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 신곡 ‘버블 검’, 英밴드 표절 의혹
걸그룹 뉴진스의 신곡 ‘Bubble Gum’이 1982년 발매된 영국 밴드 샤카탁(Shakatak)의 ‘Easier Said Than Done’의 주요 멜로디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샤카탁은 1980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돼 현재도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즈 펑크 밴드다. ‘Bu…
- 2024-05-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걸그룹 뉴진스의 신곡 ‘Bubble Gum’이 1982년 발매된 영국 밴드 샤카탁(Shakatak)의 ‘Easier Said Than Done’의 주요 멜로디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샤카탁은 1980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돼 현재도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즈 펑크 밴드다. ‘Bu…

“슈타커 선생님이 1975년 3월 동아일보 주최·신수정(서울대 명예교수) 선생님 반주로 이화여대 강당에서 독주회를 여셨죠. 어린 저도 공연을 보았고, 제 인생을 바꾸는 경험이 됐습니다.”(양성원·57·연세대 음대 교수) 헝가리 출신 첼로 거장 야노스 슈타커(1924∼2013·사진) 탄…

‘그래미 어워즈’ 수상에 빛나는 미국 Z세대 대표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가 첫 내한공연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인기를 확인했다. 16일 콘서트 주최·주관사 본부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드리고가 오는 9월20일 오후 8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여는 ‘…

“메트 오케스트라는 무대에서 무엇이 일어나는지 항상 주의를 기울이며 작품이 변화하는 느낌을 표현해 냅니다. 세계 최고의 오페라 오케스트라이기 때문이죠. 이것이 이 오케스트라를 세계 최고중 하나로 만든 이유입니다.”(야니크 네제세갱/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음악감독)세계 성악가들에게 ‘꿈의 …
■ 연극축제 ‘숲속의 파티’ 경기상상캠퍼스서 18, 19일 ‘2024 수원연극축제 숲속의 파티’가 5월 18, 19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린다. 숲과 잔디밭, 야외무대 및 실내 공연장 등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서는 연극, 무용, 음악극, 신체극, 마임, 서…

어도어의 부대표가 하이브가 전격 감사에 들어가기 일주일 전에 보유하고 있던 하이브 주식 전량을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브는 이것이 미공개 정보 이용 등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금융감독원에 진정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14일 가요계에 따르면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측근인 S 부대표는 …

K아이돌의 희귀 포토카드, 팬미팅 참여 등을 미끼로 같은 앨범을 다량으로 사게끔 유도하는 국내 음반 기획사의 판매 전략이 지나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최근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조차 본사인 하이브의 ‘랜덤 포토카드’ 등 판매 전략을 공개 비판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음반 판…

걸그룹 니쥬(NiziU)가 첫 단독 스타디움 공연 라이브 블루레이로 오리콘 랭킹 1위를 기록했다. 14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니쥬가 지난 1일 발매한 라이브 블루레이 ‘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3 ’코코넛 페스‘ -스타디움 스페셜- 인 조조 마린 스타디움(NiziU…

한·일 양국에서 교차 진행하는 대중문화 합동 콘서트 ‘2024 트로트&엔카 슈퍼콘서트’가 오는 6월 1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다. ‘2024 트로트 & 엔카 슈퍼콘서트’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광 문화 상품을 발굴해 …

글로볼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feat. Becky G)’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제이홉이 지난 2019년 9월 발표한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feat.…

그룹 세븐틴이 베스트 앨범 ‘17 이스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로 미국 ‘빌보드 200’ 5위에 올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2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세븐틴의 ‘17 이스 라이트 히어’는 5만 3000장…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다섯 개 앨범을 연속해서 톱10위에 올렸다. 12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최신 차트(5월18일자) 예고 기사에 따르면, 세븐틴이 지난달 29일 발매한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사진)의 솔로 2집 선공개곡 ‘Come back to me’가 82개국 아이튠스에서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10일 공개된 RM의 ‘Come back to me’는 11일 오전 9시 기준 독일, 프랑스, 일본…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이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과의 특별 협연을 위해 이달 말 한국을 찾는다. 이번 공연은 오는 25일 오후 7시 경기도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다. 조슈아 벨은 40년간의 연주 경력을 통해 그래미상을 4차례나 받았…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사교 파티계의 중심으로 통하는 ‘멧 갈라(Met gala)’에서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의상연구소가 연 ‘2024 멧 갈라’에 타미 힐피거 글로벌 앰버서더 자격으로 참석했다…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솔로 2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7일 소셜미디어에 신곡 ‘Come back to me’의 포스터(사진)를 공개했다. ‘Come back to me’는 24일 발매 예정인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의 수록곡이다. 넷플…
‘음악의 성자(聖者)’로 불리는 루트비히 판 베토벤(1770∼1827)이 치명적인 청각장애, 위장질환 등 각종 질병에 시달린 것이 납중독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가 납중독에 의해 사망했다고 주장한 1999년 연구에 쓰인 머리카락이 가짜였다는 사실은 1년 전 밝혀졌다. 이와 …

남매 듀오 ‘악뮤(AKMU)’(이찬혁·이수현)가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앞두고 공연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7일 YG엔터테인먼트는 악뮤 공식 SNS에 ‘2024 악뮤 10주년 콘서트 [10VE] 메세지 비디오’를 게재했다. 이들은 오는 6월15~16일 양일간 서울 송…

독일 음악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교향곡 9번 ‘합창’ 초연 200주년을 하루 앞둔 6일(현지 시간) 임상화학 저널에 베토벤이 실제로 납 중독이었다는 연구 결과가 게시됐다. 앞서 1999년 베토벤이 납 중독에 의해 사망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지만, 이 분석에 사용된 머리카락이 베토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김남준)의 새 솔로 앨범 뮤직비디오 작업에 영화계 스타 스태프들이 함께 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RM이 오는 9일 공개하는 신곡 ‘컴 백 투 미(Come back to me)’ 뮤직비디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