달 1∼20일 수출이 전년보다 17%가량 줄면서 월간 수출액이 6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21일 관세청이 발표한 이달 1∼20일 수출액(통관 기준 잠정치)은 30…

크레디트스위스(CS)의 유동성 위기는 UBS에 인수되면서 일단락됐으나, 글로벌 채권시장에서는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22조 원 상당의 CS 신종자본증권(AT1·코코본드)이 상각 조치로 하루아침에 휴지조각이 되자 주식보다 안전자산으로 여겨져 온 채권 투자에 대한 의문이 번지기 시작한 것…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이 월드클래스 바텐더를 초청해 15일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돌입했다. 이번 아시아 투어는 2023년 월드클래스 개최를 기념해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베트남, 대만, 일본 등 5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그중 서울은 MZ세대를 중…

동아오츠카는 최근 자사 제품인 ‘데미소다 2 종(레드애플·망고)’과 ‘오란씨 2종(파인애플·키위)’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이용하지 않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동물을 이용한 실험을 해서는 안 되며 제품 생산 공정 전·중·후 교차 오염이 …

GS25의 ‘김혜자 도시락’이 가성비 도시락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0여 년 전 첫 출시돼 ‘혜자롭다’라는 유행어를 만든 ‘김혜자 도시락’은 2월 15일 6년 만에 재출시돼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역대 도시락 메뉴 기준 최단기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이다…

은퇴 이후 소비 생활, 여가 활동에 능동적으로 나서는 ‘액티브 시니어’가 주목받고 있다. 이들이 건강관리 비결로 꼽은 ‘풍부한 단백질 섭취’가 5060세대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도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단백질은 중장년층 질병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탐스제로’는 기존 과일향 탄산음료와는 달리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로 출시해 당에 대한 부담을 덜어냈다. 또한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했다. ‘탐스제로’ 패키지…

큐원 ‘상쾌환’이 기존 환, 스틱 제형에 이어 음료형 숙취 해소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층 저변 확대에 나선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2월1일 음료 제형의 숙취 해소 신제품인 ‘상쾌환 부스터(BOOSTER)’를 출시했다. 상쾌환 부스터는 상큼한 패션후르츠(백향과) 맛으로 …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봄을 맞아 브런치캠핑에 어울리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허브&페퍼’를 출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

홈플러스가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8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홈플러스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이다. 2018년 3월 출시 이후 높은 포인트 적립률과 다양한 할인쿠폰은 물론이고 최대 50% 할인하는…

롯데GRS가 통합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앱 서비스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론칭 3주년을 기념해 리뉴얼된 롯데잇츠 앱은 시각적 효과와 기능성을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 도입과 함께 고객에게 정보 전달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통합하는 등 이용자의…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의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주류업계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재사용/재활용 포장재 사용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4개 과제를 바탕으로 2025년까지 탄소…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올해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

오리온은 간편 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를 출시했다.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는 대중적인 맛과 가벼운 식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그래놀라팝’의 네 번째 제품이다. 오트와 국산 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통곡물 그래놀라에 국산 사양벌…

매일유업이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

지난달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맥도날드의 임직원들이 한국을 방문했다. 한국맥도날드가 2020년 도입해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베스트 버거’에 대한 배움을 얻기 위해서다. 한국맥도날드가 해외에 ‘우리 것’을 알린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메뉴부터 문화까지 다방면에서 한국 알림 역…

대상㈜ 청정원 ‘호밍스(HOME:ings)’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로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만들었다. 2021년 5월 출시한 이후 메인 요리와 볶음밥, 곤약볶음밥, 국탕류, 만두, 계란옷 시리즈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