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으면 넘어간다…‘통산 19호’ 슈와버, MLB PS 좌타자 최다 홈런
일발장타를 갖춘 카일 슈와버(필라델피아 필리스)가 미국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왼손타자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을 작성했다. 슈와버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4차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경…
- 2023-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발장타를 갖춘 카일 슈와버(필라델피아 필리스)가 미국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왼손타자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을 작성했다. 슈와버는 2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4차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경…

‘손아섭과 아이들’이 포진한 NC가 ‘디펜딩 챔피언’ SSG를 넘을 수 있을까. 프로야구 정규시즌 3위 SSG와 와일드카드 결정전(WC)을 통과한 4위 NC가 22일부터 5전 3승제의 준플레이오프(준PO)를 치른다. 정규시즌 막판까지 치열하게 3위 전쟁을 치렀던 두 팀 중 한 팀만…

휴스턴의 호세 알투베(27번)가 20일 텍사스와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 8회초에 홈을 밟은 뒤 더그아웃으로 들어와 동료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이날 휴스턴은 텍사스를 10-3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 2승 2패로 균형을 맞췄다.알링턴=AP 뉴시스

프로야구 롯데가 김태형 SBS스포츠 해설위원(56·사진)에게 지휘봉을 맡긴다. 롯데는 “김태형 감독을 제21대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김 감독은 두산 지휘봉을 내려놓은 지 1년 만에 다시 프로야구 감독으로 돌아오게 됐다. 계약 조건은 3년간 총액 24억 원(계약…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새 사령탑으로 김태형 감독을 선임했다. 롯데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태형 감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감독은 신일고와 단국대를 졸업하고 1990년 OB 베어스에 입단해 2001년까지 선수 시절을 보냈다. 은퇴 직후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에…

두산 베어스가 포스트시즌에서 탈락하며 2023시즌을 마무리했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차기 시즌 도약을 위한 보완점을 이야기했다.두산은 지난 19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쏠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WC) 결정 1차전에서 NC 다이노스에 9-14로 졌다.정규시즌 …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4선승제)에서 2연패 뒤 2연승을 거두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휴스턴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 필드에서 벌어진 2023 MLB ALCS 4차전에서 텍사스 레인저스를 10-…

월드시리즈(WS·7전4승제) 진출에 도전하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승제)에서 첫 승을 신고했다. 애리조나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2023 MLB NLCS 3차…

NC 다이노스가 준플레이오프(준PO)로 향하면서 특급 에이스 에릭 페디의 등판 시점에도 관심이 쏠린다. NC의 준PO 상대 팀 SSG 랜더스는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NC는 지난 19일 창원 NC파크에서 펼쳐진 두산 베어스와의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서 14-9로 승리를 거뒀…

‘감독’ 이승엽(두산 베어스)의 첫 가을 야구는 단 한 경기만에 아쉽게 막을 내렸다. 하지만 정규 시즌과 와일드카드 결정전까지 올해 치른 145경기는 더 나아질 내년 시즌 준비를 위한 값진 자양분이 됐다. 이승엽 감독이 이끄는 두산은 지난 19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정규시즌 최종일까지 순위 경쟁을 위해 치열하게 싸우던 NC 다이노스와 SSG 랜더스가 다시 격돌한다. NC와 SSG는 22일부터 인천 SSG 랜더스파크에서 5전3승제의 준플레이오프(준PO)를 치른다. 두 팀은 시즌이 종료되는 날까지 3위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벌였다. 승…

내년부터 한국프로야구 경기에서 볼·스트라이크 판정은 ‘로봇’이 맡는다. 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처럼 야구장에 대형 초시계가 들어선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8일 이사회(사장단 회의)를 통해 투구자동판정시스템(ABS)과 피치 클록을 2024시즌부터 도입하기로 결정…

19일 막을 올린 202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첫 경기에서 새로운 ‘가을 신데렐라’가 탄생했다. 정규시즌 4위 NC는 이날 창원NC파크에서 열린 5위 두산과의 와일드카드(WC) 결정 1차전에서 만루 홈런과 2루타 등으로 6타점을 올린 서호철과 2개의 홈런을 몰아친 김형준의 불방망이를 …

사령탑 입장으로는 처음 포스트시즌(PS)을 치르는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선수 때와는 확실히 다르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 감독은 19일 창원NC파크에서 벌어지는 NC 다이노스와의 2023 신한은행 쏠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을 앞두고 “이제 내가 뛸 수 있는 …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지냈던 이대성(시호스즈 미카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역대 최저 7위라는 부끄러운 성적표를 받은 현실에 참패를 인정하면서도 성장할 기회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대성은 18일 일본 프로농구 B리그 주최로 열린 화상 기자회견에서 “참패를 인정하고, …

NC 다이노스 손아섭이 두산 베어스와의 KBO리그 와일드카드(WC) 결정 1차전에 1번 타자로 출격한다. 막중한 임무를 맡은 손아섭이 출사표를 던졌다. NC는 19일 창원 NC파크에서 두산 베어스와 2023 신한은행 쏠 KBO리그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을 치른다. 정규시즌 4위 …

무릎 상태가 좋지 않은 NC 다이노스 박건우가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 3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강인권 NC 감독은 19일 창원NC파크에서 벌어지는 두산 베어스와의 2023 신한은행 쏠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선발 라인업을 손아섭(지명타자)~박민우(2루수)~박건…

내년부터 KBO리그에 변화가 찾아온다. 공정한 판정을 위해 자동 볼 판정 시스템(ABS·Automatic Ball-Strike System)과 피치클록 제도가 도입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8일 제4차 이사회 개최 결과 2024시즌부터 ABS와 피치클록 제도를 도입하기로 결정…

KBO는 19일 올 시즌 포지션별 최고 수비수를 선정하는 ‘KBO 수비상’ 후보를 발표했다. KBO는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수비의 가치를 인정하고, 리그 전반의 수비 능력 향상을 장려하기 위해 리그 공식 수비상 제정을 결정한 바 있다. KBO 수비상은 정규시즌에서 가장 뛰어난 수…

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와일드카드(WC) 결정전이 ‘초보 감독 대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정규시즌 4위 NC와 5위 두산은 19일부터 창원 NC파크에서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른다. NC는 1승만 거두면 준플레이오프행 티켓을 따낸다. 두산은 1차전을 이겨야 승부를 2차전으로 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