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래밭서 구덩이 파고 놀다 매몰…美중학생 2명 참변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중학생 2명이 모래밭에 구덩이를 파고 놀다가 모래가 무너져 내려 숨졌다. 학생들은 최소 1시간 넘게 매몰돼 있다가 발견된 것으로 추정된다.미국 abc와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1일(미 동부시간) 플로리다주 시트러스카운티의 스포츠맨 파크에서 일어났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중학생 2명이 모래밭에 구덩이를 파고 놀다가 모래가 무너져 내려 숨졌다. 학생들은 최소 1시간 넘게 매몰돼 있다가 발견된 것으로 추정된다.미국 abc와 폭스 뉴스 등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1일(미 동부시간) 플로리다주 시트러스카운티의 스포츠맨 파크에서 일어났다.…

한미 양국이 정상 간 합의 내용이 명시된 조인트 팩트시트(공동 설명자료) 후속 조치 논의를 위해 올해 초 미국 측 실무 대표단의 방한을 추진했으나 1월 중 방한이 난항인 것으로 16일 관측된다.외교가에 따르면 한미 간 원자력 협력 개정 및 핵잠수함 건조를 위한 개별 협정을 논의하기 위…

이란 당국은 미국·이스라엘 정보기관이 자국 반정부 시위를 배후 조종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엄정 처벌을 강조했다.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란 사법부 수장 골람호세인 모흐세니-에제이 대법원장은 15일(현지 시간) 국영 방송에 나와 “외국 정보기관 및 연계 인사들, 폭도와 테러리스트들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막내아들 배런 트럼프(19)와 덴마크 왕위 계승 서열 2위 이사벨라 공주(18)를 결혼시켜 그린란드 영토 분쟁을 해결하자는 주장이 해외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14일(현지 시간) USA투데이에 따르면, 엑스(X·구 트위터)에서 정치 풍자 콘텐츠를 공유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호감도가 5%포인트 떨어진 반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호감도는 11%포인트 상승했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16일 나왔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에 대한 호감도는 역대 일본 총리들과 비교했을 때 상위권에 안착했다. 한국갤럽이 13~…

자산이 3조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가 “개인 통장에는 현금이 거의 없다”고 밝혀 논란이 됐다. 억만장자의 ‘현금 부족’ 발언을 두고, 투자 구조상 자연스러운 설명이라는 해석과 가난한 척한다는 비판이 맞서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 매체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는 결코 평화의 걸림돌이 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영상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그는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영국 BBC가 최근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열풍을 집중 조명했다. BBC는 14일(현지시간) “두바이 초콜릿에서 영감을 받은 디저트가 한국에서 최신 디저트 열풍을 일으켰다”면서 “두쫀쿠는 불티나게 팔리고 있으며 평소 빵이나 과자를 팔지 않는 식…

마티아스 코만 OECD 사무총장은 한국의 OECD 가입 30주년을 맞아 “개방적 경제 체제와 민주적 제도가 한국 성장의 핵심 기반”이라고 평가했다.코만 사무총장은 아리랑TV와의 인터뷰에서 2024년 계엄 선포 이후 정치적 혼란 속에서도 “헌법 질서에 따라 절차가 운영되며 민주주의의 회…

미 보건복지부가 휴대전화가 암 등 질병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기존 지침을 홈페이지에서 조용히 삭제하고 암을 유발한다는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장관의 평소 지론을 뒷받침하는 연구를 시작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케네디와 일부 지지자들이 오래전부터 …

일본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의 ‘대만 유사사태시 무력 개입’ 으로 중국과 일본간 관계가 악화하는 가운데 중국발 일본행 항공편이 급감했다. 15일 기준 다음달 설날(춘제) 연휴 기간 중국 본토와 일본간 2376편 항공기 운항이 취소돼 취소율이 36%에 달한다고 대만 중앙통신이 중국 언론을…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만나 자신의 노벨평화상 메달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평화상을 수상했고, 최근 언론에 자신의 노벨상을 트럼프 대통령과 공유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노벨평화상 수상’은 …

미국은 대만의 상호관세율을 기존 20%에서 15%로 낮추는 대신 대만 반도체 기업과 정부가 미국에 각각 2500억 달러(약 367조 원) 규모의 직접 투자와 신용 보증을 제공하는 내용의 무역합의를 체결했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미국 상무부는 이날 대만과의 무역합의 팩트시트(설명…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을 심리 중인 가운데, 미국은 대만과 관세 협상을 마무리지었다고 15일(현지 시간) 발표했다.대만은 미국에 2500억달러 직접 투자를 약속했고, 그 대가로 15%의 상호관세를 약속받았다.미국 상무부는 이날 이 같은 내용이 …

태국 고속철도 공사 현장에서 대형 크레인이 붕괴해 인근을 달리던 열차를 덮쳐 최소 32명이 숨졌다. 사망자 가운데는 태국인 아내와 함께 아내의 연고지로 향하던 한국인 남성 1명도 포함됐다.15일 외교부는 “태국 열차 사고로 우리 국민 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유가족에게 필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의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새 계획을 발표했지만, 핵심 세부 내용이 부족하고 과거 제시했던 구상을 반복하는 수준에 그친다는 평가가 나온다. 15일(현지 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처방약 가격 인하, 보험사에 지급되던 정부 보조금을 소비자에 …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이자 지난해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15일(현지 시간) 백악관을 찾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났다.백악관공동취재단에 따르면 마차도는 이날 정오께 백악관에 들어갔으며, 약 2시간30분 이후 백악관을 떠났다.흰색 정장을 갖춰 입은 마차도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그린란드 장악 위협에 맞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병력이 그린란드에 보다 상시적인 형태로 주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덴마크가 주도하는 가운데 여러 유럽 국가들이 북극권 안보 강화를 명분으로 병력 파견에 나서면서다. 15일(현지 시간) 파이낸셜…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사진)이 “원화 가치 하락은 한국의 견고한 경제 펀더멘털(기초체력)과 부합하지 않는다”고 14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 재무장관이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약세)에 문제를 제기하며 ‘구두 개입’ 발언에 나선 건 매우 이례적이다. 베선트 장관은 이날 소셜미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수출용 반도체에 25% 관세를 부과하는 동시에 반도체 전반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미 관세 협상이 타결됐지만 또다시 반도체 협상 국면이 열릴 수 있다고 보고 기업들도 긴장하며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