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 가린 채 김정은 밀착 수행…北 핵미사일 발사장에 나타난 의문의 남성
북한이 19일 진행한 가상 핵탄두 탑재 탄도미사일 발사 현장 사진에서 특정 군 장성의 얼굴을 가려 눈길을 끈다. 2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과 조선중앙TV 등 북한 매체들은 김정은 총비서가 18~19일 ‘핵반격 가상 종합전술 훈련’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매체들은 2일 …
- 2023-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19일 진행한 가상 핵탄두 탑재 탄도미사일 발사 현장 사진에서 특정 군 장성의 얼굴을 가려 눈길을 끈다. 2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과 조선중앙TV 등 북한 매체들은 김정은 총비서가 18~19일 ‘핵반격 가상 종합전술 훈련’을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매체들은 2일 …

이강인 소속팀인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의 감독이 한국팬들을 향해 이강인 경기를 보지 말아달라고 불만 섞인 말을 던졌다. 마요르카는 지난 19일(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의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 2022~20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원정경기에서 0-1로…

투타를 겸업하는 일본 야구 대표팀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29·LA 에인절스)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결승전 등판에 의욕을 드러냈다. 오타니는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론디포파크에서 진행된 팀 훈련을 마친 뒤 미국, 일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준결…

지난해 60대 이상 고령층 취업자가 처음으로 전체 취업자의 2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령층인 65세 이상 고용률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1위를 기록했다. 20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2022년 기준 60세 이상 취업자 수는 전년 대비 8…

2월 자동차산업의 생산, 내수, 수출이 모두 호조세를 보이며 두 달 만에 역대 최고 수출액을 또 다시 경신했다. 수출량도 45개월 만에 최고치를 다시 쓴 자동차산업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로 주춤한 반도체를 제치고 우리나라 수출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 20일 산업통상자원…

고물가 시대에 1000원짜리 한장이면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아침식사 한 끼를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대학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아침 식사를 자주 거르는 대학생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월 자동차산업의 생산, 내수, 수출이 모두 호조세를 보이며 두 달 만에 역대 최고 수출액을 또 다시 경신했다. 수출량도 45개월 만에 최고치를 다시 쓴 자동차산업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로 주춤한 반도체를 제치고 우리나라 수출 1위 품목으로 올라섰다.20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기차 충전 구역에 주차돼 있는 내연기관 차량 때문에 불편을 호소한 아파트 입주민의 경고에 공감이 쏟아지고 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송도 신축 아파트 전기차 충전 구역 불법주차 8대 신고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한 아파트 입주민 A씨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

한미가 ‘자유의 방패(FS)‘ 연합 훈련을 진행 중인 가운데 중국이 황해(서해)에서 실탄 훈련을 한다고 예고했다. 19일 중국중앙(CC) TV에 따르면 랴오닝성 해사국은 “20일 0시부터 24일 24시까지 서해 북부 해역에서 실탄 사격을 하며, 해당 기간 훈련 해역에 선박이 진입하…

서울 강남의 한 고급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만취상태로 입주민들의 차량에 소화기를 분사한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20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20대 남성A씨를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17일 밤11시30분쯤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한 아파…
![스마트폰 홈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려면 이렇게! [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17/118384267.1.jpg)
스마트폰은 컴퓨터에서나 쓰던 인터넷 검색, 메일 송수신, 애플리케이션(앱)/소프트웨어 설치 같은 기능을 휴대폰에 추가한 기기입니다. 과거 일반 휴대폰(피처폰)은 휴대전화 본 기능과 사전 설치된 기본 기능 외에는 확장할 수 없었지만, 스마트폰은 플랫폼 지원 범위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윤석열 대통령 방일 평가와 관련해 “한일관계 정상화를 두고 민주당의 거짓 선동과 극언, 편 가르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익과 안보까지도 (이재명 대표의) 방탄 도구로 …

착용하고 있던 위치추적 전자감독장치(전자발찌)를 훼손하고 도주하면 인상착의뿐 아니라 실명도 공개할 수 있게 된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의 ‘피부착자 소재불명 사건 공개 규칙’(법무부 훈령)을 개정했다. 개정안은 전자발찌 피부착자가 전자장치를 훼손하고…

이웃의 ‘방귀 소리’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한 주민의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옆집 방귀 소리 때문에 미쳐버리겠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서울에 있는 병원에 취업해 두 달 전 서울로 상경한 29살 여자다”라며 “돈을 아끼려고 40만원…
독일 현직 장관이 26년 만에 처음으로 대만에 방문한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소식통 2명을 인용, 베티나 슈타르크-바칭어 독일 교육장관이 현지시간으로 21일부터 이틀간 대만에 방문한다고 보도했다. 교육부 측에 따르면 슈타르크-바칭어 장관은 대만 방문 기간 반도체칩 생태…

“샤잠(SHAZAM)!” 경쾌한 구호를 외치면 평범한 소년이 슈퍼히어로로 변신하는 DC코믹스의 ‘샤잠!’(2019년)이 속편 ‘샤잠! 신들의 분노(샤잠2)’로 돌아왔다. 새로운 DC유니버스(DCU)를 구축할 작품 10개를 내보겠다고 밝힌바 있는 DC스튜디오가 올해 첫 선보이는 첫 영…

전국 지하철 차량기지에 잠입해 전동차에 ‘그라피티(graffiti)’를 그리고 도주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미국인이 법정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인천지법 형사2단독(부장판사 곽경평)은 20일 특수재물손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재물손괴·공동주거침입) 등 6개 …

경기 용인특례시는 올해 169억 원을 들여 공공버스를 128개 노선에 242대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용인시가 지난해 3월 버스 준공영제를 도입한지 1년 만에 18개 노선 77대가 늘어난 것이다. 준공영제로 버스를 운영하게 되면 용인시는 취약 지역 노선을 새로 만들고 효율…

40대 초반 신부가 20대 초반 신부보다 많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혼인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20대 인구가 줄어드는 인구 구조적인 요인이 맞물린 결과로 보인다. 20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해 40대 초반(40~44세) 여성의 혼인 건수는 1만 949…
전 세계 40여개국 법무부 장관들이 영국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상대로 체포영장을 발부한 국제형사재판소(ICC)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20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40여개국 법무부 장관들은 이날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