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10일 공화 대선경선 TV토론 또 불참…타운홀 대담 출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열리는 폭스뉴스 주최 타운홀 대담에 출연한다고 방송국 측이 밝혔다고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CNN 공화당 대선 경선 TV 토론에 불참하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타운홀 대담은 오는 10일 황금시간…
- 2024-0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열리는 폭스뉴스 주최 타운홀 대담에 출연한다고 방송국 측이 밝혔다고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동시간대에 진행되는 CNN 공화당 대선 경선 TV 토론에 불참하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타운홀 대담은 오는 10일 황금시간…

미국 공화당 하원 2인자인 스티브 스컬리스(루이지애나) 하원 원내대표가 2일(현지시간) 대선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다고 미 정치매체 더힐, 폴리티코 등이 보도했다. 스컬리스 원내대표는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한 공화당 내 최고위급 정치인 중 한 명이다.스컬리…
![[애널리스트의 마켓뷰]올해 증시 핵심 키워드 ‘미국 대선’](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4/01/01/122856091.4.jpg)
올해 미국 증시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키워드는 ‘미국 대통령 선거’다. 소비자물가 상승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 금리 정책, 글로벌 경기회복 속도 등도 중요하지만 미 대선은 미국의 장기적인 성장 방향성과 세계 경제 1위 국가로서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이벤트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해 미국 대선 레이스가 본격 시작되자 ‘낙태권’ 이슈를 대선 유세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애써 홍보했던 ‘바이드노믹스(바이든 대통령의 경제정책)’ 효과가 지지부진하자 초반부터 대선 최대 쟁점으로 꼽히는 낙태권을 들고 나선 셈이다.백악관은 지난해 12월 30일…
미국은 이달 15일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를 시작으로 투표일인 11월 5일까지 11개월간의 대선 대장정에 돌입한다. 공화당 내 지지율 1위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아이오와주에서의 압도적인 1위를 자신하고 있다. 최근 지지율 상승세인 …

지난해 12월 27일(현지 시간) 미국 북동부 뉴햄프셔주의 소도시 벌린을 찾았다. 한때 미 최대 종이 공장을 보유했지만 공장이 문을 닫은 뒤 인구가 약 2만 명에서 9000명으로 줄었다. 도심에서 인적을 찾아보기 어려웠지만 파출소 옆 마을회관은 달랐다. 야당 공화당의 유력 대선 주자인…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랍계 등 전통적 지지층의 이탈 조짐, 급증하는 중남미 이민자, 2개의 전쟁 후폭풍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내 무슬림 지도자들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 발발 후 이스라엘…

재선 도전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랍계 등 전통적 지지층의 이탈 조짐, 급증하는 중남미 이민자, 2개의 전쟁 후폭풍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지난해 12월 30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내 무슬림 지도자들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 발발 후 이스라엘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주(州) 예비 경선 출마 자격을 박탈한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결과 관련해 미국 연방대법원이 28일(현지시간) 신속 심사(review) 요청을 받았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이번 요청은 콜로라도주 법원에서 승소한 유권자 6명이 낸 것이다. 콜…

미국 콜로라도주에 이어 메인주도 내년 미 대선에 출사표를 던진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을 박탈했다. 로이터 통신과 CNN 방송에 따르면 메인주 최고 선거관리자인 민주당 소속 셴나 벨로우스 메인주 국무장관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수정헌법 14조3항을 …

최근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사진)가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지지율 상승세를 타자 당내 남성 경쟁자들의 노골적인 성차별 공격 대상이 됐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27일 WP는 공화당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해 도전한 헤일리 전 대사가 역경에 …

최근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가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지지율 상승세를 타자 당내 남성 경쟁자들의 노골적인 성차별 공격 대상이 됐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27일 WP는 공화당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해 도전한 헤일리 전 대사가 역경에 직면했다고…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인 비벡 라마스와미가 TV 선거광고를 돌연 중단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NBC 뉴스에 따르면 라마스와미 공화당 후보 캠프는 최근 TV 선거광고에 대한 지출을 전면 중단했다. 이달 초까지만 해도 라마스와미 캠프는 TV 광고에 20만달러(2억 5770만…

미국 콜로라도주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을 제한하는 판결을 내린 데 대해 미국 공화당이 불복해 상고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CBS 등에 따르면 공화당 콜로라도주당은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직자 자격을 인정하지 않은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결에 불복해 연방대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재집권 시 모든 상품에 1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다. 중국과의 2차 관세 전쟁은 물론 동맹국들과도 멀어질 것이라는 우려뿐만 아니라 미국 내 인플레이션을 촉발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온다. 2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뉴욕타임스(NY…
미국 국민들이 2024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냐, 조 바이든 대통령이냐’의 선택을 ‘복수자냐, 무계획자냐’의 선택으로 파악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여론조사기관인 JL파트너스가 최근 유권자 1000명에게 바이든과 트럼프가 각각 두번째 임기에서 원…
“가운(법복) 입은 쥐들은 모두 교수형에 처해야 한다.” 미국 콜로라도주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 자격에 제동을 거는 판결을 내린 뒤 ‘마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로 불리는 트럼프의 극렬 지지층 일부가 해당 …

미국 야당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최근 지지율 상승세를 탄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가 본격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층 공략에 돌입했다. 공화당 첫 경선지로 내년 1월 15일 당원대회(코커스)가 열리는 아이오와주 집중 유세에 나선 것이다. 헤일리 전 대사가 아이오와…
니키 헤일리 전 미국 유엔대사의 인기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턱밑까지 바짝 추격했다. 뉴햄프셔주 예비 선거를 앞두고 최신 여론조사에서 4%포인트(p)까지 격차를 좁힌 것이다. 미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21일(현지시간) 발표된 아메리칸리서치그룹 여론조사에서 헤일리는 28%, 트…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자리를 놓고 겨루는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사진)가 ‘민심 풍향계’로 불리는 뉴햄프셔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오차범위 내 접전까지 따라잡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헤일리가 공화당 지지층을 넘어 무당층으로 지지 기반을 넓히자 트럼프 전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