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근과 우크라 동행한 2명 귀국…자가격리 후 경찰 조사
유튜브 예능 ‘가짜 사나이’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함께 의용군 참전을 목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했던 2명이 16일 귀국했다. 경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이들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
- 2022-03-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튜브 예능 ‘가짜 사나이’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끈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함께 의용군 참전을 목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했던 2명이 16일 귀국했다. 경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이들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

중국의 한 업체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절임 식품을 제조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해 상의를 탈의한 남성이 배추가 담긴 수조 안에 들어가 작업을 벌이는 이른바 ‘알몸 배추’ 논란이 불거진 지 1년 만에 또다시 비위생적인 작업 환경이 폭로된 것이다. 관영 중앙(CC)TV는 지난 15일…

전 세계적으로 주춤하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에서 지난주 가장 많은 신규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16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의 주간 역학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7~13일 전 세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140…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가 16일 전화 통화를 하고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 확대에 공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이어 네 번째 해외 정상과의 통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윤 당선인과 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신속항원검사(RAT)가 가능한 동네 병·의원으로 의심 환자 등이 몰리고 있다. 이에 일부 환자는 대기시간이 늘어난 탓에 “오픈런’(매장 문을 열기 전부터 대기하다가 뛰어가는 것)해서 검사를 마쳤다”고도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군 부대 내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한 가운데, 격리시설 부족에 따른 장병 인권침해 문제가 또다시 불거졌다. 강원도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된 뒤 양성 판정받은 장병이 “열악한 격리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제보한 것이다. 강원…


일본 공영방송 NHK가 16일 북한이 탄도미사일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보도했다.NHK는 일본 방위성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방위성은 이번 발사체로 인한 일본 내 영향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에서 김오수 검찰총장의 용퇴를 압박하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김오수 검찰총장은 16일 “법과 원칙에 따라 본연의 임무를 충실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임기를 끝까지 마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전날인 15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김 총장이 자신의 거취를 스…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오찬 회동이 무산됐다. 실무적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오늘 예정되었던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회동은 실무적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아 일정을 다시 잡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