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의 드리블이 빨라졌다…클린스만 입맛에 딱 맞네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22)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약점으로 꼽혔던 주력이 향상되면서 이강인의 공격력이 배가되고 있다. 이강인은 지난 12일 레알 소시에다드전에서 골을 터뜨렸다. 마요르카는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익스에서 …
- 2023-03-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페인 프로축구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22)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약점으로 꼽혔던 주력이 향상되면서 이강인의 공격력이 배가되고 있다. 이강인은 지난 12일 레알 소시에다드전에서 골을 터뜨렸다. 마요르카는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에스타디 마요르카 손 모익스에서 …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 강이 밝은 녹색으로 물들었다고 미국 CNN, NBC 시카고 등이 14일 보도했다. 오는 3월 17일 성 패트릭의 날을 기리기 위해서다. 성 패트릭은 아일랜드에 카톨릭을 전파한 수호 성인이다. 녹색은 아일랜드가 영국 지배에 대한 반란의 상징으로 사…

올해부터 부처님오신날과 크리스마스도 대체공휴일로 지정된다.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대통령령)을 16일 입법예고 한다고 15일 밝혔다.개정안에는 부처님오신날(음력 4월 8일), 크리스마스(12월 25일)에 대해 대체공휴일을 확대 적용하는 …

국토교통부가 공항버스 운행을 회복하기 위해 서울시, 경기도,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공항공사 등과 협의해 서울 및 경기권 공항버스를 6월말까지 총 574편(현재 대비 51% 증가), 9월말까지 총 892편(79% 증가)을 증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코로나 이전 대비 공항버…

정부가 코로나19이후 국제선 회복에도 증편에 소극적이었던 공항버스의 운행률을 높인다. 공항버스의 더딘 회복은 1시간에 한 대 운행되는 버스 운행과 비싼 운임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국토교통부는 국제항공 수요 증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증편에 소극적이었던 공항버스 운행을 회복하기 위해…

부처님오신날(음력 4월8일)과 크리스마스(12월25일)도 올해부터 대체공휴일로 지정된다. 인사혁신처는 오는 16일 이같은 내용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대통령령)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국민의 휴식권 보장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부처님오신날…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반도체 등 첨단산업 6대 분야에 대한 총 550조 원 이상의 민간 투자가 신속히 이뤄지도록 해야 하고, 정부는 입지·인력·세제 지원 등을 빈틈없이 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14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수도권 300…

가수 성시경이 백지영의 인성을 칭찬했다. 성시경은 13일 유튜브 개인 채널에 ‘[성시경 노래] 47. 그 여자 (With.백지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성시경은 “예전에 백지영과 함께 불렀던 ‘그 여자’라는 곡을 부를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연예계에는 매체…

후배 여경찰관에게 음란 메시지 전송하고 또 다른 후배 여경찰관을 미행한 혐의로 40대 경찰 간부가 법정 구속됐다. 대구지법 제8형사단독(부장판사 이영숙)은 15일 강요미수 등 혐의로 기소된 A(46)경위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했다. 스토킹 범죄 치료프로그램과 성폭력 범…

하버드 경영대학원이 필수 교재 ‘Korea’에 수록된 한국 관련 오류를 수정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오류 수정을 요청한 지 5개월만에 나타난 변화다. 반크는 15일 “하버드 경영대 측에서 한국에 대한 왜곡된 교과서 내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수정에 대해 검토하겠다는 답변이 온 …
![세단? SUV? 대세는 ‘CUV’, 자동차 시장 판도 바꾼다[원성열의 카이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15/118337447.1.jpg)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CUV(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가 자동차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승용차의 형태는 크게 세단과 SUV로 구분됐는데, SUV의 인기에 밀려난 세단의 자리를 크로스오버가 빠르게 대체한 것은 물론 이제 SUV의 아성까지 위협하고 있다. 올해 국내 CUV 시…

방시혁 하이브(HYBE) 의장이 하이브의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절차 중단 이유로 “유무형 비용이 훨씬 더 크게 느껴져서”라고 밝혔다. 방 의장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관훈포럼’에서 “통합 과정에서 시간과 노력, 리소스가 들어가고 또 구성원의 감정·노동…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A매치 데뷔전을 관전할 수 있는 입장권이 판매된다. 대한축구협회는 콜롬비아와 우루과이를 상대로 치르는 친선 A매치 입장권을 16일부터 차례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
현재 왕위계승 서열 1위인 스페인의 레오노르(17) 공주가 오는 8월부터 3년간의 군사 훈련을 받을 것이라고 마르가리타 로블레스 국방장관이 14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로블레스 장관은 각료회의 후 “모든 의회 군주국에서 그렇듯이 (왕위 계승자는) 군인 경력을 가져…

아시아축구연맹(AFC) 20세 이하(U-20) 아시안컵 준결승에 진출한 김은중호가 준결승 상대인 홈팀 우즈베키스탄을 경계했다. 김은중 감독은 15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우즈베키스탄과의 U-20 아시안컵 4강전을 하루 앞둔 14일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

“제게 ‘아무것도 꿈꾸지 말라’고 하는 수용소 같은 곳에서, 저 얇은 벽 너머의 자유를 꿈꿨습니다. 이 책은 제가 그토록 만나길 꿈꿨던 다른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저의 이야기입니다.” 재일조선인 2세인 양영희 감독(59)은 1983년 일본 도쿄 코다이라(小平)시에 있는 조선대 문학부 …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킹받는’ 캐릭터들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2, 3년 전 ‘카페사장 최준’ 등 부캐(자신의 본모습이 아닌 제2의 자아) 콘텐츠가 열풍을 점화한 데 이어 최근 개그맨 출신이 아닌 크리에이터까지 킹받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기세를 확대 중이다. ‘킹받다’는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자신과 같은 정통 스트라이커를 비롯해 일대일 대결을 즐기는 드리블에 능한 선수를 선호한다는 의중을 내비쳤다. 향후 대표팀 선발에도 이 같은 성향이 반영될 전망이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해 12월 2022 카타르월드컵 당시 기술연구그…

국민의힘이 연일 김재원 최고위원과 김광동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장 5·18 민주화 운동 관련 발언 논란 진화에 나서고 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최고위원은 본인이 잘못했다고 사과한 상태”라며 “김 위원장은 미묘한 언어의 차이가 있는 것 …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15일 5·18 정신을 헌법에 수록할 수 없다는 취지의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김재원 국민의힘 수석최고위원에 대해 “자신의 언행에 대해서 논란이 있고 또 당이나 대통령에게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사과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