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동창리 로켓 발사대 개폐형 패널 열려…“발사장치 개조” 추정
북한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 로켓 발사대에서 발사장치를 개조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새로운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6일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VOA는 지난 1일자 서해위성발사장의 위성사진을 분석해 “로켓 발사대(겐트리 타워)를 가리고 있던 개폐형 패널이 열리고 타워 꼭대기에 설치될…
- 2022-1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 로켓 발사대에서 발사장치를 개조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새로운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6일 미국의소리(VOA)가 보도했다. VOA는 지난 1일자 서해위성발사장의 위성사진을 분석해 “로켓 발사대(겐트리 타워)를 가리고 있던 개폐형 패널이 열리고 타워 꼭대기에 설치될…

미국이 러시아 본토를 공격할 수 없도록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를 개조한 뒤 우크라이나에 제공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방부는 하이마스가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사용될 수 없도록 비밀리에 개조한 뒤 우크라이나…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다주택자 등 악성 채무불이행자의 명단을 공개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런 내용을 담은 ‘주택도시기금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법안이 통과하면 악성 채무불이행자에 대해 정보공개심의위원회…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가계대출 비율이 105.6%에 달해 국제결제은행(BIS)이 집계하는 43개국 가운데 스위스, 호주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현지시간) 발표된 BIS의 올해 2분기 가계부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8~9일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5일(현지시간) CNN은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시 주석이 목요일(8일)부터 이틀간 사우디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시 주석이 12월 중 사우디를 방문할 것이라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됐지만, 구…

내년부터 통용될 예정인 아랍에미리트(UAE) 신권 지폐에 한국형 원전인 ‘바라카 원전’ 그림이 들어간다. 6일 한국전력(한전)에 따르면 UAE 중앙은행은 51주년 UAE 건국절을 기념해 지난 3일 1000디르함(한화 약 35만원)권 뒷면 도안에 ‘한국형 원전’ 바라카 원전 단지 그림…

미국 언론이 한국 선수 중 브라질 선발 명단에 들어갈 수 있는 선수가 없다고 평가했다. 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6일(현지시간) “한국 팀에는 브라질 선발로 출전할 수 있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일방적인 패배에 비관할 필요가 없다”고 견해를 밝혔다. 손흥민조차 실력으로는 브라질 …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한국 축구대표팀의 차세대 공격수로 자리매김한 조규성(전북 현대)이 유럽 진출에 대한 의지를 표했다. 조규성은 6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선…

눈발이 날리는 6일 출근길 시민들은 두꺼운 옷으로 중무장을 하고도 몸을 웅크린채 미끄러운 곳을 피하며 종종 발걸음으로 출근길을 재촉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북서부에, 낮까지는 인천·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북부, 경북북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남 나주시 동강면 육용오리농장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전남도가 예방적 살처분과 함께 긴급방역 조치를 했다. 6일 전남도에 따르면, 농장주가 폐사 증가 신고를 한 나주 동강면 장동리 육용오리 농장에서 채취한 시료를 검사한 결과 지난 5일 ‘H5형 AI 항원…

연예계 스타들이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한국 축구 대표팀에 박수를 보냈다. 지드래곤은 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꺄, 끝까지 잘 뛰어줘서 고맙고 몸도 마음도 고생 많았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주신 덕분에 이번 월드컵 내내 너무 즐거웠습니다”라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내년 예산안 처리를 위한 여야 원내대표급 협상을 앞두고 “경제 위기 앞에서 민생 예산 증액은 당연한 상식”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6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여야 협의와 관련해 “초부자 감세 철회, 위법 시행령과 낭비성 예산 감액, 따뜻한 민생 예산 …

브라질과 16강전에서 월드컵 데뷔골을 터뜨린 백승호(전북)가 한국 축구대표팀 최고 평점을 받았다.영국 데일리메일은 6일(한국시간) 한국과 브라질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한국 1-4 패)이 끝난 뒤 양 팀 선수들에게 매긴 평점을 공개했다.이에 따르면 백…

대통령실은 6일 관저 이전 과정에서 역술인 천공이 대통령경호처장과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둘러봤다고 주장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거짓말을 한 것에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됐다”고 밝혔다. 앞서 김 전 의원은 전날…

유럽연합(EU)이 북한 관리 2명과 기관 1곳 등에 대한 인권제재를 1년 연장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6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EU 이사회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 세계의 심각한 인권 유린과 학대에 책임있는 개인과 기관에 대한 EU 국제 인권제재를 2023년 12…

화물연대가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비조합원을 향해 비속어와 악담이 섞인 현수막을 걸어 논란이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현수막 사진을 공유하며 “조폭행위, 당장 멈추시라”고 했다. 원 장관이 공개한 현수막에는 “지금 일하고 있는 의리 없는 XXX들아. …

국가정보원이 최근 2·3급 간부 보직 인사를 마무리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이 과정에 100여 명은 보직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국정원은 앞서 지난 6월 1급 보직국장 27명 전원을 대기 발령하고 인사를 단행했지만 2, 3급 인사가 지연됐다. 이후 지난 9월 1급 간부 20여 …

북한 정권과 북한군은 ‘적’(敵)이란 표현이 국방부가 매년 발간하는 국방백서에서 6년 만에 부활한다.6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내달 발간 예정인 ‘2022 국방백서’ 초안에 ‘북한 정권과 북한군은 우리의 적’이란 표현이 담겼다.소식통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

“전 국민이 한마음이 돼 경기를 응원할 수 있어서 정말 즐겁고 행복했어요. 선수들은 ‘죄송함, 미안함 금지’ 입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6일 2022 카타르월드컵 브라질과의 16강전에서 1-4로 패하면서 대회에서 탈락했지만, 이날 새벽부터 시민들의 응원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

한국이 세계 최강 브라질의 벽을 넘지 못하고 8강 진출에 실패했다. 기량의 차이는 분명했지만, 두 번째 실점의 빌미가 된 주심의 페널티킥 선언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한국 대표팀은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