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캠프 “내 이름 앞세운 모금 5% 이상 떼겠다”[2024美대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18/124535765.2.jpg)
트럼프 캠프 “내 이름 앞세운 모금 5% 이상 떼겠다”[2024美대선]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선거 캠프가 공화당의 각종 선거 출마자들에게 트럼프의 이름, 영상, 유사물을 활용하는 경우 정치 자금 모금액의 5% 이상을 내야한다고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NYT는 트럼프 선거 본부의 요구가 트…
- 2024-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럼프 캠프 “내 이름 앞세운 모금 5% 이상 떼겠다”[2024美대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18/124535765.2.jpg)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선거 캠프가 공화당의 각종 선거 출마자들에게 트럼프의 이름, 영상, 유사물을 활용하는 경우 정치 자금 모금액의 5% 이상을 내야한다고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NYT는 트럼프 선거 본부의 요구가 트…

“편향된 배심원만 뽑히지 않는다면 트럼프가 재판에서 이길 겁니다.” 15일(현지 시간) 오전 9시 미국 뉴욕 맨해튼 지방법원 앞 공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변호사인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의 아들 앤드루는 “애초에 기소되지 말았어야 할 사안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판을 받…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최대 약점은 부족한 선거자금, 조 바이든 대통령의 최대 약점은 고물가입니다.” 미국 야당 공화당의 대표적인 선거 전략가로 꼽히는 존 피허리 EFB 파트너(사진)가 15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11월 대선에서 맞붙을 두 후보를 이같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재집권하면 미국의 수출을 늘리기 위해 달러화 가치를 인위적으로 낮추는 ‘제2 플라자 합의’ 추진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미 무역흑자가 많은 한국이 제2 플라자 합의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미 정치매체 폴리티코…

올해 미국 대선이 ‘초고령 매치’로 불리고 있는 가운데, 15일(현지 시간) 미국 전·현직 대통령 최초로 피고인 신분으로 형사법정에 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정에서 조는 모습이 포착되자 ‘그 체력으로 대통령은 어떻게 하냐’는 조롱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미 뉴욕타임스(NYT)…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과 이스라엘의 보복 가능성으로 중동의 긴장이 극한으로 치닫는 가운데 11월 대선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라는 기존 ‘2개의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는 데다 이란과 이스라엘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첫 형사재판이 15일 미 뉴욕에서 드디어 막이 올랐다. 미 역사상 처음으로 피고인석에 앉은 전직 대통령이자 공화당 대선 후보는 앞으로 2개월가량 재판정에서 적지 않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정치적 희생자’를 자처하며 재판을 선거에 활…

미국 언론계가 11월 대선에서 맞붙을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토론 참여를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4건의 형사 기소와 다양한 민사 소송에 직면한 트럼프 전 대통령, 반대파로부터 고물가와 외교정책 실패 등에 대한 비판을 받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 모두 토론 참석…
조 바이든 미국 정부가 이란으로부터 ‘보복 공습’을 당한 이스라엘을 향해 적극적으로 ‘대응 자제’를 촉구하는 등 확전을 막기 위해 안간힘을 다하는 모습이다. 이는 양국 갈등이 5차 중동전쟁으로 번지는 일을 막겠다는 의지도 있지만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를 의식한 행보로도 보인다는 분…

미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사건 재판이 15일부터 시작된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형사재판으로 이번 주부터 법정 싸움이 본격화된다. AP, NBC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각) 배심원 선정과 함께 성추문 입막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장 피하려 했던 시나리오가 발생했다.”(미 CNN방송) 13일 밤, 14일 새벽(현지 시간) 벌어진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공격은 11월 미 대선 구도에 작지 않은 소용돌이를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대통령은 13일 호르무즈 해협에서 일어난 이란의 …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한다면 재무장관 후보로 거론되는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존 폴슨이 “우리는 중국과 디커플링(decoupling·분리)을 원치 않는다”며 중국에 대한 고율관세 부과 등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재무장관 경쟁자로 꼽히는 로버트 라이트하…

“낙태권은 주(州)에서 각자 결정해야 한다.” 11월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잠정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대선 과정에서 처음으로 낙태권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으나 안팎에서 거센 반발에 맞닥뜨리고 있다. 미 연방대법원이 2022년 낙태를 사생활의 권리로 보장한 ‘로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과 관련해 조 바이든 대통령은 “100% 팔레스타인 편”이라고 주장했다. 8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일간 타임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극우 성향 스트리밍 플랫폼 및 위성 방송인 리얼 아메리카 보이스에 출…

“고액(Big-dollar) 모금 행사가 돌아왔다.”(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11월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로 잠정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6일 하룻밤 만에 모금 행사를 통해 5050만 달러(약 683억 원)를 거둬들였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달 28일 민주당 출…

“그만해요. 당장 그만둬요, 조(Stop it now, Joe).”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가 지난해 10월 중동전쟁 발발 후 친(親)이스라엘 정책을 편 남편에게 최근 한 말이다. 전쟁 장기화로 팔레스타인 민간인 사망자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반(反)이스라엘 여론이 남편의…

미 대선 경합지역인 7개 주 가운데 6개 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조 바이든 대통령을 앞서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SJ는 펜실베이니아, 미시건, 애리조나, 조지아,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제3후보 등 여러 후보를 포…

‘바이든피바다 닷컴.’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잠정 후보로 정한 야당 공화당이 경쟁자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공격하기 위해 이런 이름의 웹사이트를 2일 개설했다. 바이든 행정부의 관용적인 이민 정책이 불법 이민자 급증을 불러와 미국을 범죄가 득실대는 ‘피바다(b…

올해 미국 대선 공화당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할 경우 관세 등을 활용한 ‘미국 우선주의’ 행보를 재차 예고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도 거론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각) 위스콘신 그린베이 유세에서 “만약 중국이나 다른 국가가 우리에게 100~200%의 관세를…

거듭된 민형사 소송에 따른 사법 위기와 이에 따른 법률 비용으로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사진)이 자산 압류 위기에서 벗어났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일 1억7500만 달러(약 2400억 원)에 이르는 공탁금을 뉴욕 맨해튼 항소법원에 납부했다. 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