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 다니면 45평 아파트 준다”…중국에 이런 회사가
중국의 한 기업이 장기근속 장려책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에게 아파트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복지 정책을 내놔 화제를 모으고 있다.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공개된 해당 기업의 채용 공고에는 회사에 5년간 재직한 직원에게 무료로 아파트를 제공한다는 내…
- 2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한 기업이 장기근속 장려책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직원들에게 아파트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복지 정책을 내놔 화제를 모으고 있다.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공개된 해당 기업의 채용 공고에는 회사에 5년간 재직한 직원에게 무료로 아파트를 제공한다는 내…

스페인 말라가발 영국 개트윅행 항공편에서 이미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89세 노인이 휠체어에 탄 채 탑승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영국 더선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18일 해당 항공편에 탑승했던 한 승객의 소셜미디어(SNS) 영상으로 세간에 알려졌다. 페트라…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송성문(29)의 입단을 공식 발표했다.샌디에이고 구단은 23일(한국시간) “내야수 송성문과 2029시즌까지 4년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한국어로 “송성문 선수, 샌디에이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

인도 가난한 청년들이 임대한 땅에서 15.34캐럿 다이아몬드를 발견했다. 약 1억 원 가치의 보석을 단 몇 주 만에 찾아낸 이들은 누이들의 결혼 자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소박한 꿈을 전해 감동을 주고 있다.

페루에서 한 가수가 공연 도중 마이크에 감전돼 무대 위에서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페루 록밴드 ‘내 가장 친한 친구 스콧(Mi Mejor Amigo Scott)’의 보컬 카를로스 수아레스(21)는 최근 공연 중 마이크를 잡는 순간 강한 전류에 …

항공기가 지상에 머무는 동안 승객들이 심각한 수준의 초미세먼지에 노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프랑스 파리 시테대·개발연구원·국립보건의학연구소 등 공동연구팀은 샤를드골 공항에서 출발하는 유럽행 항공편 16개를 대상으로, 탑승 시작부터 하차까지 기내 초미세먼지 농도를 측정·분석한 결과를…

이슬람 율법에 따라 70여 년간 주류 판매를 금지해 온 사우디아라비아가 최근 일부 외국인을 대상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하며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2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1950년대 초부터 주류 판매를 금지해 온 사우디아라비아가 일부 외국인을 대상으로 주류 금지 정책을…

미국 텍사스의 한 놀이공원에서 신형 롤러코스터가 운행 도중 멈추는 사고가 발생해 탑승객 두 명이 지상 약 30m 상공에서 30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벌어졌다. 21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지난 17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테마파크 코타랜드에서 운행 중이던 신형 롤러코…

정부가 중국, 러시아와 잇달아 접촉하면서 내년 목표로 내건 남북대화 재개를 위한 움직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관세·안보 합의를 통해 한미관계의 급선무가 일단락된 만큼 북한과의 소통 복원을 염두에 두고 중-러와의 관계 개선에 나선 것. 하지만 러시아는 “평양-서울 간의 어떤 중재 역할도…

삼성전자와 SK그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추진 중인 ‘미국산 인공지능(AI) 수출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를 밝히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두 회사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한미 간 반도체 등 AI 산업 협력이 한층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21일(현지 시간) 미국 연방관보…

“‘포식자의 시대(Era of Predators)’를 대비해야 한다. 새로운 핵추진 항공모함이 필요하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1일 신규 핵추진 항공모함 건조 계획을 밝혔다. 새 항공모함은 길이 310m, 무게 7만8000∼8만 t급으로 자국산 라팔 전투기 30대, 승조…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22일 열린 ‘14회 산타클로스 달리기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산타 복장을 한 채 뛰고 있다. 이 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자선 행사로 올해는 총 1만100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 주최 측은 역대 가장 많은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J D 밴스를 제48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시킵시다.” 올 9월 피살된 미국의 강경보수 운동가 찰리 커크의 뒤를 이어 청년보수 단체 ‘터닝포인트USA’를 이끌고 있는 커크의 부인 에리카(37)가 2028년 미국 대선에서 아직 출마 선언조차 하지 않은 밴스 부통령을 집권 공화당의 후보…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관할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에 19개 신규 유대인 정착촌 설립 계획을 승인했다. 2023년 10월부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가자지구에서 전쟁을 벌여온 이스라엘은 상대적으로 온건 성향 팔레스타인인들이 거주하는 서안에서도 하마스 협력 세력을 소탕한다는 …

미국 해안경비대가 베네수엘라와 연계된 유조선 ‘벨라1’호를 베네수엘라 인근 공해에서 추격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21일 보도했다. 해당 유조선이 과거 이란 등에 원유를 실어나른 적이 있는 이른바 ‘그림자 선단(Dark Fleet)’ 선박이라고 덧붙였다. 국제 사회의 제재를 교묘…

미국 건국 250주년인 내년 수도 워싱턴에는 프랑스 파리의 개선문을 본뜬 ‘워싱턴 개선문’이 세워진다. 또 백악관에선 종합격투기 단체 UFC가 주최하는 격투기 대회가 열린다. 워싱턴포스트(WP)는 21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사진)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건국 250주년…

윌리엄 영국 왕세자(43)가 16일(현지 시간) 맏아들 조지 왕세손(12)을 데리고 수도 런던의 노숙인 쉼터 ‘더패시지’를 방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꼭 32년 전인 1993년 12월 그의 어머니 다이애나 왕세자빈(1961∼1997) 또한 당시 11세였던 윌리엄 왕세자를 데리고 이곳…

2025년의 끝자락에서 지난 한 해의 금융 시장 움직임을 회고해보면 ‘극단의 변동성’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게 느껴진다. 내년에도 트럼프 2.0은 상수다. 한국의 새로운 경제 주체인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는 현명한 금융 투자를 위해선 기대수익률을 다소 낮추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